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ly 15,Monday

아팠다가 괜찮았다가 왜 그럴까

분명히 며칠 전까지 괜찮았던 치아가 어느 날 욱신거린다. 치과를 방문 할까 생각해 봤지만 바쁜 일상 속에 시간 내기가 쉽지 않다. 그렇게 며칠 진통제를 먹고 버티다 보니 어느 순간 또 통증이 사라지고 괜찮아졌다. 치과 상담을 하다 보면 이런 경험을 하시는 환자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통증이 사라졌으니 치과를 가지 않고 방치해도 될까요? 이번호에는 이러한 증상을 보이는 대표적인 질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증이란 우리 몸에 갖가지 이상이 생겼을 때 신호를 보내는 일종의 경고시스템입니다. 통증이 없다면 몸에 큰 손상을 입을 때까지도 모르고 있다가 심각해진 상황이 되어서야 몸의 이상을 알게 되지요. 간헐적으로 느껴지는 통증도 마찬가지입니다. 컨디션이 좋지 않고 스트레스받는 날, 올라오는 통증들은 대게 만성질환일 가능성이 높고, 대표적으로 잇몸질환이 이러한 양상을 보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