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23,Sunday

Daily Archives: 2024년 June 3일

“외국인 출국시 부재신고 의무없다”

–허위사실 유포 강력 대응  공안당국이 제3국으로 출국하는 외국인은 임시부재 신고를 해야한다는 잘못된 소문을 바로잡았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하노이시 공안국은 지난주 “최근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베트남을 떠나는 외국인은 반드시 임시부재 신고를 해야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최대 수천만동(1000만동, 392달러)의 벌금이 부과될 수 …

Read More »

하노이서 ‘성관계 거부’ 한국여성 살해한 40대 남성 체포

수도 하노이에서 성관계를 거부했다는 이유로 상대 여성을 살해한 40대 한국 남성이 공안당국에 체포됐다고 Vnexpress지가 1일 보도했다. 당국발표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오후 1시경 용의자인 44세 한국 남성 L씨는 30대 한국 여성과 함께 하노이시 소재 롯데호텔에 입실했다. 체크인을 마친 L씨는 여성에게 성관계를 요구했으나 거부당하자 10분간 말다툼을 벌인 …

Read More »

전자지갑 모카, 구조조정으로 서비스중단

전자지갑 서비스업체중 하나인 모카(Moca)가 구조조정으로 인해 오는 7월부터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모카 운영사인 모카기술서비스(Moca Technology & Service)는 지난달 31일 신규 공지를 통해 “지속가능 성장을 목표로 한 구조조정 계획에 따라 오는 7월1일부터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중단에 따라 모카 …

Read More »

‘비밀 거울’ 여성 만남 주선 카페 비판

-韓, 中, 日 관광객 대상 호찌민시에 위치한 ‘비밀 거울’ 카페가 현지에서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비밀 거울’ 카페는 남자들이 비밀 거울을 통해 여성을 관찰하고 선택해 만남을 주선하는 카페로 한국, 중국, 일본 등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아주경제지가 베트남 매체를 …

Read More »

베트남 IT 기업, 동아시아 시장 공략 시작

베트남 최고의 IT 기업인 FPT와 CMC가 각각 중국과 한국에 주요 지사를 설립하고 동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닛케이아시아지가 30일 보도했다. FPT는 지난 3월 중국 북동부 다롄에 대규모 개발 허브를 개설했다. 이 지사는 약 200명의 직원으로 시작하여 약 5년 내에 약 3,000명의 …

Read More »

마산그룹, 독일 텅스텐 생산업체 H.C. 스탁 매각

-소비자 사업 집중….1억 3400만 달러에 일본 미쓰비시 머티리얼즈에 매각 대기업 마산그룹이 30일 독일 텅스텐 생산업체 H.C. 스탁을 일본 미쓰비시 머티리얼즈에 1억 3400만 달러에 매각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고 31일 닛케이 아시아지가 보도했다. 마산그룹은 성장 전략의 핵심으로 소비재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비핵심 사업을 …

Read More »

냐짱, 한국인 불법 도박장 운영으로 200만 달러 수익 적발

중부 관광도시 냐짱에 위치한 5성급 호텔 지하에서 한 한국인 남성이 불법 도박장을 운영해 530억 VND(208만 달러)을 벌어들인 것으로 드러났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일 보도했다. 한국인 조00, 신00, 강00 그리고 베트남인 응오 반 쭈엔 등 15명은 이와 관련된 혐의로 현지 검찰에 기소됐다. 조사 …

Read More »

다낭, 7월초까지 밤하늘 ‘불야성’ 예고

중부 중심도시 다낭에서 오는 6월 8일부터 7월 13일까지 불꽃놀이를 볼 수 있다. 다수의 언론과 외신에 따르면 중부 다낭시의 한강(Han River)에서 다낭 국제 불꽃축제(DIFF 2024)가 열릴 예정이라고 1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방문객들은 한강 변에 마련한 1만7000여석 규모 야외 관람장에서 불꽃놀이를 즐길 수 …

Read More »

대상, 베트남 제2공장 준공….총 300억원 투자 단행

대상의 자회사인 대상베트남과 대상득비엣이 각각 베트남 북부 하이즈엉성과 흥옌성에 제2공장을 완공하고, 글로벌 생산 역량 확대를 통한 K-푸드 외연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고 3일 포인트 데일리지가 보도했다. 베트남은 대상 글로벌 사업의 핵심 국가로, 지난해에만 식품과 소재 사업을 합쳐 2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6년 …

Read More »

주한베트남경영협회 출범…..양국 경제협력 증진 목표

한국에서 활동하는 베트남 기업들의 성장·발전을 지원하고, 한·베트남 양국의 외교·경제 협력을 증진하고자 설립된 비영리단체인 주한베트남경영협회가  1일 창설됐다고 베트남 픽토리알지가 보도했다. 이번에 출범한 본 단체는 주한베트남대사관이 후원하며, 지난 3월 베트남 외교부의 공식 승인을 받았으며, 협회에는 한국에 있는 베트남 기업 40개사가 가입했다. 부이 …

Read More »

‘MAXFC 27 IN 베트남’ 대한민국 권기섭 출격! 베트남 우웬동롱과 맞대결

MAX FC가 오는 23일 베트남 붕따우 더그랜드호트램에서 ‘MAXFC 27 IN 베트남’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고 조선일보다 3일 보도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13일 베트남에서 열린 첫 해외 로케이션 대회인 ‘MAXFC 26 IN 베트남’이 성공적으로 개최된 것이 배경이 되어 연이어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도 한국, 미국, 중국, 일본, 대만, 베트남, 호주의 총 7개국의 정상급 선수들이 총출동해 볼거리가 풍성할 것으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