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ly 19,Friday

Monthly Archives: June 2024

베트남에 새롭게 탄생한 미쉐린 스타, 3곳 추가

미쉐린가이드는 27일 호찌민시에서 행사를 열고 ‘미쉐린가이드 베트남2024’를 발표했다고 Vnexpress지가 27일 보도했다. 올해 미쉐린 1스타에는 ▲호찌민 르메르디앙사이공호텔(Le Méridien Saigon Hotel)의 아쿠나레스토랑(Akuna Restaurant) ▲더레버리사이공호텔(Reverie Saigon Hotel)의 더로얄파빌리온(The Royal Pavilion) ▲인터콘티넨탈다낭선페니슐라리조트(InterContinental Danang Sun Peninsula Resort)의 라메이슨1888(La Maison 1888) 등 식당 3곳이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

Read More »

고액 금융거래 ‘생체인증’ 의무화….외국인 은행 내방 권고

  베트남중앙은행(SBV)이 고액 금융거래 생체인증 의무화 시행을 앞두고 원활한 금융거래를 위해 외국인들에게 거래은행 지점 내방을 권고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중앙은행은 최근 “오는 7월 모바일뱅킹 최초 사용자 또는 고액거래에 생체인증을 의무화한 신규 규정이 시행됨에 따라 국내에 체류중인 외국인 거주자들이 생체인증정보를 등록할 …

Read More »

中 국영기업 CRRC, 베트남 남북고속철도 투자 추진

베트남과 중국이 양국 협력관계를 공고히 해가고 있는 가운데 이에 발맞춰 중국기업들도 베트남의 대규모 교통인프라사업에 투자를 모색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중국국영 철도기업 중국중차(CRRC, 中国中车) 대표단은 제15회 세계경제포럼(WEF) 연례회의(하계 다보스포럼)를 계기로 27일 베이징에서 열린 ‘베트남-중국 교통인프라 개발협력회의’에서 베트남 남북고속철도를 비롯한 철도인프라사업에 대한 …

Read More »

정부 출자’ 고속도로 통행료 징수한다

베트남이 정부출자 고속도로들에서 통행료를 징수할 예정이다. 베트남 국회는 27일 정부출자 고속도로의 통행료 부과 내용을 담은 도로법을 승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구체적으로 도로법 제50조에는 “국가는 국가가 투자한 고속도로, 국가로 관리권한이 이전된 고속도로를 포함해 전인민이 소유하고 국가가 관리하는 고속도로의 사용료를 징수한다. 징수된 비용은 국가예산으로 귀속돼 …

Read More »

스탠다드차타드, 호찌민 국제금융센터 개발 협력 타진

글로벌 투자은행(IB) 스탠다드차타드가 호찌민시의 국제금융센터 개발에 대한 협력의사를 베트남 정부에 표명했다고 2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호세 비날스(Jose Vinals) 스탠다드차타드그룹 회장은 27일 레 민 카이(Le Minh Khai) 베트남 부총리와의 접견에서 “그동안 우리가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호치민시의 국제금융센터 개발에 협력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

Read More »

씬짜오베트남 협력사, 아쿠나 미쉐린가이드 1스타 획득

호찌민시 르 메르디앙 사이공에 위치한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아쿠나가 오늘 저녁 열린 라이브 시상식에서 미쉐린 1스타를 획득했다고 아쿠나 측이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씬짜오베트남 측에 알혔다. 2023년 7월 오픈한 아쿠나는 호주 출신 셰프 샘 아이즈벳의 예술적인 감성과 베트남의 풍부한 농산물을 만나 …

Read More »

국회, 음주운전 처벌기준 현행유지

-도로교통안전질서법 개정안 통과 베트남이 음주운전에 대한 절대적인 금지를 법개정을 통해 분명히 했다. 베트남 국회는 27일 참석 의원 448명 가운데 357명의 찬성(73.5%)으로 현행 처벌 기준을 유지하는 내용의 도로교통안전질서법 개정안을 승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구체적으로 개정법 제9조 금지행위에는 ‘혈중/호흡중 알코올이 잔존한 상태에서 …

Read More »

베트남항공, ‘세계 100대 항공사’ 꼽혀

–英 스카이트랙스 선정, 세계 45위•동남아 6위, 베트남국영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 증권코드 HVN)이 영국 항공서비스평가기관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선정한 ‘2024년 세계 100대 항공사’에 이름을 올렸다. 비엣젯항공(Vietjet Air, VJC)은 ‘베트남 최고의 저가항공사’에 선정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올해 순위에서 베트남항공은 세계 45위 항공사로 선정되며 현지 항공사로는 …

Read More »

