2024,June 23,Sunday

Monthly Archives: May 2024

소매판매 증가세 지속……5월까지 1013.5억달러 전년동기비 8.7%↑

베트남의 소매판매가 지속적인 증가세로 경제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1일 보도했다. 통계총국(GSO)에 따르면 올들어 5월까지 상품소매·서비스 매출은 2580조동(1013억5633만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8.7% 증가했다. 특히 5월 매출은 519조8000억동(204억2055만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9.5% 증가해 올들어 평균을 웃돌았다. 5월 한달간 상품별 매출 증가율은 식품 및 식료품이 9.9%로 가장 높았고, …

Read More »

연말까지 행정수수료 대거 인하 추진….코로나19 피해지원

 베트남이 코로나19 팬데믹 피해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연말까지 30여개 항목 행정수수료 인하를 추진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재정부는 최근 코로나19 피해 개인 및 기업 지원방안으로 오는 7월1일부터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행정수수료를 10~50% 인하하는 내용의 지원안 초안을 마련, 각계 의견 수렴을 시작했다. 수수료 …

Read More »

러 푸틴 북한·베트남 연계 방문하나?…..”방문 준비 진전됐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북한·베트남 방문 준비가 진전된 단계라고 안드레이 루덴코 러시아 외무부 차관이 30일(현지시간)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30일 보도했다. 타스, dpa 통신에 따르면 루덴코 차관은 푸틴 대통령의 북한·베트남 방문 준비 상황을 묻는 기자 질문에 “진전됐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방문 날짜는 언급하지 …

Read More »

일일 전력소비량 사상최초 10억kWh 돌파….폭염 지속

베트남에서 이례적 무더위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일간 전력소비량이 사상 최초로 10억kWh를 넘어섰다고 30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국가송배전센터(NLDC)에 따르면 지난 28일 전국 전력소비량은 10억kWh를 넘어서며 일일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전국 전력소비량이 최고치를 기록한 상황에서도 북부지방은 여전히 종전 최고치보다 낮은 수준을 보였다. 이는 …

Read More »

중남부, 한국어 수강 학생 크게 늘어…..25개교 6905명, 전년비 36%↑

베트남 중남부 지역의 초중고교에서 한국어 수업 수강 학교와 학생수가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교육부 부설 호치민시한국교육원(원장 길호진)에 따르면, 2023~ 2024학년도 초중고 한국어 수업 수강생이 25개교에서 모두 6905명으로 전년대비 36% 늘어났다고 밝혔다.    베트남에서 한국어는 지난 2020년 …

Read More »

푸꾸옥, ‘세계서 가장 저렴한 열대여행지 10선’에 꼽혀

푸꾸옥(Phu Quoc)이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열대여행지에 이름을 올렸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미국 여행전문매체 트래블+레저(Travel+Leisure)는 최근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열대여행지 10선’중 멕시코 메리다(Merida)와 인도네시아 발리, 자메이카 네그릴(Negril)과 함께 푸꾸옥을 나란히 선정했다. 트래블+레저는 “푸꾸옥은 항공길로 닿을 수있는 여행지이지만 도착하면 믿을 수 없는 …

Read More »

관광산업 회복 본격화…..5월까지 외국인관광객 760만 65%↑

비수기 영향으로 5월 베트남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전월대비 두자릿수 감소했으나 전년동기대비로는 50% 이상 증가했으며 5월까지 누적 외국인관광객도 6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이날 통계총국(GSO)발표에 따르면 5월 외국인 관광객은 140만명으로 전월대비 10% 감소했으나 전년동기대비로는 51% 증가했다. 베트남의 관광성수기는 통상 10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로 비수기 …

Read More »

5월 소비자물가지수 4.44% 기록….정부 위기관리 ‘시험대’

 올들어 베트남의 물가상승률(인플레이션)이 정부 통제목표(4.5%)까지 오르면서 향후 물가관리에 빨간불이 켜졌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통계총국(GSO)에 따르면 5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월대비 0.05%, 전년동기대비 4.44% 상승했다. 작년말 아프리카돼지열병(AFC) 발병으로 인해 줄어든 공급이 돈육 가격 상승으로 이어졌고, 전기요금이 인상된 가운데 이례적인 폭염에 전력사용량이 크게 증가한 …

Read More »

늘어나는 비현금결제…..4월까지 거래액 전년동기비 40% 증가

 올들어 베트남에서 비현금결제 건수가 전년동기대비 57% 이상 늘어나는 등 대중적인 결제수단으로서 면모를 뽐내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레 안 융(Le Anh Dung) 중앙은행 결제국 부국장은 지난 28일 호치민시에서 ‘안전한 비현금결제 촉진’을 주제로 열린 행사에서 이 같은 자료를 발표했다. 중앙은행에 따르면 …

