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Daily Archives: 2022년 June 23일

06월 23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공직사회 부정부패 척결 바람 분다

-당중앙감찰위, 최근 2년간 부정부패행위 조사결과 발표 베트남 공직사회와 공산당원에 대한 대규모 사정(司正) 칼바람이 불고 있다. 당중앙감찰위원회는 그동안의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 20~22일 임시회의를 갖고 결정한 최종 조사결과를 22일 오후 발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월 23일 보도했다. 이날 발표에서 당 정치국에 징계가 권고되었거나 …

Read More »

베트남, 2025년까지 고속도로 건설에 4배 더 투자한다.

– 투자액 146억달러, 2021~2025년 기간 총 1932km 완공 또는 공사 예정 베트남 정부가 오는 2025년까지 고속도로 건설에 총 339조동(145억9260만달러)을 투자할 계획이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레 반 탄(Le Van Thanh) 부총리는 지난 20일 남북고속도로 동부구간 건설현장을 시찰한 자리에서 교통운송부의 이같은 투자계획을 …

Read More »

삼성중공업, 하루에 LNG운반선 14척 수주…총 3.9조 규모

22일 삼성중공업은 버뮤다 지역 선주로부터 17만4000㎥급 LNG 운반선 12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고 중앙일보가 같은날 보도했다. 수주 금액은 총 3조3310억원에 이른다. 조선업 역사상 단일 선박 건조 계약으로는 최대 규모라고 삼성중공업은 밝혔다. 지난해 3월 삼성중공업이 세운 종전 최대 기록(컨테이너선 20척, 2조8000억원)을 넘어섰다. 이날 …

Read More »

싱가포르 UOB, 올해 베트남 경제성장률 6.5% 전망…인플레이션은 3.7%

싱가포르 UOB(United Overseas Bank)가 올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을 6.5%, 인플레이션은 3.7%로 전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UOB 베트남지사가 최근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 경제는 증가하는 외부위험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요약·평가됐다. UOB의 올해 GDP성장률 전망치는 정부의 목표치 6.0~6.5%와 일치한다. 그러면서 UOB는 2분기 …

Read More »

다낭시 질병통제센터 국장, 코로나 진단키트로 공금횡령 혐의로 체포

-횡령을 목적으로 비엣아(Việt Á)회사와 결탁 혐의 6월 20일 오후, 다낭시 경찰 수사기관은 똔 텃 타잉(Tôn Thất Thạnh) 다낭시 질병 통제센터(CDC Đà Nẵng) 국장과 부하직원 2명을 부패 행위로 기소하고 구금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2일 보도했다. 다낭시 공안에 따르면 피고인 다낭 질병통제센터(CDC) 국장 타잉(Tôn Thất Thạnh)을 형법 353조 4항에 따른 “공금 횡령” 혐의에 대해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  다낭시 경찰의 초기 …

Read More »

베트남 재정부 “휘발유 특소세 인하 근거 없어”

물가안정과 서민들의 고통을 덜기 위해 휘발유 등 석유제품에 대한 국회 및 산업계의 추가 감세 요구에 대해 베트남 재정부가 일부 세금의 경우 근거가 없다며 제동을 걸고 나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재정부는 최근 언론브리핑에서 특별소비세(이하 특소세)에 관한 법률 조항에서 모든 종류의 유류제품이 아닌 휘발유에 …

Read More »

빈패스트, 미국서 전기차 생산 2024년 7월부터

베트남 토종 완성차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전기차공장을 오는 9월 착공, 2024년 7월부터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22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레 티 투 투이(Le Thi Thu Thuy) 빈그룹(Vingroup) 부회장 겸 빈패스트 글로벌CEO는 최근 카타르에서 열린 한 경제포럼에서 이 같은 계획과 목표를 밝혔다. …

Read More »

남부지역 부동산 가격 10-20% 상승

– 호찌민시 아파트 가격, 제곱미터당 6000만~8000만VND, 빈증성은 5000만~5500만동 5월 남부 지역의 토지 및 주택 가격이 시장 평균을 넘어 전년 대비 10-20% 상승했다고 비나익스프레지가 보도했다.  부동산 개발업체 DKRA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빈증 및 롱안성의 토지 가격은 11% 상승했으며 신규 공급의 70%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편, 호찌민시의 주택 및 빌라 가격은 연초보다 15~20% 상승했으며 도시의 남부와 서부 지역에 새로운 프로젝트의 공급으로 Dong Nai와 Ba Ria Vung Tau의 집과 빌라 가격은 3~5개월 전에 10~20% 상승했다. 부동산 개발업자 Ngoc Chau A의 데이터도 같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5월 호찌민과 인근 지역의 토지와 주택 가격은 전년 대비 10~15% 올랐다는 분석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지난해 12월보다 20% 이상 가격이 급등한 곳도 있다고 덧붙였다. Ngoc Chau A의 Nguyen Loc Hanh 사장은 토지와 집값이 상승하는 이유 중 일부는 아파트 가격의 급등으로 호찌민시는 제곱미터당 6000만~8000만VND의 아파트가 늘어나고 빈증성은 5000만~5500만동으로 기록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평균 이상의 가격으로 새로운 프로젝트가 출시되면 바로 새로운 가격이 책정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판매 둔화로 이어진다고 그는 덧붙였다. 추세의 예는 HCMC 2군에 있는 주거 프로젝트 Global City의 빌라당 가격표가 400억 VND이며, 가격표가 150억~200억 VND인 인근 Lakeview 프로젝트의 두 배입니다. 이 급증하는 수치는 Binh …

