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23,Sunday

Monthly Archives: April 2024

폐기물 분리배출 의무화 강력추진

폐기물 분리배출 의무화 강력추진  베트남이 혼합배출된 폐기물을 수거하지 않는 등 폐기물 분리배출 의무화를 강력하게 추진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자연자원환경부가 최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가정용 고형 폐기물 수거•운송•처리에 관한 규정(시행규칙)’ 초안을 마련해 각계 의견 수렴을 진행하고 있다. 초안에 따르면 폐기물 …

Read More »

빈그룹 총수, 빈패스트 포기는 없다

– 전기택시회사 GSM 해외상장 추진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 빈그룹(Vingroup 증권코드 VIC)의 팜 녓 브엉(Pham Nhat Vuong) 회장이 자신이 설립한 전기차 택시회사 그린SM택시(GSM)의 해외 증시 상장을 추진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브엉 회장은 지난 25일 정기주총에서 빈패스트(VinFast 나스닥 증권코드 VFS)와 GSM의 향후 …

Read More »

1분기 세수 늘어….193.3억달러 전년동기비 10.9% 증가

 올들어 베트남의 국세 수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이날 세무총국에 따르면, 1분기 국세 수입은 490조1960억동(193억2994만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10.9% 늘어 연간목표의 33%를 달성했다. 이가운데 내국세는 전년동기대비 11.5% 늘어난 474조4600억동(187억942만달러)으로 1분기 목표치를 16% 초과달성했다. 1분기 전망치와 비교해 20개 세목중 10개가 긍정적인 실적을 …

Read More »

호찌민-냐짱 일일 생활권 시작! ‘9→4시간’

–깜럼-빈하오 고속도로 개통 베트남의 국토대동맥이 될 남북고속도로 중남부 구간중 하나인 깜럼-빈하오(Cam Lam-Vinh Hao) 고속도로가 26일 공식 개통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깜럼-빈하오 고속도로는 앞서 완공된 롱탄-저우저이(Long Thanh), 저우저이-판티엣(Phan Thiet), 판티엣-빈하오 등 3개 구간에 이어 호치민시와 중남부 냐짱시(Nha Trang)를 잇는 마지막 구간이다. 교통운송부 …

Read More »

한국으로 독일 잡은 신태용, 이번엔 인니로 한국 격파 ‘이변’

연일 인도네시아 축구의 새 역사를 쓰는 신태용 감독이 ‘카잔의 기적’에 이어 또 한 번 지도자 경력에 하이라이트로 기록될 이변을 연출했다고 연합뉴스가 26일 보도했다. 이날 신 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 23세 이하(U-23) 대표팀은 카타르 도하의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

Read More »

호찌민시, 제2회 반미(Banh Mi) 축제 개최

–5월17~19일 다음달 호찌민시에서 제2회 반미(Banh Mi) 축제가 개최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호찌민시관광협회(HTA)에 따르면 오는 5월17~19일 사흘간 1군 레반땀공원(Le Van Tam) 일원에서 제2회 반미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세계적인 음식:베트남 반미’로 방문객은 10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작년 120개 부스 규모로 열린 …

Read More »

현대차 1분기 베트남 판매 ‘장악’

현대자동차가 베트남 자동차 시장에서 올해 1분기 ‘판매 1위’를 달성하며 고공행진하고 있다. 현지 자동차 시장 수요가 늘어난 영향도 있지만 현대차의 스테디셀러 모델 ‘엑센트’ 인기가 식지않은 결과라고 더구루지가 보도했다. 25일 현대차 베트남 합작사 현대탄콩(TC MOTOR)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베트남에서 1만114대를 판매했다. 현지 전체 브랜드 중 판매 …

Read More »

전자상거래시장, ‘쇼피·틱톡’ 2강 체제 심화

베트남 전자상거래시장에서 쇼피(Shopee)가 과반 이상의 점유율로 독보적인 1위를 유지중인 가운데 틱톡숍(TikTok Shop)이 입지를 확대하며 2개 플랫폼이 확고한 양강 구도를 구축해가는 모양새라고 25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소셜테크기업 유넷(Younet ECI)이 발표한 1분기 베트남 전자상거래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쇼피는 53조7400억동(21억1913만달러)의 매출을 기록, 총상품판매량(GMV·총거래액) 기준 시장점유율 …

