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June 3일

06월 03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애플 탈중국 가속화, 베트남 생산 늘리기 돌입

– 2020년 무선 이어폰 에어팟을 베트남서 생산 시작 –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생산, 중국 락다운으로 타격 애플이 아이패드 생산거점을 중국에서 베트남으로 이전한다. 정치적 문제와 공급망 이슈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한 결정으로 풀이된다고 니케이 아시아지가 2일 보도했다. 특히기존 업체들의 이전을 지원하고 협력 관계를 …

Read More »

8일부터 인천공항 24시간 운영·국제선 조기 정상화…2년2개월만

-인천공항 슬롯제한·커퓨 전면해제…항공편 증편 규모도 확대 -원희룡 “최근 항공권 가격 너무 비싸…국민 경제적 부담 해소”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가 해외에서 한국으로 입국했을 때 이행해야 했던 7일간 격리 의무가 오는 8일부터 완전 해제 된다고 3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3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연 …

Read More »

베트남, 세계 최초 아프리카돼지열병 백신 상업출시

– 3일 부터 공식 유통 베트남 농업농촌개발부가 자국 기업들이 개발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백신의 상업출시를 세계 최초로 허용한다고 2일 발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이날 발표된 백신의 공식 생산·유통 허가는 6월 3일 오전 있을 예정이다. 농업농촌개발부에 따르면 백신명은 NAVET-ASFVAC이며, 개발자는 나베트코국립수의회사(Navetco National Veterinary …

Read More »

OPEC석유 증산 기존보다 50% 추가하기로 결정

-7·8월 각각 하루 64만8천 배럴 증산…사우디·UAE·쿠웨이트 중심 증산 예정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후 국제유가가 고공행진 하는 가운데 서방으로부터 추가 생산 압박을 받아온 OPEC이 증산 속도를 대폭 높이기로 결정했다고 2일 연합뉴스가 다수외신을 인용하여 보도했다. 이날 로이터 및 블룸버그지의 보도에 따르면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

Read More »

샤오미, 베트남서 스마트폰 생산 시작

-DBG테크놀로지 타이응웬공장 중국 전자제품 제조회사 샤오미(Xiaomi)가 베트남 북부 타이응웬성(Thai Nguyen) 공장에서 스마트폰 생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고 2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샤오미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홍콩 DBG전자투자(DBG Electronics Investment)의 자회사 DBG테크놀로지(DBG Technology) 타이응웬공장에서 일부 모델의 생산을 시작했다. 이곳에서 생산된 스마트폰은 베트남시장 출시와 함께 …

Read More »

코엑스·무역협회, 3년 만에 해외전시회 재개…베트남서 소비재전

코엑스는 한국무역협회와 2일 ‘2022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과 ‘제10회 베트남 국제 베이비&키즈페어’를 시작으로 코로나19 사태 이후 3년 만에 해외전시회를 본격 재개한다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2일 보도했다. 무협 주관으로 열리는 소비재전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해양수산부, 지자체 등이 공동 선발한 50여 개 우수 기업이 참여해 …

Read More »

호찌민시, 기습폭우로 침수 발생

2일 오후 15시부터 17시사이, 호찌민시 동부와, 중심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50밀리의 국지성호우가 내려, 동부 투득시와, 시내 1군, 3군지역까지 광범위한 폭우 피해가 발생했다고 Vnexpress지가 2일 보도했다. 베트남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해상에서 발달한 비구름이 호찌민을 중심으로 한 남부지역을 덮치면서, 오후15시에서~17시 사이에 호찌민시 곳곳에 시간 당 …

Read More »

한화자산운용 파트너사 싱가포르 VC 골든게이트벤처스, 호찌민·하노이에 사무소 개설

-베트남 스타트업 투자 확대 한화자산운용의 파트너사인 동남아 대표 벤처캐피털(VC) 골든게이트벤처스가 베트남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한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골든게이트벤처스는 베트남 스타트업 지원을 강화하기 호찌민과 하노이에 사무실을 설립할 예정이다. 공동 창업자 가운데 한명이 비니 라우리아가 베트남으로 이주해 설립 작업을 주도하고 있다. 골든게이트벤처스는 미국 …

Read More »

호찌민시, 공공부문 고급인력 유치 어려워

-낮은 보수, 복잡한 채용절차로 인하여 고급인력들이 선호하지 않아 호찌민시가 낮은 급여와 복잡한 채용 절차로 인해 공공부문 고급인력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일 보도했다. 시는 2014년부터 과학·기술인력 유치 시범사업에 관한 조례(결정 5715/QD-UBND)에 따라 공공부문의 고급인력을 채용하고 있다. 이들 과학기술 인력은 …

Read More »

아스트라제네카, 베트남과 의약품 개발 협력 강화 확인

베트남이 아스트라제네카와 백신 등 의약품 개발을 통한 국가 의료역량 증진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일 보도했다.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와 파스칼 소리엇(Pascal Soriot) 아스트라제네카 CEO는 1일 하노이가 만나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찐 총리는 25년만에 이뤄진 아스트라제네카 최고위층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