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June 2일

06월 02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S&P, 베트남 국가신용등급 ‘BB+’로 상향

-재정 관리를 강화조치, FDI지속유입효과 세계적인 국제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가 베트남의 국가신용등급을 종전 등급인 ‘BB’에서 ‘BB+’로 상향 조정했다. 향후 등급 전망도 ‘안정적’으로 평가했다고 아주경제지가 2일 보도했다.   아주경제지는  현지매체 Vnexpress지의 최근 보도를 인용하여, 세계적인 신용평가기관 S&P가 베트남 국가 신용등급을 기존 ‘BB’에서 ‘BB+’로 상향 …

Read More »

“중국 봉쇄정책은 베트남에게 기회”

-중국, 프랑스, 독일, 인도, 영국, 미국 등 6개국에서 연 매출액 500만 달러 기업임원 조사결과 – 숙련된 인재풀, 낙관적 장기경제전망 베트남이 코로나19 이후에도 매력적 제조업의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 HSBC(홍콩상하이은행)가 최근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매력적인 제조업 …

Read More »

끝없는 유가상승 리터당 3만1570동 돌파

베트남 휘발유가가 사상 처음 3만동(1.29달러)을 돌파한지 불과 열흘 만에 3만1000동(1.34달러)을 돌파하며 천정부지 오르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월 2일 보도했다. 1일 기준 오후 3시 고시된 휘발유 가격은 가장 많이 팔리는 RON(옥탄가)95가 리터당 3만1570동(1.36달러), 바이오연료인 E5 RON92는 3만230동(1.30달러)으로 각각 600동 인상됐다. 열흘 전 내렸던 …

Read More »

다낭시, 인도·유럽·호주 직항편 개설 추진

베트남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관광지인 다낭시(Da Nang)가 인도, 영국, 독일, 호주와의 직항편 개설을 위해 외국 항공사들과 협력을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일 보도했다. 응웬 티 호아이 안(Nguyen Thi Hoai An) 다낭시 관광진흥센터장은 최근 기자회견에서 “인도 2대 항공사인 에어인디아(Air India) 및 인디고(Indigo)와, 오는 …

Read More »

베트남판 신창원, 무기징역 선고 받은 죄수 3번째 탈옥

북부 딴호아 성에서 살인 및 강도, 탈영 혐의로 무기징역을 받은 죄수가 3번째로 탈옥하는 일이 발생했지만 다음날 바로 죄수를 재검거했다고 Vnexpress지가 2일보도했다 딴호아성 공안당국 발표에 따르면 탈옥한 죄수의 이름은 찌우 꽌 수 (Trieu Quan Su) 32세이며,  5월 31일 화요일 T-974교도소에서 오후 …

Read More »

베트남인 IQ(아이큐) 동남아시아 최고 기록…세계 9위

베트남인들의 지능지수(IQ)가 동남아국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일 보도했다. 특히 동남아시아 국가 가운데 가장 높은 것은 이례적이다. 핀란드의 지능지수 측정 웹사이트 월드와이드아이큐테스트(World Wide IQ Test, Wiqtcom)가 최근 발표한 ‘2022년 글로벌 IQ 순위’에 따르면, 베트남인의 지능지수는 평균 109.37로 100여개 조사 …

Read More »

신한베트남은행, ‘온라인 쇼핑 보험 제공’ 직불카드 출시

신한은행이 베트남에서 마스터카드와 손잡고 직불카드 카드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더 구루지가 2일 보도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신한베트남은행과 마스터카드는 전자상거래 구매 상품의 손실을 보호해주는 비세이프(Be-SAFE) 직불카드를 출시했다. 이는 신한베트남은행과 마스터카드가 협업을 통해 처음 선보인 상품이다. 이 카드는 이용자에게 온라인 쇼핑 보험과 현금자동입출금기(ATM) …

Read More »

노바랜드, 워버그핀커스 컨소시엄서 2억5000만달러 투자유치

베트남 부동산대기업 노바랜드(Novaland)가 미국 워버그핀커스(Warburg Pincus) 주도의 컨소시엄으로부터 2억5000만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일 보도했다. 노바그룹(NovaGroup) 계열사인 노바랜드투자그룹(Novaland Investment Group, 증권코드 NVL)은 최근 이 같은 사실을 공지하고, 투자금은 토지 추가 확보 및 개발 자금으로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부이 쑤언 후이(Bui Xuan …

Read More »

일본에서도, 미얀마에서도 한국비자 행렬 장사진 이어져

한국 정부가 개별 관광 목적으로 한국에 입국하려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1일 각지의 재외 공관에서 비자(사증) 신청서 접수를 시작한 가운데 동남아와 일본에서 한국에 가려는 이들의 행렬이 이어졌다고 1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주일한국대사관 영사부는 6월 1일 관광 비자를 접수하러 온 이들 중 205명에게 번호표를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立不敎 坐不議(입불교 좌불의), 존재로 주는 가르침

요즘 한국의 위상은 그야말로 황금기입니다. 반만년의 한민족 역사상 이렇게 풍요롭고 국력이 성세했던 적이 있었을까 싶게 지금의 대한민국은 엄청난 위상을 자랑합니다.  하루 세끼 먹는 것 만으로도 행복했던 시절이 엊그제인데, 이제는 너무 먹는다고 살을 빼는 일이 전국민의 과제가 되었으니 참 세상 달라져도 너무 많이 달라졌습니다.   백세를 넘기신 노모를 아침 느즈막한 시간에 기침하게 하고  얼굴을 닦고 이동식 변기에 앉혀드립니다. 아무 말씀도 없이 변기에 앉아 계신 노모의 편안한 얼굴에 깊게 패인 주름에서 100년 찐 세월의 깊이를 어렴풋이 감지합니다. 일제 강점기 시절에 북한에서 일본의 이등국민이 운명인 줄 알고 태어나, 만주사변, 대동아 전쟁의 참화를 고스란히 겪고, 18세 나이에 함경도 종성 한씨 목사님 집안에 시집와서 지긋지긋한 일경의 감시속에 지내다가 해방을 맞아 일경의 눈에서 자유로워졌다 싶었는데, 그것도 잠시, …

Read More »

06월 01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