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ly 19,Friday

Daily Archives: 2024년 July 2일

‘음주운전’ 6중 추돌∙가로등 충돌…2명 사망, 5명 골절상

-지방검찰, 3개월간 구금조사 승인 남부 붕타우에서 만취상태의 운전자가 몰던 차량이 신호 대기중이던 오토바이를 덮쳐 모녀 2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남부 붕따우시(Vung Tau) 인민위원회는 최근 “지난달 27일 발생한 교통사고로 2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가해 차량을 몰던 …

Read More »

팜 민 찐 베트남총리 공식방한

–양국 기업•기관 협력강화 MOU 23건 체결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총리가 공식방한, 1일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 참석을 시작으로 세일즈 외교활동에 들어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일 보도했다. 찐 총리는 이날 대한상공회의소 한•베트남 경제협력위원회(위원장 조현상 HS효성그룹 부회장) 주관으로 열린 포럼에 참석, 한국기업의 베트남투자 …

Read More »

연말까지 행정수수료 10~50% 인하

정부가 연말까지 30여개 항목의 행정수수료를 한시적으로 10~50% 인하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일 보도했다. 재정부는 최근 이같은 내용을 주요 내용으로 한 코로나19 피해 가계 및 기업 지원대책을 발표했다. 수수료 인하 항목은 공민증(우리의 주민등록증) 발급 수수료, 비은행 금융기관 설립·운영허가 발급 수수료, 비상업 출판물업 허가 …

Read More »

한-베트남 환경장관회의

한국과 베트남이 기후변화 대응과 생물다양성 보전 등 환경 분야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고 관련 양해각서(MOU) 4건을 체결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일 보도했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과 베트남 천연자원환경부 장 꾸옥 카인 장관은 1일 서울에서 제16차 한-베트남 환경장관 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를 계기로 양측은 수자원과 …

Read More »

주베트남한국상공인연합회장, “총리 방한, 대베트남 투자에 돌파구 마련할 것”

팜 민 찐 베트남 총리가 한국 방문 일정을 개시한 가운데 주베트남한국상공인연합회(이하 코참) 홍선 회장은 이번 방한이 한국의 대베트남 투자에 돌파구를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고 아주경제지가 1일 보도했다. 지난 달 30일 베트남 현지 매체 투자자(Nha Dau Tu) 잡지에 따르면 홍선 회장은 …

Read More »

베트남 외교부 차관 “반도체 등 분야서 한국과 투자 협력 강화”

팜 민 찐 베트남 총리가 지난 달 30일 서울에 도착해 3박 4일의 방한 일정을 개시했다. 찐 총리는 1일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한 것을 비롯해 방한 기간 중 한덕수 국무총리 등 국내 주요 정재계 인사들과 잇따라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삼성전자 …

Read More »

하노이시, 호안끼엠군 도로·인도 임대 시범사업 추진

수도 하노이시가 호안끼엠군(Hoan Kiem)에서 도로·인도 임대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일 보도했다. 하노이시 건설국이 이끄는 도로·인도 임대사업추진TF(태스크포스)는 최근 관내 123개 거리에 대한 10개월여간 검토를 마치고 호안끼엠군 일부 거리를 대상으로 한 시범사업 계획안을 마련했다. 임대료와 관련, TF는 지난 2020년 하노이시 인민의회 결의안 …

Read More »

베트남항공, 1.6억달러 대출 만기 3년 연장 성공

국영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 증권코드 HVN)의 4조동(1억5716만달러) 규모 무이자 대출의 상환 기한이 2027년까지로 연장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일 보도했다. 베트남 국회는 지난달 29일 7차회기 본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결의안을 참석의원 460명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이에따라 중앙은행(SBV)에서 무이자로 차입한 4조동의 상환기한은 올연말에서 2027년까지로 연장됐다. …

Read More »

우리은행, 베트남 롯데몰지점 신설

우리은행이 베트남 현지에 26번째 지점을 열고 현지화 전략을 강화했다고 아주경제지가 1일 보도했다. 우리은행은 베트남 현지법인 베트남우리은행이 최근 하노이에 롯데몰지점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5일 열린 롯데몰지점 개점식에는 베트남 현지 금융당국자와 국내기업의 현지 법인장 등이 참석했다. 롯데몰지점은 앞으로 우리은행의 자산관리 브랜드 ‘투체어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