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June 8일

06월 08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아파트 소유기한 50~70년으로 단축 추진

– 설계수명이 도래한 노후아파트의 재건축 결정시 아파트소유권이 만료 의미 – 부동산 전문가들과 아파트 소유주들은 정부의 이 방안에 대해 반대 베트남 정부가 아파트소유권 인정 기간을 건물의 등급(설계수명)에 따라 50~70년으로 단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7일 건설부에 따르면, 현재 등급에 따른 …

Read More »

빈홈, 베트남 최대상장기업 자리 지켜.. 뒤이어 호아팟그룹, 마산그룹 순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 빈그룹(Vingroup)의 부동산개발 자회사 빈홈(Vinhomes)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대 상장기업 자리를 유지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베트남리포트(Vietnam Report)는 지난 3일 ‘2022년 50대 상장기업(VIX50)’을 발표했다. 이중 10대 상장기업에는 빈홈에 이어 호아팟그룹(HPG), 마산그룹(MSN), 모바일월드(MWG), 베트남국제은행(VIB), 비엣콤은행(VCB), 득지앙화학(DGC), 테크콤은행(TCB), 군대은행(MBB), 아시아은행(ACB) 등 순으로 이름을 …

Read More »

미국, 베트남 등 동남아 4개국 태양광패널 2년간 관세 면제

미국이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 동남아 4개국의 태양광패널 수입관세를 2년간 한시적으로 면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미 백악관은 6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대통령이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4개국에서 수입되는 태양광패널에 부과하는 관세를 2년간 면제하고, 자국내 태양광패널 생산 확대를 위해 국방물자생산법(DPA) 발동을 승인했다고 …

Read More »

호찌민시, 4개현 2030년까지 도시지역으로 개발

-냐베현은 군으로 승격 예정  호찌민시가 꾸찌현(Cu Chi), 혹몬현(Hoc Mon), 빈짠현(Binh Chanh), 껀저현(Can Gio) 등 외곽지역 4개현의 도시화를 가속화해 도시지역으로 개발하고, 냐베현(Nha Be)은 군으로 승격키로 했다고 7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호찌민시가 최근 공개한 개발방안에 따르면, 이들 4개현을 투특시(Thu Duc, 이전 투득군, 2군과 9군 …

Read More »

하노이시, 코로나19 백신 4차접종 이번주 시작

하노이시가 이번주 코로나19 백신 4차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시 보건국에 따르면 4차접종 우선 대상자는 50세이상, 면역력이 약한 고령자, 의료 종사자 및 방역요원 등 23만명 이상으로 추정된다. 백신은 3차와 마찬가지로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등 3종류가 사용된다. 하노이시는 성인인구의 80% …

Read More »

신한카드, 베트남서 모바일 앱 OTP 기능 도입

신한카드가 베트남에서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고 더 구루지가 7일 보도햇다. 이날 신한카드 베트남법인 신한파이낸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i신한’에 iOTP(일회용비밀번호) 기능을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베트남 사업 확대를 위한 디지털 전환 전략의 일환이다. 베트남은 젊은 인구 비중이 높고 모바일 보급 속도가 …

Read More »

하이트진로, 베트남서 통큰 장학금으로 브랜드인지도 상승…시장 확대 나서

하이트진로가 베트남 주류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 현지 성적 우수 학생에게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사회 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브랜드력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더 구루지가 6월 7일 보도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지난 2일 베트남 하노이에 방문, …

Read More »

캄보디아, 코로나19 종식 선언…스웨덴 이어 세계 두번째

캄보디아 정부가 마지막 코로나19 환자가 회복된 것을 끝으로 곧바로 전염병의 종식을 공식 선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현지매체들에 따르면 캄보디아 보건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이러한 성공은 시기적절한 백신 접종과 그 효과 및 훈센 총리의 올바른 리더십 때문”이라며 “훈센 총리는 모든 캄보디아인과 …

Read More »

‘필리핀 배낭 여행 주의보’…30대 한인 감금 후 돈 주고 풀려나..

필리핀에 입국한 30대 한인 배낭 여행객이 현지인에 의해 감금됐다가 돈을 주고 하루만에 풀려나는 등 한인들을 노린 강도 사건이 잇따라 주의가 요망된다고 연합뉴스가 8일 보도했다. 필리핀 한인사회 등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30대 한인 남성 A씨는 필리핀 수도권 메트로 마닐라 부근에서 채팅앱을 …

Read More »

‘탄소 저감’ 지속가능 항공유 본격 확산?…말레이항공 첫 비행

탄소 배출을 대폭 줄일 수 있는 지속가능 연료(SAF)에 글로벌 항공업계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말레이시아항공도 SAF를 이용한 첫 비행에 성공했다고 공개했다고 연합뉴스가 7일 보도했다. 이날 말레이시아항공은 6일 정오경 쿠알라룸푸르에서 이륙한 싱가포르행 여객기 MH603편이 지속가능 항공 연료로 1시간 비행을 무사히 마쳤다고 밝혔다. 말레이시아항공 관계자는 …

Read More »

건강이야기-땀 나도록 뛰었는데 체중 제자리?…잘못된 운동법 3가지

– 운동을 통한 열량 소모량, 실제 수치와 본인 인식 간 차이 있어 – 운동 후 과식 부르는 ‘보상심리’ 유의해야 체중 감량을 위해 운동을 시작했으나 되려 체중이 느는 경우가 있다. 체중이 늘진 않더라도 운동 시작 후 몇 개월 간 이렇다할 다이어트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