Read More »

대우건설, 베트남 박닌성에 도시개발사업 추진

대우건설(대표 백정완)이 베트남 북부 박닌성(Bac Ninh)에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2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정원주 중흥그룹 부회장은 지난 21일 다오 홍 란(Dao Hong Lan) 박닌성 당서기장과 만나 박닌성이 추진중인 개발사업에 관한 투자협력을 논의했다. 이날 정 부회장은 “대우건설은 박닌성에 인프라가 완비된 현대적인 도시개발사업을 …

Read More »

‘하나금융투자 2대주주’ BIDV증권, 투자 앱 출시

하나금융투자가 2대 주주로 있는 베트남 BIDV증권이 새로운 모바일 앱을 선보였다고 더구루지가 21일 보도했다. 이날 BIDV증권측은 주식 투자 모바일 앱 ‘BSC 스마트 인베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투자자는 앱을 통해 주식이나 파생 상품 거래를 할 수 있다. 또 개인 투자자에 맞춤형 투자 정보를 제공한다.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마음의 상처를 치료하는 초 간단 방법

  아마 현대인이 가장 많이 먹는 약을 하나 들라면, 아마도 진통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 집에도 아스피린 통, 두어 개를 눈에 띄기 편한 곳에 두고 수시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다못해 식탁에도 올라와 있습니다. 식사 후 먹는 상비약과 함께 자리 잡고 있는데, 혈압약과 함께 아스피린 한 알을 복용하면 혈관질환이 방지된다고 해서 아예 고혈압약과 한 자리를 차지합니다.  말이 나왔으니 하는 말인데, 고혈압 약 참 고약합니다. 최근에 고혈압 기준을 140에서 130으로 낮췄다고 하는데 이게 말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예전에는 자신의 나이에 90을 더한 수치가 기준치였는데 어떻게 그리 달라진 것인지 이해가 잘 안 됩니다만, 의사 양반이 약을 먹어야 할 환자 취급을 하니 할 수 없이 먹기는 하는데 마음에 내키지는 않습니다. 혈압 기준치를 10만 낮추면 약을 먹어야 할 고혈압 환자가 1억명 이상 새로 생긴다고 합니다. 제약회사의 농간이 의심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렇게 마음이 내키지는 않아도 제가 혈압 약을 먹는 이유는 부친이 고혈압으로 일찍 돌아가신 탓입니다. 많은 병이 유전적 원인을 갖고 있는데 특히 혈압은 더욱 그런 듯합니다. 그래서 보험에 든다는 기분으로 혈압약과 혈관질환을 방지한다는 목적으로 아스피린도 복용합니다.  수년 전 허리가 삐끗하여 진통을 느끼며 고생하는데 의사인 큰 형이 아스피린을 먹으라 하더군요. 진통제인 아스피린이 허리에 작용한다는 생각은 못했죠. 머리 아플 때만 먹는 약인 줄 알았는데 허리 아픈 것도 통증이니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진통제는 아픈 부위에 작용하는 것이 아니라 뇌에 작용하여 아픔을 느끼지 못하게 하기에 어느 아픔이든지 다 같은 작용 합니다. 짐작은 하겠는데 실제로 의사의 입으로 확인하니 실망이 적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이미 진통제가 뇌에 작용하여 아픔을 느끼지 못할 뿐 상처치료에는 전혀 작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아무튼, 그 후로는 진통제라는 약이 치료 약이 아니라 진통을 감추는 약이라는 것을 알고 그리 자주 사용할 약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다행하게도 대표적인 진통제인 아스피린이 혈관을 물게 만들어 혈관이 막혀 일어나는 각종 질병을 막아 주는 물리적 작용을 한다기에 자주 복용을 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런 진통제가 육체의 진통만을 줄여주는 것이 아니라 정신의 아픔에도 작용을 한다는 것을 아시나요? 즉 정신적 아픔 역시 뇌의 작용에 의한 것이라면 진통제는 그것마저 덜하도록 작용을 한다는 것입니다.  학교나 직장에서 왕따를 당해 정신적으로 고통을 당하는 등, 아무튼 정신적 아픔을 느끼는 부류를 둘로 나눠서 한쪽에만 진통제를 주었는데, 진통제를 먹은 부류가 정신적인 고통을 덜 느끼며 사회활동에도 더욱 적극적이었다는 연구 결과입니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