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ly 19,Friday

Daily Archives: 2024년 July 8일

혼전 건강검진 의무화 추진

–인구법 초안 발표 베트남이 혼전 건강검진 의무화를 추진한다. 베트남 정부는 이를 통해 불임과 기형아 출산율, 사산율 등을 낮춰 관련 비용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베트남 보건부는 최근 이 같은 내용을 주요 내용으로 한 인구법 초안을 마련, 국회 …

Read More »

상반기 임금근로자 월평균소득 750만동(295달러)

–전년동기비 7.4%↑ 상반기 베트남 임금근로자의 월평균소득이 1년전보다 7.4%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가 8일 보도했다. 통계총국(GSO) 보고서에 따르면 상반기 임금근로자의 1인당 월평균소득은 750만동(295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51만9000동(20.4달러, 7.4%)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남성 근로자의 월평균소득은 850만동(334.4달러)으로 여성(630만동, 247.8달러)보다 220만동(86.6달러) 많았고, 도시지역 소득이 900만동(354.1달러)으로 …

Read More »

인센티브 제공 부족해 인텔·LG화학 투자 놓쳤다!

–베트남 기획투자부 분석…”삼성도 인도로 생산 일부 이전” 베트남이 인센티브 제공 부족으로 인텔과 LG화학 등으로부터 수십억 달러 규모 투자를 받을 기회를 놓쳤다고 연합뉴스가 로이터 통신 기사를 인용해서 6일 보도했다. 로이터지는 지난달 29일자 베트남 기획투자부 문서에 실린 내용이라며 5일(현지시간) 이같이 전했다. 이에 …

Read More »

베트남 자국 생성형 GPT, LLM 내년까지 개발 선언

글로벌 영향으로 베트남에서도 AI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고 하이테크정보지가 6일 보도했다.   베트남 정부는 2023년까지 AI 연구, 개발을 위한 국가 전략화 총리 결정문 (38/2020/QD-TTg)를 발표했고 베트남 정보통신부(MIC)는 2025년까지 베트남형 챗GPT, LLM을 개발하기로 선언했다.    조사 기관들(Statista와 Oxford Insight)의 연구 자료에 …

Read More »

’12세 여친’ 살해한 17세 소년

–“질투 나서 그랬다” 베트남 법원이 질투심에 눈이 멀어 말다툼을 하다 12세 여자친구를 살해한 17세 소년에게 징역 15년형을 선고했다고 Vnexpress지가 6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남부 박리우성에 사는 A(17)군은 여자친구였던 B(12)양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베트남 법원은 A군에게 징역 15년을 선고했다. 또 피해자 가족에게 …

Read More »

한-베’테크 스타트업’ 교류 늘리기 본격화

7일 국내 벤처·스타트업계에 따르면 베트남은 최근 디지털 전환에 가속도를 붙이고 있다고 아주경제지가 보도했다.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회장은 “빠른 시일 내에 기업 성장을 이끌기 위해서는 해외가 정답”이라며 “특히 베트남은 디지털 경제 성장 속도가 빠른 국가 중 하나다. 한국 소프트웨어(SW) 기업들이 베트남에서 …

Read More »

‘포스트 차이나’ 각광…중소기업 연착륙 지원 급물살

한국 기업들을 향한 베트남의 러브콜이 거세다. 여기에 우리 정부가 마중물 붓기에 나서면서 국내 대기업들은 물론 중소기업, 스타트업까지 베트남 진출이 급물살을 탈 조짐이라고 아주경제지가 7일 보도했다.   아시아개발은행(ADB)에 따르면 올해 수출과 해외직접투자(FDI)가 베트남의 성장동력으로 기능하면서 베트남이 6% 경제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

Read More »

롯데몰 하노이 매출 2천억원 돌파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시장을 선도하는 사업모델로 칭찬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누적 매출이 1년도 안 돼 2천억원을 넘어섰다고 연합뉴스가 8일 보도했다. 젊은 층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대거 유치한 ‘혁신 MD(상품기획)’와 ‘한국식 팝업스토어’가 인기몰이의 주요인으로 꼽혔다. 롯데백화점은 베트남 하노이에 작년 7월 말 사전 …

Read More »

셀트리온, 베트남 바이오 사업 뛰어든다…..’비나팜’과 합작법인 설립

셀트리온이 베트남 국영제약사 비나팜(VinaPharm)과 합작법인을 설립한다. 현지에 바이오의약품 생산 시설을 세우고 아세안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라고 더구루지가 2일 보도했다. 셀트리온이 지난 1일 베트남 제약사 비나팜과 합작법인을 설립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정승섭 셀트리온 아시아담당장이 서울에서 열린 팜밍찡 베트남 총리 초청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서 이번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