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June 13일

06월 13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축구영웅 박항서 감독,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방문

초·중등 학생들과 ‘진로 멘토링’을 주제로 대화의 시간 가져 글로네이컬(GloNaCal) 꿈을 키워가는 학생들 직접 격려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박항서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을 초청하여 6월 2일(목), 학생들과 ‘진로 멘토링’ 등을 주제로 만남 시간을 가졌다.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을 이끌며 …

Read More »

스폐셜리포트-은행의 디지털 전환, 인터넷 은행

    베트남은 아직 현금이 주를 이루는 나라이지만. 본기자가 최근 2년만에 한국에 가보니, 현금없는 매장이 많아졌고, 카드 혹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결제가 보편적이고, 오히려 현금으로 결제하는 곳은 사라지고 있었고, 커피숍부터 편의점까지 많은 상점에서 현금을 주면 귀찮아하는 기색이 보일 정도였다. 이러한 한국의 …

Read More »

호찌민한인여성회 행복 나눔 바자회 성료에 감사드리며

안녕하세요? 교민 여러분, 나눔의 나비효과로 행복을 찾는 호찌민한인여성회 회장 이원자입니다. 저희 호찌민한인여성회에서는 지난 5월 21일 테슬라 국제학교에서 1차 바자회를, 5월 23일~26일까지 여성회 사무실에서 2차 바자회까지 여러분들의 성원 덕분에 긴 바자회를 보람되게 마쳤습니다. 후원해주신 한분 한분의 소중한 마음, 가슴에 깊이 새겨 …

Read More »

호찌민한인회 국가유공자 초대 오찬행사

  호찌민한인회(회장 손인선)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6월 6일 현충일 오전11시 샹차이 타오디엔에서 국가유공자 11분을 모시고 오찬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현충일에 진행되었으므로 약식으로 추념식을 겸해 진행되었다. 따라서 국민의례 후 윤석열 대통령의 추념사 및 특별 동영상을 시청하였다. 손인선 회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

Read More »

한-베 수교 30주년 기념 제 1회 정관장배 축구대회 열려

120여년 전통의 대한민국 대표 홍삼브랜드 정관장의 제1회 정관장배 축구대회가 지난 5월29일 호찌민시 빈짠군에 위치한 탄롱스포츠 센터에서 열렸다. 정관장이 주최하고 정관장 정식 수입 판매처인 JM Group에서 주관하며 재 베트남 대한체육회 호찌민 지회, 재 베트남 대한 축구협회, 호찌민 한인회등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

Read More »

빈증 코참 제15차 정기 총회 및 한마음 골프 대회

  빈증 한인 상공 협의회(이하 빈증 코참)는 지난 5월 27일 빈증에 위치한 TWIN DOVES GOLF CLUB에서 “BINH DUONG IN UNISON”이라는 표어 아래 제15차 정기 총회 및 한마음 골프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주 호찌민 영사관 권순칠 부총영사, 코참 중남부 연합회 손영일 …

Read More »

홍콩최대재벌 리카싱도 베트남 부동산에 투자하나?

-최근 호찌민시 인민위원장 만난 후 베트남 투자계획 확정 ‘투자의 귀재’ 홍콩 재벌 리카싱(李嘉誠)이 이번엔 베트남 부동산에 꽂혔다고 아주경제지가 홍콩의 시사주간지 아주주간(亞洲週刊)의 최신호를 인용한 기사를 통해 6월 12일 보도했다.  아주주간에 따르면 리카싱 회장이 베트남 정부의 부동산 투자 개방 정책과 중국 현지의 …

Read More »

베트남, 사회보험료 납입기간 20→10년 단계적 단축 추진

– 연금수급자격 낮춰 보편적 복지 조기실현, 공평·나눔 정신으로 지속가능한 복지정책 추구 베트남 정부가 보편적 복지를 앞당겨 실현하기 위해 현행 20년인 사회보험료 납입기간을 15년으로 줄였다가, 이후 최종 10년까지 단계적으로 줄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13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다오 응옥 융(Dao Ngoc Dung) …

Read More »

‘뉴노멀’ 선언 후 베트남 남부 지역민들 부스터샷 회피 

베트남 정부가 코로나 팬데믹으로 부터 벗어나기 위해 ‘뉴노멀’을 선언한 뒤 남부 지역에서 시민들이 추가 접종을 회피해 보건 당국이 골치를 앓고 있다고 6월 12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남부에 위치한 여러 지방성의 코로나19 백신 재고분은 각각 수십만 회분으로 추산된다. 빈롱성의 경우 현재 재고가 20만 …

