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ly 19,Friday

Daily Archives: 2024년 July 3일

최저임금 6% 인상안 이달부터 적용

이달부터 베트남의 민간부문 근로자 급여에 평균 6% 인상된 최저임금이 적용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일 보도했다. 노동보훈사회부는 지난달 30일 인상된 최저임금 적용을 규정한 정부 시행령 ‘의정74호(74/2024/ND-CP)’를 공포했다. 이번 시행령은 지난 1일 발표됐으며 종전 최저임금을 규정한 ‘의정38호(38/2022/ND-CP)’를 대체한다. 시행령에 따르면 7월부터 적용되는 지역별 최저임금은 ▲1지역 월급 …

Read More »

“한국-베트남, 포괄적 전략동반자 관계 내실화”

-양국 총리회담 열려 한국과 베트남 총리가 양국의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를 더 높이 도약시키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일 보도했다. 한덕수 국무총리와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총리는 2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회담을 갖고 이같이 합의했다.  한덕수 총리는 모두발언을 통해 “2022년 베트남 국가주석의 국빈방한, …

Read More »

베트남 총리, 이재용·정의선 등과 잇단 회동

–경제협력 논의 및 삼성 디스플레이 투자계획 발표  방한 중인 팜 민 찐 베트남 총리가 국내 주요 그룹 총수들과 잇따라 만나 미래사업과 투자를 포함한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연합뉴스가 2일 보도했다. 이날 재계와 베트남 관보 VGP 등에 따르면 팜 민 찐 총리는 전날 서울에서 …

Read More »

필리핀·베트남 “남중국해 영유권 문제 서로 대화 준비됐다”

남중국해 영유권을 놓고 다투는 필리핀과 베트남이 서로 “대화할 준비가 돼 있다”면서 평화적으로 분쟁을 해결하겠다는 자세를 보였다고 연합뉴스가 2일 보도했다. 7월 1일 필리핀 외교부는 성명을 내고 남중국해 문제와 관련해 어떤 사안이든 해결하기 위해 베트남과 대화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필리핀 외교부는 “우리는 …

Read More »

항공업계에 임차기 추가 도입 촉구

베트남의 국내여행 성수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기체 부족에 따른 국내선 항공요금 추가상승 우려가 제기되자 항공당국이 기체 확보에 주력할 것을 항공업계에 촉구하고 나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일 보도했다. 베트남민간항공국(CAAV)은 1일 각 항공사에 보낸 서한을 통해 여름 성수기 국내외 노선 운항 및 관광 수요 …

Read More »

하노이시 아파트가격 호찌민과 같아졌다!

  올들어 베트남 수도 하노이시의 아파트 평균 매매가가 큰 폭으로 치솟아 호찌민시를 따라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 부동산거래플랫폼 밧동산닷컴(Batdongsan)이 최근 내놓은 시장분석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5월 하노이시 아파트 평균가격(분양•매매)은 ㎡당 5000만동(1964.7달러)으로 호찌민시와 같은 수준까지 상승했다. 이에대해 딘 민 뚜언(Dinh Minh Tuan) 밧동산닷컴 …

Read More »

비엣젯, 10월부터 베트남 냐짱-대구 주 7회 운항

베트남의 저가 항공사 비엣젯이 오는 10월 27일부터 베트남 중부 냐짱과 대구를 잇는 항공 노선 운항을 시작하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2일 보도했다. 전날 비엣젯은 서울에서 열린 문화·관광 협력 포럼 행사에서 이같이 발표했다. 비엣젯은 이 노선에서 매주 7회씩 왕복 운항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서울·부산 등과 …

Read More »

‘사과즙 위장’ 마약류 179kg 밀반입 조직 적발

베트남 사상 최대규모의 마약조직이 현지 공안당국에 적발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일 보도했다. 하노이시 공안국은 “독일에서 마약류를 밀반입해온 혐의로 30대 남성 N씨(30) 등 모두 4명을 붙잡아 조사중”이라고 1일 밝혔다. 공안당국에 따르면, 앞서 유럽발 대량의 마약이 노이바이공항을 통해 밀반입될 것이란 첩보를 접한 하노이시 해관국은 하노이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