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June 9일

06월 09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2030년까지 글로벌 500대기업 절반 투자유치 목표

-탈중국 및 해외이전을 시도하는 외국기업들의 70~75%가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 및 인도로 투자유도 베트남 정부는 오는 2030년까지 글로벌 500대 기업 가운데 절반의 기업으로부터 투자유치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최근 팜 빈 민(Pham Binh Minh) 부총리가 승인한 ‘2021~2030년 국가 투자·협력 전략’에 …

Read More »

VN지수 1개월 만에 1300선 회복

6월 8일 베트남 주가 지수는 전날보다 16.56포인트(1.28%) 오른 1307.91에 장을 마감하며, 지난달 9일 이후 1개월 만에 1300선을 다시 정복했다고 아주경제지가 보도했다. 아주경제지는 베트남의 경제전문매체 비엣스톡(vietstock)의 기사를 인용하면서 “이날 은행주, 부동산주, 증권주 등 대형주가 여전히 시장의 상승세를 주도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거래 금액은 아직 많이 …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과 화상 통화

윤석열 대통령은8일 오전 응우옌 푸 쫑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과 화상 통화를 갖고 △한-베트남 관계 발전 방안 △한-아세안 협력 △주요 지역적 및 국제적 현안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연합뉴스가 이날 속보로 보도했다. 윤 대통령은 올해가 양국 수교 30주년을 맞는 매우 뜻깊은 해라고 …

Read More »

베트남, 무비자 확대하나?

-국회, 무비자정책 확대 시행 촉구…체류일 15→30일 베트남 국회가 외국인 관광객을 더 많이 끌어들여 관광회복을 촉진하기 위해 현행 무비자정책을 확대·시행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최근 정기국회 본회의에서 국회의원들은 정부에 비자면제국을 확대할 것과, 무비자 체류기간을 현행 15~21일(일부 30일)에서 최장 30일로 …

Read More »

싱가포르투자청, 빈홈 지분 0.02% 추가매입…대주주 복귀

싱가포르 국부펀드 싱가포르투자청(GIC)이 베트남 부동산대기업 빈홈(Vinhomes, 증권코드 VHM)의 지분 0.02%(61만2000주)를 추가 매입해 대주주로 복귀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8일 빈홈 공시자료에 따르면 지분매입 이후 GIC의 지분율은 종전 4.99%에서 5.01%로 늘어났다. 이로써 GIC는 66.66%를 보유한 빈그룹(Vingroup)에 이어 빈홈의 2대주주가 됐다. 호찌민증시(HoSE)에 상장된 빈홈 주가는 매입시점인 …

Read More »

LS전선아시아, 68억 투자해 베트남 UTP 케이블 생산설비 증설

LS전선아시아가 초고속 통신망용 랜(UTP) 케이블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생산설비 증설에 나선다고 아주경제지가6월  8일 보도했다.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호찌민에 있는 자회사 LSCV에 약 68억원을 투자해 1초당 기가비트(Gb) 단위의 데이터전송이 가능한 Gbps급 UTP 케이블 설비를 증설한다고 8일 밝혔다. UTP 케이블은 …

Read More »

대우건설-베스핀글로벌, 하노이 신도시내 AMI(지능형원격검침 인프라) 구축

대우건설(대표 백정완)과 클라우드 딜리버리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하노이 신도시의 AMI(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 지능형원격검침 인프라) 구축사업에 참여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월  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베스핀글로벌 베트남법인인 베스핀글로벌베트남과 대우건설 베트남현지법인 THT디벨롭먼트(THT Development Company)는 최근 하노이전력공사(EVNHANOI)와 스타레이크(Starlake)신도시내 AMI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대우건설이 조성하고있는 …

Read More »

한미 개발협력기관, 베트남 기후변화 대응 협력 모색

한국과 미국의 개발협력 기관이 베트남의 기후변화 대응과 친환경 에너지 전환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6월 9일 보도했다.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은 8일 베트남 하노이의 미국 국제개발처(USAID) 사무소에서 베트남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포괄적으로 협력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한국 외교부와 미국 국제개발처 간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시시비비의 지옥

나이가 들면서 가장 자주 마주하고, 자습하고, 자책하기도 하는 큰 가르침이 하나 있다면, 그것은 자신을 내세우고 고집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즉 시비를 가리지 말라는 것입니다.  아무 생각 없이 시작한 대화에 네가 옳으니 내가 옳으니를 따지다가 서로 충돌을 하고, 감정싸움이 되고 결국은 관계에 금이 가는 말도 안 되는 사항을 겪어보지 않은 사람이 있나요? 이에 대하여 장자는 이리 말합니다. “聖人不由, 而照之於天” (성인불유 이조지어천) “성인은 시시비비를 가리는 대신 하늘의 이치를 따른다” 라고 말합니다. 아마도 장자가 말한 하늘의 이치란 자연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연에는 올 그름이 없지요. 죽음도 자연의 하나라는 말처럼 자연에는 삶과 죽음마저 구분이 없는데, 올 그름의 구분이 있을 리 없습니다. 이 말은 우리식으로 풀이 한다면, 수양이 된 자는 문제를 판단함에 있어 고정된 관점이 없이 자유롭게 모든 것을 헤아린다는 뜻입니다. 네가 옳다, 너도 옳다, 부인도 옳소 하던 황희 정승처럼 말입니다.   그런데 어리석은 인간은 늘 자신이 옳다고 주장하며 핏대를 세웁니다. 자신의 옳음을 인정하지 않고, 내세우는 다른 의견을 모욕으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