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ly 19,Friday

Daily Archives: 2024년 June 21일

국회, 국경간 전자상거래 부가세 부과 추진

-쇼피•라자다 통한 직구 타격 가능성 높아 베트남 국회에서 국경간 전자상거래를 통해 수입되는 모든 제품에 부가세를 부과하는 방안이 논의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레 꽝 만(Le Quang Manh) 국회 재정예산위원장은 최근 부가세법 개정안 초안 검토를 위해 열린 회의에서 “베트남은 국경간 전자상거래에 있어 …

Read More »

푸틴·베트남 지도부 만나 “서로의 적대국과는 동맹·조약 불가”

-럼 주석 “국방·안보협력 강화”…푸틴 “장기간 베트남에 LNG 직접 공급 준비돼” 베트남을 방문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또 럼 베트남 국가주석과 20일 회담을 하고 서로의 적대국과는 동맹을 맺지 않기로 합의했다고 연합뉴스가 20일 보도했다. 럼 주석은 이날 정오께 하노이 주석궁에서 열린 환영 행사에서 …

Read More »

러시아, 베트남에 원전발전소 지어주나?

-2016년 원전개발중단…재개여부 주목 20일 오후 푸틴 대통령은 또 럼(To Lam) 베트남 국가주석의 주재로 주석궁 정원에서 진행된 공식 환영식에 참석한 뒤 내부에서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정상회담 종료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푸틴 대통령은 “오늘 회담의 주요 의제중 하나는 로사톰(Rosatom)이 베트남에서 원자력 …

Read More »

하롱베이 크루즈社 , 관광객들 ‘외딴섬’ 방치 논란

하롱베이(Ha Long bay)로 크루즈투어를 떠났던 현지 여성 관광객 2명이 외딴 섬에 방치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 사건은 피해를 입은 관광객중 1명이 SNS상에 관련 사실을 게시하면서 알려졌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게시물에 따르면 이날 투어중 티톱섬(Titop)에 기항했던 크루즈선은 오후 3시30분 다시 승객들을 태우고 …

Read More »

푸틴 국빈 방문한 베트남에 미국 국무부 차관보 급파

 미국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국빈방문한 베트남에 고위 외교 당국자를 급파한다고 연합뉴스가 21일 보도했다. 미국 국무부는 이날 대니얼 크리튼브링크 동아태 차관보가 21일부터 22일까지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해 정부 고위 관리들과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크리튼브링크 차관보는 이번 방문 기간 미국과 베트남의 포괄적 …

Read More »

하노이시 당서기장도 중도 퇴진…..반틴팟그룹•AIC 비리 여파

공산당 정치국이 딘 띠엔 융(Dinh Tien Dung) 하노이시 당서기장에게 재정부 장관 재임당시 발생했던 2건의 대형 부패사건의 책임을 물어 하노이시 당서기장직과 국회의원직에서 해임을 결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당중앙사무국은 19일 성명을 통해 이같은 정치국의 징계결정 사실을 발표했다. 정치국은 “융 하노이시 당서기장이 2016~2021년 임기 …

Read More »

국가전복 모의 혐의 반정부인사에 징역 16년 선고

반정부인사 2명이 국가 전복 모의 혐의로 중형을 선고받았다. 메콩델타 띠엔장성(Tien Giang) 인민법원은 19일 ‘인민정부 전복을 모의한 혐의’로 기소된 응웬 득 탄(Nguyen Duc Thanh, 56)과 늣 낌 빈(Nhut Kim Binh, 47) 등에 대한 1심 선고공판에서에게 각각 징역 16년, 8년형을 선고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

Read More »

무보, 베트남 120억달러 가스프로젝트에 韓기업 참여 지원한다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중장기 금융 지원을 지렛대 삼아 국내 기업들의 베트남 천연가스 프로젝트 참여를 측면 지원한다고 연합뉴스가 21일 보도했다. 무역보험공사는 20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 석유가스공사(PVN)와 향후 발주 예정 프로젝트 지원 등 전략적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PVN은 가스전 개발, 파이프라인 구축,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