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June 21일

06월 21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하롱베이 근처 란하베이서 여객선 충돌…1명 사망

베트남의 관광지 란하베이에서 여객선 충돌사고가 발생해 탑승객 한 명이 숨졌다고 vnexpress지가 6월 20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전날 오전 북부 하이퐁의 깟바섬 부근 란하베이에서 여객선 2척이 충돌하면서 한 척이 물에 가라앉았다. 사고 직후 깟바섬 경비대가 출동해 물에서 11명을 구조했으나 한 명은 선체에 …

Read More »

VN지수 한 달여 만에 최저치 기록

-1200선 붕괴  20일(현지시간) 베트남 증시는 3% 이상 하락하며 1200선이 무너졌다. 이날 호찌민거래소(HOSE)에서 VN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36.90포인트(3.03%) 내린 1180.40으로 거래를 마쳤다. 지난달 16일(종가 기준 1171.95포인트) 이후 한 달여 만에 최저를 기록했다고 아주경제지가 20일 보도했다. 이날 VN지수는 1217.30으로 출발한 후 계속 내림세로 이어졌다.  …

Read More »

호찌민시, 뎅기열 환자 급증

-지금까지 1만6057명, 전년동기대비 117% 증가  올들어 호찌민시에서 뎅기열 환자가 급증하고 있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호찌민시질병통제예방센터(HCDC)의 최신 발표에 따르면, 6월19일 기준 뎅기열 환자는 1만6057명으로 전년동기대비 117.3% 증가했다. 지금까지 뎅기열로 인한 위중증환자는 274명으로 지난해보다 9배 늘었으며, 연초부터 …

Read More »

호찌민시, 4월부터 사무실 임대 급증

-입주율 월 10% 증가 -‘출근+재택’ 복합사무실 선호도 높아 올들어 베트남의 경제회복 가속화에 따라 4월부터 사무실 임대, 특히 호찌민시의 사무실 임대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브이앤익스프레스(VnExpress) 조사를 인용한 인사이드비나지 기사에 따르면 6월 중순까지 새로 사무실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기업은 연초대비 최대 …

Read More »

베트남 하롱베이, 2년여만에 한국 단체 관광객 맞는다

베트남 북부 꽝닌성(Quang Ninh)의 세계적인 해양관광지 하롱베이(Ha Long)가 코로나19 이후 2년여만에 한국인 단체 관광객을 맞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꽝닌성 관광국에 따르면 현지 여행사인 굿필링베트남(Good Feeling Vietnam Tourism and Trade)이 대행하는 190여명의 한국관광객은 내달 1일 전세기편으로 번돈공항(Van Don)으로 입국해 하롱베이를 방문한다. …

Read More »

LS전선아시아, 비엣텔에 광케이블 첫 공급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자회사 ‘LSCV’가 최근 베트남 최대 이동통신사업자인 ‘비엣텔'(Viettel)에 광케이블을 처음으로 공급했다고 21일 밝혔다. 비엣텔은 베트남 시장 점유율 약 50%를 차지하는 국영기업으로, 베트남을 비롯해 동남아시아와 아프리카 지역에서 초고속 통신망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LSCV는 아시아 지역의 광케이블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

Read More »

제주항공, 화물 전용기 인천~하노이 첫 운항

제주항공이 인천~하노이 노선에서 첫 화물 전용기 운항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항공 화물 사업에 나선다고 연합인포맥스지가 21일 보도했다. 제주항공은 이날 화물 전용기로의 항공기 개조작업 후 화물 운송을 위한 해외 당국 및 관계기관 허가 절차를 마무리하고 화물 운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화물 사업자들과 계약을 …

Read More »