국제통화기금(IMF), 베트남 경제성장률 6% 전망

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을 6%로 전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파울로 메다스(Paulo Medas) IMF 재정국 부국장은 지난 26일 정부 대표단과의 회담 이후 보도자료를 통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을 이 같이 전망했다. 앞서 글로벌 투자은행(IB) 스탠다드차타드는 지난 4월 베트남의 경제성장률을 6.7%에서 6%로 하향 조정한 바 …

Read More »

호찌민시, 신호등 ‘시간표시→삼색등’ 전환 시범사업

호찌민시가 교통혼잡 해소를 위해 주요 교차로에서 일반 신호등 전환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시범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교차로 4곳의 신호등은 다음 신호까지 잔여시간이 표시되던 것과 달리 일정한 기준에 따라 시간표시 없이 녹색•황색•적색등이 표시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호찌민시 교통운송국에 따르면 이번 시범사업은 …

Read More »

비엣트래블항공, 인천-다낭 노선 운항 예정

저비용항공사(LCC) 비엣트래블항공(Vietravel)이 올 겨울시즌부터 인천-다낭 노선 정기운항 추진 계획에 따라 락소홀딩스와 한국 총판매대리점(GSA)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비엣트래블항공은 베트남 국영여행사 비엣트래블의 자회사로,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이었던 2020년 설립돼 같은해 12월26일 첫 상업비행을 시작했다. 비엣트래블항공은 현재 국제선 2개 노선(하노이/호찌민-방콕)과 국내선 …

Read More »

하노이서 여대생 자취방 화장실 ‘몰카’ 설치한 50대男 적발

하노이시에서 여대생들의 자취방 화장실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했던 현지 50대 남성이 공안당국에 적발됐다. 다만 단순 과태료만 부과된 탓에 현지에서는 ‘솜방망이 처벌’이라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하동군(Ha Dong) 공안경찰국은 26일 “자취방 집주인 A씨에 대한 조사를 벌인 결과, 형사처벌에 이를만큼의 위법은 확인되지 …

Read More »

영농기업 황안지아라이, 라오스농장 ‘두리안’ 매출 785만달러 전망

베트남 영농축산대기업 황안지아라이그룹(Hoang Anh Gia Lai Group, 증권코드 HAG)이 라오스에서 재배중인 두리안으로만 올해 2000억동(785만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내년에는 5배 늘어난 1조동(3927만달러)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도안 응웬 득(Doan Nguyen Duc) HAG 회장은 최근 현지매체 브이앤익스프레스(VnExpress)에 “라오스 두리안 농장의 출하시기가 …

Read More »

한국인, 올 여름 휴가 해외여행 2위 베트남….1위는?

한국인의 올 여름 해외여행 최고 선호지역은 어딜까? 데이터 컨설팅 기업 ㈜피앰아이가 전국 20~69세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올여름 휴가 계획에 대한 조사 결과가 눈길을 끌고 있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27일 보도했다. 여름휴가 중 여행 계획이 있는 응답자의 1687명 중 70.8%가 국내 여행을 …

Read More »

웰컴금융그룹, IFC와 베트남 부실채권시장에 6천만달러 투자

웰컴금융그룹은 국제금융공사(IFC)와 베트남 부실채권(NPL) 시장에 3년간 6천만달러(약 832억원)를 투자하기로 협약했다고 연합뉴스가 27일 보도했다. 투자금은 웰컴금융그룹 베트남 법인이 맡아 운용하고, 베트남 현지 금융기관이 보유한 NPL을 매입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웰컴금융그룹에 따르면 베트남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글로벌 경기 침체 영향으로 NPL이 급격히 증가했지만 …

Read More »

베트남, 일대일로 본격적으로 참가하나?

– 찐 총리: “일대일로’ 프레임워크 하에서 철도, 도로, 국경 관문을 통한 교통 연결성을 높여야 한다”   팜 민 찐 베트남 총리가 25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만나 양국이 지속 가능한 영향을 미치는 주요 교통 인프라 프로젝트에서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Vnexpress지가 26일 보도했다. 찐 총리는 25일 …

Read More »

옥상태양광 잉여전력 구매로 정책방향 전환하나?

–부총리 지시, 방침바꿔 베트남이 부총리 지시에 따라 비(非) 발전사업자인 개인과 법인들로부터 옥상태양광 잉여전력을 구매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앞서 공상부는 인프라 한계와 더불어 인센티브 악용을 우려해 이들로부터 잉여전력을 구매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거듭 밝힌 바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쩐 홍 하(Tran Hong …

Read More »

한총리, 내달 2일 베트남 총리와 서울서 회담

-양국 포괄적전략동반자 관계 격상 이후 최고위급 첫 방한 한덕수 국무총리는 다음 달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팜 민 찐 베트남 총리와 회담하고, 총리 서울 공관에서 환영 만찬도 주최한다고 연합뉴스가 26일 보도했다. 찐 총리 부부는 한 총리의 초청으로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