Read More »

베트남, 순환경제 개발 가속화…2025년 플라스틱폐기물 재사용율 85% 목표

베트남 정부는 순환경제 개발을 가속화해 2025년까지 플라스틱 폐기물 재사용율을 85%까지 끌어올리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순환경제(Circular Economy)는 폐기물을 재활용해 자연자원의 소비를 줄이고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는 경제구조를 말한다. 레 민 카이(Le Minh Khai) 부총리는 9일 ‘순환경제 개발계획(결정 687/QD-TTg)’을 승인했다. 이번 방침은 팜 민 찐(Pham Minh …

Read More »

보건부 장기이식 가능한 베트남 전국 병원 공개

베트남 보건부 질병관리본부 부위원장은 현재 보건부의 장기이식 및 채취 기술을 수행할 자격을 갖춘 병원이 23곳이라고 밝혔다고 뚜오이쩨지가 10일 보도했다. 이날 발표된 베트남 장기이식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1992년부터 올해 3월까지 베트남은 6550명이 장기이식을 받았다. 이 중 △신장 이식 6094건 △간 이식 384건 △심장 이식 …

Read More »

베트남-라오스, 우편·통신 포괄적협력 강화키로

베트남과 라오스가 우편, 유무선통신 및 무선주파수에 대한 포괄적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3일 보도했다. 응웬 만 훙(Nguyen Manh Hung) 정보통신부 장관과 보비엥캄 봉다라(Boviengkham Vongdara) 라오스 기술통신부 장관은 지난 10일 있었던 FPT정보시스템(FPT Information System)과 라오스 베스트텔레콤(Best Telecom)간의 IT 응용 및 디지털전환 …

Read More »

독일 재생에너지기업 바이와 알이, 랑선성에 풍력발전단지 3곳 추진

독일 재생에너지기업 바이와알이(Bay Wa r.e)가 베트남 북부 랑선성(Lang Son)에 풍력발전단지 3곳을 건설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바이와알이의 다니엘 개프케(Dinael Gaefke) 아태지역 담당대표는 지난 8일 호 띠엔 티에우(Ho Tien Thieu) 랑선성 인민위원장을 만나 이 같은 투자계획을 밝혔다. 투자대상 지역은 랑선성 반꽌티쩐(Van Quan thi …

Read More »

‘베트남 진출 14년’ 롯데마트, 현지 소비자 평가 ‘엄지척’

베트남 현지 언론이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쇼핑몰로 롯데마트를 선정했다. 고품질의 신선한 식품과 사회 공헌 활동으로 현지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더 구루지가 12일 뚜오이쩨지를 인용하여 보도햇다 12일 뚜오이쩨(tuoitre)지는 롯데마트가 현지 소비자들에게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전문적인 서비스 등의 이유로 호평가를 …

Read More »

상사중재원 등 3개 기관, 베트남 수출 중소기업 지원 협약

대한상사중재원과 중소기업중앙회 및 한국무역보험공사 등 3개 기관의 하노이 사무소는 베트남에 진출한 수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월 9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번 협약은 현지 수출 중소기업의 베트남 진출 및 투자를 효율적이면서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에 따라 3개 기관은 …

Read More »

전남경찰, 해외 보이스피싱 조직원 2명 베트남서 검거 후 송환

전남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2대는 베트남에서 활동 중이던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상선 조직원 2명을 현지 공안국과 협조해 직접 검거해 국내로 송환, 구속 송치했다고 연합뉴스가 6월 12일 보도했다 전남경찰은 지난 3일 중국과 베트남 현지에 사무실을 두고 보이스피싱 범행을 저질러 62명을 상대로 20여억 원을 가로챈 혐의로 상선급 …

Read More »

한주필 칼럼-받은 만큼 돌려주시게

요즘 한국의 부모들이 가장 염려하는게 무엇인가요? 자녀들 결혼 문제 아닌가요?  이 문제는 개인의 사정을 떠나 국가적으로도 큰 일입니다. 우리나라 출산율은 세계 최저를 기록 중입니다. 뭔가 한다 하면 끝장을 내고 마는 한 민족 답습니다.  80년대만 해도 딸 아들 구별 말고 하나만 낳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