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ly 19,Friday

Daily Archives: 2024년 July 4일

GS건설 최고경영진, 베트남 총리 면담….상호 협조방안 논의

GS건설은 최고경영진이 3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방한 중인 팜 민 찐 베트남 총리와 면담했다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3일 보도했다. GS건설 허윤홍 사장(대표이사), 허명수 고문, 채헌근 전무(최고재무책임자·CFO), 허진홍 상무(투자개발사업그룹장) 등은 찐 총리와 만나 베트남 사업에 대한 상호 협조 방안을 논의했으며 현재 GS건설이 …

Read More »

베트남, 글로벌 최저 법인세 부담 외국기업 지원방안 윤곽

-법인세로 기금 조성…기업 투자 비용 일부 지원 베트남에서 올해부터 시행되는 글로벌 최저 법인세(최저한세) 정책으로 인해 부담이 늘어나는 외국 기업에 대한 베트남 정부의 지원 방안이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3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근 베트남 기획투자부는 외국 기업들의 투자를 지원하는 기금인 ‘베트남 투자지원 …

Read More »

전력 사업 지각변동 일어나나?

–발전사-기업 직접전력구매계약 승인 베트남 정부가 전력 독점 공급자인 베트남전력공사(EVN)를 거치지 않고 발전사업자들로부터 직접 구매해 사용하는 직접전력구매제도(Direct Power Purchase Agreement, DPPA)를 승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시범사업 초안이 공개된 지 3년만이다. 정부는 3일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와 대규모 전력사용자간 직접거래에 관한 시행령인 ‘의정80호(80/2024/ND-CP)’를 발표했다. 시행령에 …

Read More »

고액 금융거래 ‘생체인증’ 시행

–곳곳서 불편 호소   베트남에서 고액 금융거래 생체인증 의무화가 시행된 가운데 첫날부터 모바일앱 오류가 속출하며 많은 사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베트남 중앙은행(SBV)은 온라인 사기피해 예방 등 금융보안 강화를 목표로 온라인뱅킹시 일정금액 이상 생체인증을 반드시 거치도록 하는 규정을 발표, 지난 …

Read More »

상반기 베트남 FDI 유치 호조

상반기 FDI(외국인직접투자) 유치액이 두자릿수의 증가율로 호조를 보였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이날 통계총국(GSO)에 따르면 올들어 6월까지 FDI 유치액은 152억달러로 전년동기대비 13.1% 늘어났다. 이중 신규 프로젝트는 1538건, 95억4000만달러로 각각 18.9%, 46.9% 늘었고, 기존 프로젝트 추가투자는 592건으로 6.3% 감소했으나, 자본금은 39억5000만달러로 35% 증가했다. …

Read More »

건강기능식품 광고 규제강화 추진…총리 지시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광고에 대한 규제를 강화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는 최근 “건기식의 지속가능한 시장 발전을 위해서는 과장 또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광고들에 대한 규제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며 주무부처인 보건부와 관련기관들에 적절한 정책 마련을 지시했다. 이에따라 보건부와 관련기관들은 …

Read More »

‘신뢰바닥’ 베트남 생명보험업계, 실적악화 지속

상반기 베트남 보험업계의 수입보험료가 소폭 감소한 가운데 손해보험업계는 증가한 반면 생명보험업계는 감소해 엇갈린 모습을 보였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통계총국(GSO)이 최근 발표한 ‘2분기 및 상반기 사회경제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올들어 6월까지 보험업계의 총수입보험료는 109조1000억동(42억8653만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3.8% 감소했다. 수입보험료가 줄어든 반면 보험료 지급액은 …

Read More »

‘벌써 몇번째’…하노이시 지하철3호선, 개통 또 지연

수도 하노이시의 지하철 3호선 년(Nhon)-하노이역의 고가구간 6월 개통이 결국 무산되며 13번째 지연을 맞았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총연장 12.5km(지하 4km)의 하노이 지하철 3호선 년-하노이역 노선은 년-꺼우저이역(Cau Giay) 8.5km 구간의 고가역사 8개, 꺼우저이역-하노이역 구간의 지하역사 4개를 통과하는 도시철도다. 지하철 3호선은 당초 2009년 …

Read More »

대전권 5개 대학 연합, 학생·가족기업 베트남 판로개척 지원

한남대를 비롯한 대전권 5개 대학 연합이 학생 창업기업과 가족기업이 해외 판로개척을 통해 성장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고 3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날 한남대에 따르면 건양대, 대전대, 대덕대, 한국폴리텍Ⅳ대, 한남대 등 5개 대학 연합은 지난 1일 대전 인터시티 호텔에서 베트남 대형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