Read More »

베트남교포 사업가 억울한 혐의로 구금된지 34년 후 공개 사과 받아

베트남계 미국인 사업가 람 홍 손(68세) 씨가 1990년대 초반 저지르지도 않은 범죄 혐의로 두 번 구금된 후, 34년 만에 안장성 검찰로부터 공개 사과를 받았다고 Vnexpress지가 29일 보도했다. 손 씨는 1990년부터 1991년까지 안장 경찰 지휘부와 동물 사료 제조 시설 설립 계약을 맺고 …

Read More »

폭염에 버스에 방치된 아동 사망

타이빈성에 사는 5세 소년이 수요일 섭씨 35도의 폭염 속에서 스쿨버스에 11시간 동안 방치된 후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Vnexpress지가 29일 보도했다. 피해 소년은 이날 아침 유치원에 가기 위해 29인승 버스에 탑승했다. 오후에 부모가 아이를 데리러 왔을 때, 아이가 수업에 참석하지 않았다는 통보를 받았다. …

Read More »

방통위, 베트남과 방송통신 이용자 보호 협력 논의

방송통신위원회 이상인 부위원장은 29일 방통위를 방문한 베트남 공산당 중앙선전교육위원회 레 하이 빙 부위원장 등 대표단과 만나 양국 간 방송·통신 이용자 보호 분야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베트남 공산당 중앙선전교육위원회는 공산당 중앙집행위원회 참모기관으로, 국가 정책과 문화 등을 알리는 선전·정보 …

Read More »

금(金) 현물 경매 6회만에 완전중단

베트남 중앙은행(SBV)이 국내외 금값 격차 해소를 위해 실시해온 금 현물 경매를 완전 중단한다. 공급을 늘려도 금값 상승세가 꺾이지 않자 내린 조치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앞서 중앙은행은 국내 금시장 안정을 목표로 11년만에 금 현물 경매를 재개, 올들어 6차례 경매를 통해 4만8000테일(1Tael은 …

Read More »

부동산개발업계, 침체 장기화에 사회주택으로 돌파구 모색

부동산 개발업계가 시장 침체 장기화에 따른 건설업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방안으로 사회주택 개발에 뛰어들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부동산개발사 G홈(G-Home)의 응웬 호앙 남(Nguyen Hoang Nam) CEO는 현지매체 브이앤익스프레스(VnExpress)에 “사회주택 개발사업의 경우 개발사의 이익이 최고 10%로 제한되나 이를통해 건설업이 부진한 시기 …

Read More »

호찌민시, 인도 임대사업 시행 3주만에 200건 등록

호찌민시 도로·인도 임대 시범사업 시행 3주만에 등록건수가 200건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앞서 1군 인민위원회는 이달초 관내 거리 11곳을 대상으로 한 도로·인도 임대 시범사업을 시작한 바 있다. 1군 인민위원회가 28일 발표한 도로·인도 임시사용료 징수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시범사업 시행 이후 도로·인도 …

Read More »

비엣젯항공, 여름휴가철 인천→푸꾸옥 직항편 늘려…..매일 3회로 증편

저비용항공사(LCC) 비엣젯항공(Vietjet Air 증권코드 VJC)이 여름휴가철 급증하는 수요 충족을 위해 인천-푸꾸옥(Phu Quoc) 직항 노선을 매일 2회에서 3회로 증편 운항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이날 비엣젯항공에 따르면, 내달 14일부터 인천을 떠나 푸꾸옥에 도착하는 직항편이 추가 운항될 예정이다. 신규 운항편은 인천에서 새벽 5시(현지시각)에 출발해 …

Read More »

세계은행, 베트남 인프라사업에 110억달러 대출 결정!

세계은행(WB)이 베트남의 주요 인프라 확충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110억달러 대출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마누엘라 페로(Manuela V. Ferro) 부총재를 비롯한 세계은행 고위급 대표단은 지난 27일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와 회담에서 이 같은 대출 지원계획을 밝혔다. 구체적으로 세계은행은 …

Read More »

북부지방 ‘전력난’ 재현 불안하다

–총리 ‘공급안정 총력’ 지시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가 어떠한 경우에도 전력난이 발생해서는 안된다며 관련 부처들에 안정적 전력 공급에 총력을 다할 것을 다시한번 촉구하고 나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찐 총리는 지난주 전력공급회의 직후 정부사무국 공식 성명을 통해 안정적인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