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ly 19,Friday

Daily Archives: 2024년 June 20일

푸틴, 베트남 지각 도착, 국빈방문 일정 개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북한 방문을 마치고 다음 순방 국가인 베트남에 20일(현지시간) 새벽에 도착, 국빈 방문 일정에 들어갔다고 VNA통신이 20일 보도했다. 한국 시간으로 이날 0시를 전후해 평양을 출발한 푸틴 대통령은 약 4시간 가까이 지난 하노이 시간 오전 1시 50분경 하노이 …

Read More »

떤선녁공항, 3여객터미널 확장사업 ‘순항’

호찌민시 떤선녁국제공항(Tan Son Nhat) 제3여객터미널(T3) 건설사업의 터미널동 공사가 완료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레 칵 홍(Le Khac Hong) 떤선녓공항 T3 건설사업관리위원장은 19일 브리핑에서 “터미널동 건설사업이 예정보다 15일 일찍 완료됐다”며 “이 밖에도 비항공서비스센터동의 공정률은 96%에 이른 상태이며 현재 공사속돌르 감안하면 당초 완공기한 …

Read More »

“어부는 사기꾼이다”라고 말한 막말 승려….2년 설교 금지 조치

남부 바리아붕따우성의 한 불교 승려가 문화적으로 논란의 여지가 있는 연설을 했다는 이유로 2년간의 설교 금지 처분을 받았다고 Vnexpress지가 20일 보도했다.   푸미마을에 있는 티엔 톤 팟 꽝 사원의 주지인 틱 찬 꽝 스님은 수요일 베트남 불교 승가 중앙사무국이 발표한 결정에 …

Read More »

부정부패 신고포상금 추진….건당 최고 5000만동(1964달러)

부정부패 척결에 속도를 내고 있는 베트남이 신고포상금 제도 마련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재정부가 최근 발표한 ‘각급 반부패운영위원회 활동비 관리 및 사용계획’ 초안에는 부패사건과 관련해 제보내용에 따라 신고자에 포상금을 지급하는 방안이 포함됐다. 초안에 따르면 반부패중앙운영위원회(이하 중앙위) 상임부위원장은 제보내용과 성격을 …

Read More »

증권위, 부동산 조각투자 ‘사업중단’ 지시….위험성 높아

베트남에서 부동산 조각투자 상품이 출시돼 논란이 일었던 가운데 국가증권위원회(SSC)가 제동을 걸고 나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앞서 베트남 부동산서비스기업 에프네스트(Fnest)는 VPS증권(VPS Securities)과 손잡고 부동산 조각투자 상품을 출시해 시장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에프네스트는 각 부동산 자산의 가치를 자사 토큰인 에프네스트로 변환해 …

Read More »

SNS상 의약품 판매금지 추진….전자상거래는 허용

베트남이 SNS상 의약품 판매 금지를 추진한다. 이는 최근 온라인채널을 통한 의약품 판매가 늘고있는 가운데 SNS 특성상 판매자 특정은 물론, 판매과정 추적이 어려워 오남용 피해 증가가 우려되는데 따른 조치로 풀이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정부는 약품법의 일부 내용을 이같이 수정•보완한 개정안 초안을 지난 …

Read More »

국내조립차 특소세 납부기한 연장…..11월20일까지

정부가 베트남내 조립·생산 자동차에 대한 특별소비세 납부기한을 오는 11월20일까지 연장했다. 정부가 지난 17일 공포한 시행령(65/2024/ND-CP)에 따르면 국내 조립·생산 자동차에 한해 5~9월 과세기간 특소세 납기는 11월20일까지로 연장됐다. 납세대상자는 온라인 또는 서면으로 세무당국에 납기연장을 신청할 수있으며 과세기간이 연장돼 납부해야할 세액이 증가한 경우 …

Read More »

청소년 ‘대포통장’ 거래 성행….범죄조직 자금세탁 등 사용

일부 지방에서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대포통장(통장대여) 거래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중앙은행(SBV)은 최근 10대 청소년의 통장대여 등 불법명의거래가 성행하고 있다며 각 지자체에 방지노력을 기울여줄 것을 요청했다. 중앙은행에 따르면 최근 일부 지방의 범죄조직이 청소년 명의의 대포통장을 사용해 온라인사기와 재산탈취, …

Read More »

“성수기 코앞인데” ….항공업계, 저조한 예매율에 울상

  베트남 항공업계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저조한 항공권 판매고에 울상을 짓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베트남민항총국(CAAV)에 따르면, 7월 중순까지 한달간 하노이와 호치민발 국내선 운항편 전체 좌석 가운데 60~80%는 빈자리로 남아있다. 특히 지난 주말 양대도시에서 떠난 항공편의 좌석점유율은 50%를 밑돌았다. 일부 …

Read More »

붕따우•판티엣, 올여름 베트남인 선호 여행지 1~2위 올라

올여름 더위를 피해 떠나기 좋은 베트남 여행지로 붕따우시(Vung Tau)가 1위에 올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글로벌 여행플랫폼 아고다(Agoda)가 최근 발표한 ‘베트남 여름 인기여행지 5선’에 따르면 올여름 가장 많은 베트남인들의 선택을 받은 현지 여행지로는 붕따우시가 꼽혔고, 뒤이어 판티엣시(Phan Thiet), 달랏시(Da Lat), 냐짱시(Nha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