Read More »

동·서남아 기록적 폭염 ‘비상’…..방글라·태국 등 인명피해 속출

동·서남아시아 각국이 살인적인 폭염에 신음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25일 보도했다. 치솟는 기온에 온열질환으로 인한 사망 등 피해가 속출하고, 전력난 우려도 커지고 있다. 방글라데시에서는 수십년 만의 이례적인 폭염이 이어지면서 최근 닷새 동안 최소 34명이 열사병 관련 증상으로 사망했다고 EFE통신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방글라데시 …

Read More »

Andy O’Brien – F&B Director와의 인터뷰

 

Read More »

‘킹달러’에 베트남 기업들 비상

–고환율•고유가 이중고 킹달러 영향 장기화에 수입 비중이 높은 베트남 기업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중앙은행(SBV)은 달러 강세가 지속되며 동(VND)·달러 환율이 연일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자 지난 19일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1달러당 2만5450동으로 보유 달러 매도(동화 매수)를 시작하며 환율방어에 나섰지만 환율은 …

Read More »

호찌민시, 지하철•버스 등 통합 대중교통앱 출시……실시간 경로 추적

호찌민시가 관내 버스경로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있는 통합형 대중교통정보앱 ‘고버스호치민(Go! Bus TPHCM)’을 출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호찌민시 대중교통관리센터가 개발한 고버스호찌민은 ▲인근 버스정류장 위치 ▲노선별 운행정보 ▲출발지•목적지 분석을 통한 개인별 버스 및 도보 이동경로 ▲버스 예상 도착시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당국은 추후 지하철1호선이 개통되면 …

Read More »

한국 1분기 경제 성장률 1.3%

-수출·건설투자·민간소비 회복 올해 1분기 한국 경제가 수출과 건설투자, 민간소비 등의 호조에 힘입어 1% 이상 성장했다고 연합뉴스가 25일 보도했다. 이에 따라 다음달 한국은행이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2.1%에서 다소 올려 잡을 가능성이 커졌다. 다만, 예상보다 높은 1분기 성장률에는 지난해 4분기 부진에 …

Read More »

SC은행, 베트남 경제성장률 전망치 6.7→6% 하향조정

글로벌 투자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이 올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종전 6.7%에서 6%로 하향 조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SC은행은 24일 내놓은 보고서를 통해 “당초 전망치를 하회한 1분기 경제성장률과 글로벌 교역의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는 점을 반영해 올해 경제성장률을 하향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SC은행은 1분기 …

Read More »

베트남 포병사령관 “한국산 K-9 자주포 조속한 도입 희망”

베트남이 한국산 K-9 자주포의 조속한 도입을 희망한다고 밝혔다고 국방부가 25일 전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응우옌 홍 퐁 베트남 포병사령관은 전날 하노이 인근 베트남 제204포병여단을 방문한 김선호 국방부 차관을 만나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해 한국을 방문했을 때 K-9 자주포의 우수성을 …

Read More »

자랑스러운 진출 기업 소개 – 이김컨설팅

Read More »

사이공에 맡길만한 호텔과 동물병원은?

당신의 반려동물이 말을 할 줄 안다면 묻고 싶은 말이 무엇인가를 조사한 앙케이트 가 있는데 그때 가장 많이 차지한 것은 “어디 아파” 였다고 한다. 우리가 반려동물에게 가장 궁금한 것은 그들이 느끼는 고통이다. 그래서 말을 하는 사람들보다 더 심려되는 것인 반려동물의 건강이다. …

Read More »

징계 후 복귀전 치룬 尹이나

올해 4월 다시 시즌을 시작한 한국의 여자골프 투어인 KLPGA에서는 작은 기다림이 있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대형신인들의 부각에 이어 2022년 7월 화제가 된 오구플레이로 인해 3년 징계를 받았던 윤이나 선수가 징계기간이 1년 반으로 줄어들어 올해 시즌부터 투어에 참가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