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3,Tuesday

Daily Archives: 2022년 June 1일

검은정장 맞춰입고 백악관 들어간 BTS…백악관을 뒤집어버리다

– 인기따라 글로벌현안 목소리도 커진 BTS…”다름 인정부터 평등시작” – 기자실에 평소 3배 취재진…기자들도 신기한 듯 연신 사진·영상   BTS는 미국 ‘아시아·하와이 원주민·태평양 제도 주민(AANHPI) 유산의 달’의 마지막 날인 이날 백악관을 방문해 조 바이든 대통령과 면담하고 ‘반(反) 아시안 증오범죄 대응 방안’에 …

Read More »

베트남 국영기업집단…”무책임경영, 적자 심각”

– 비효율적 자금운영·금융투자, 무분별한 토지계획, 민영화 지연 등 베트남 국영기업들은 대부분 수익을 냈음에도 불구하고 자회사들의 적자로 인해 자본손실이 계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1일 보도했다. 감사원은 최근 16개 국영기업집단 산하 73개 자회사에 대한 감사보고서를 국회에 제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16개 국영기업집단 …

Read More »

베트남 부동산중개인 90%가 무면허

– 부동산중개인협회, 회원사 300개 조사자료 집계 결과 무면허자 90% 베트남에서 활동중인 30만명 이상의 부동산중개인 가운데 정식 공인중개사 면허를 취득한 중개인은 10%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1일 보도했다. 31일 베트남부동산중개인협회(VAR)가 현재 영업중인 300개 회원사 자료를 바탕으로 파악한 부동산중개인 현황에 따르면 90%가 정식 …

Read More »

베트남 스타트업 시장 급부상…지난해 1.6조 자금 몰려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이어 동남아 3위 베트남 스타트업 시장에 글로벌 투자 자금이 몰리고 있다. 인구 1억명의 거대한 내수시장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1일 베트남 호찌민무역관의 ‘코로나19 이후 베트남 스타트업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베트남에서 총 88건의 스타트업 투자를 …

Read More »

아시아 최대 국제항공포럼 ‘루트아시아 2022’ , 다낭서 열린다

– 6월 4~9일 개최 – 항공사·공항·여행사·관광지 300여곳 참여 다낭에서(Da Nang) 포스트 코로나 관광시장과 항공시장의 향방을 알 수 있는 아시아 최대 국제항공포럼인 ‘루트아시아 2022(Routes Asia 2022)’가 6월4일부터 9일까지 열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1일 보도했다. 올해 16번째를 맞이한 루트아시아 2022는 다낭시와 영국 항공업체 인포마루트(Informa Routes), IPP트래블리테일(IPP …

Read More »

베트남 항공, 자회사 캄보디아 앙코르항공 지분 매각

-유동성 확보 차원 3500만 달러 회수 목적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이 자회사 캄보디아앙코르항공(Cambodia Angkor Air, K6)의 보유지분 35%를 매각했다고 공시했다고 31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항공에 공시에 따르면 캄보디아앙코르항공 지분 매각으로 3500만달러를 회수했다. 구체적으로 지난 1월3일과 3월29일 두차례에 걸쳐 각각 3000만달러, 400만달러를 회수했으며, 앞서 지불보증금 …

Read More »

다낭체류 사기범 2명 국제 공조로 검거, 송환

 경찰청은 베트남 공안과 공조해 베트남에서 체류 중인 사기 사건 피의자 2명을 각각 국내로 송환했다고 1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1일 보도했다. 이들 중 한 명인 A씨는 2017년 8월 ‘음식점 추가 개업에 투자하면 연 3%의 이자를 지급하겠다’고 속여 피해자들의 자금 2억7천만원을 가로채는 등 …

Read More »

베트남 선라성 유리다리, 기네스 세계최장 기록 인증 받다

베트남 북부 선라성(Son La)에 최근 개장해서 화제를 모은 길이 632m의 박롱(Bach Long)유리다리가 세계최장 유리다리로 기네스북에 공식 등재됐다고 Vnexpress지가 30일 보도했다.   박롱유리다리가 건설된 목쩌우아일랜드관광단지(Moc Chau Island)의 관계자는 인터뷰를 통해 “기네스 세계기록위원회가 지난 28일 박롱유리다리를 세계 최장 유리다리로 공식 인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세계 …

Read More »

GS25, 베트남 본격 공략…올 260개 매장 목표

동남아시아 편의점 시장의 선두 자리를 두고 한일 기업 간 각축전이 치열해지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베트남 편의점 시장에 먼저 진출한 일본 기업 패밀리마트를 넘어서며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GS25의 베트남 점포가 160개로 일본 편의점 브랜드 패밀리마트(150개)를 앞섰다. GS25는 …

Read More »

‘하나은행 투자’ 베트남 BIDV, 녹색금융 확대

하나은행이 투자한 베트남 국영 상업은행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이 녹색금융을 확대한다고 더 구루지가 27일 보도했다. 이날 BIDV는 베트남 천연자원환경부와 기업의 환경보호와 기후변화 대응을 촉진하기 위한 녹색금융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BIDV는 기업의 저탄소 경제 전환을 위한 자금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판둑뚜 BIDV 이사회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