호아팟그룹, 푸옌성 항만·산업단지 개발에 51억여달러 투자 추진

베트남 철강대기업 호아팟그룹(Hoa Phat Group, 증권코드 HPG)이 중부 푸옌성(Phu Yen)에 120조동(51억6460만달러)을 투자해 항만 및 산업단지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호아팟그룹은 최근 푸옌성 인민위원회 지도부와 만나 바이곡심해항(Bai Goc) 및 호아떰산업단지(Hoa Tam) 개발계획을 설명했다. 호아팟그룹에 따르면 예상 총사업비는 120조동, 공사기간은 …

Read More »

신한베트남은행, ‘가입 첫달 금리 2배’ 온라인 예금 출시

신한베트남은행이 고금리 온라인 예금을 출시하며 고객 기반 확대에 나섰다고 더구루지가 21일 보도했다. 이날 신한베트남은행은 가입 첫 달 연간 최대 10% 금리의 두 배를 제공하는 온라인 정기 예금을 출시했다. 이는 모바일 뱅킹 앱 ‘쏠(Sol)’ 활성화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 유치 확대 등을 위한 것이다. 신한베트남은행은 …

Read More »

삼성베트남, 올해 두번째 직무적성검사(GSAT) 실시

삼성베트남이 현지 채용을 위해 올해 두번째 GSAT(Global Samsung Aptitude Test·삼성직무적성검사)를 실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이번 GSAT는 지난 주말 하노이 국립컨벤션센터에서 대졸자 및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치러졌으며, 필기시험 합격자는 내달 1일 예정인 심층면접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지난 3월 있었던 올해 첫 …

Read More »

2022 미스 유니버스 베트남 대표 의상

디자이너 Nguyen Quoc Viet의 Chieu Ca Mau'(Ca Mau 사초 매트)는 다가오는 미스 유니버스 2022에서 베트남 참가자의 국가 의상으로 선택된 의상을 브이엔익스프레지가 발표했다. 이 디자인은 고향에 대한 자부심과 지역 문화을 알리는 것에 중점을 둔 작품으로 베트남 전통 의상인 아오자이 모양으로 의상의 무게는 약 15kg이다.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을 추가하고 매트의 각 조각을 착용자의 머리 위로 구부리고 뒤쪽에 모두 부착했다. 또한 가공된 사초를 묶고 불꽃놀이처럼 염색하여 의상에 멋을 더했다. 소매와 바지 천 위에, 원재료를 덧대어 만든 사초 매트로 이루어진 지역문화를 담고 있는 디자인이다.  디자이너 Viet은, 현재 HCMC에 있는 Ton Duc Thang 대학의 학생으로 2019년에는 미스 유니버스에서 베트남 참가자들을 위한 국가 의상 디자인에서 Top 13으로 결선에 진출했고, 같은 해에 Miss Grand Ireland의 민족 의상을 디자인하여 Top 20 Miss Grand International에 진출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2022 미스 유니버스 베트남의 결승전은 6월 25일 호찌민에서 개최된다. 지난 4년 동안 베트남은 banh mi 의상을 포함하여 높이 의상 평점을 받았으며 2018 미스 유니버스에서는 가장 아름다운 민족 의상 탑 10에 이름을 올렸다. Vnexpress 2022.06.20

Read More »

베트남항공 승무원, 호주서 외환 밀반출 혐의로 조사받아

국영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 승무원들이 호주 당국으로부터 외환미신고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는 사실을 회사측이 뒤늦게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베트남항공은 호주당국의 승무원 조사에 대한 베트남민간항공국(CAAV)의 사실여부 확인 요구에 지난 18일 조사사실 인정 및 해명 자료를 제출했다. 베트남항공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멜버른에서 호찌민시로 운항 예정이던 …

Read More »

WHO 사무총장 “코로나19 팬데믹 끝났다?…잘못된 인식”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57)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이 끝났다고 보는 것은 잘못된 인식이라고 경고했다고 20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날 테워드로스 사무총장은 중부자바 족자카르타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제1차 보건 장관회의에 참석해 이 같이 발언했다. 테워드로스 사무총장은 “많은 나라에서 모든 규제가 풀렸고, 코로나19 팬데믹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