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December 4,Friday

Monthly Archives: October 2020

빈홈 그랜드파크 3차 마스테리 센터 포인트

“내 집을 꼭 잡아요” 9군에 떠오로는 대형 분양 호치민 도시개발 정책상의 기본 발전축은 호치민의 구도심으로부터 동북방향으로 호치민 구 도심(CBD)과 빈홈 그랜드파크 간의 직선거리는 약 14km이고 도로거리는 약 17~18km에 위치하고 있어, 지리적인 요인과 향후 빈홈 그랜드파크와 지하철 1호선 역사까지 직선거리 약 …

Read More »

KB국민은행 청소년을 위한 지속적 사회 공헌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 장학금 8,000달러 기탁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2020. 10. 13.(화) 본교 반얀트리홀(발전기금 명예의 전당)에서 KB국민은행 호치민지점(지점장 김중관)으로부터 미화 8,000달러의 장학금을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16년 에어컨지원 사업 이후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 꾸준히 교육환경개선과 학생복지를 위한 발전기금을 기탁하여 이미 반얀트리홀에 헌액되었고 특히 작년에는 4차 산업시대에 요구되는 소프트웨어 교육에 …

Read More »

2020 미국 대통령 선거 Complete Guide

미국의 대통령은 미국민이 선출하는 미국을 위한 지도자이지만, 감히 세계를 대표한다고 말할 수 있을 미국이라는 나라의 경제규모와 세계적인 영향력으로 인하여, 미국이 선거는 항상 세계인의 초미의 관심사가 되곤 했다. 그렇게 세계인들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거대한 이벤트가 코앞에 다가오고 있다. 이번 11월 …

Read More »

2020년 호투협 정기총회 개최

호치민 한인상공인 투자자협의회(KOREA INVESTOR’S SOCIETY IN HCMC, 회장 신동민, 신한베트남은행 은행장)는 지난 10월 13일 화요일 오후 6시 신한베트남은행 15층 강당에서 2020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금번 정기총회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과거 회원 친목 강화 목적의 정기 총회 (골프 행사 및 만찬 포함)가 …

Read More »

KCTC Vietnam, 붕타우 카이멥신항 대표터미널(TCCT)과 전략적협력 MOU 조인식 가져

KCTC Vietnam(법인장 박현배)은 지난 10월1일(목) 붕타우 카이멥신항의 대표항만인 Tan Cang Caimep Terminal(이하 TCCT)과 전략적 비즈니스협력에 관한 MOU 조인식 행사를 성대히 치렀다. 당일 한국측 인사로 김용철 관세영사 및 부산, 인천항만공사 대표 등 한국계 대표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베트남측에서는 SNP Corp 투안사장 및 붕타우 …

Read More »

한세실업, 베트남 정부에 방호복 17만벌 기부

“함께 코로나19 극복하자”…70만달러 상당 170,600벌 전달 글로벌 패션 전문 기업 한세실업(대표이사 김익환, 조희선) 베트남법인이 지난 9일(베트남시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베트남 정부에 의료용 방호복을 기부했다. 수도 하노이에 위치한 베트남 보건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문양원 한세실업 아시아 총괄 법인장과 쭝 꿕 끄엉 베트남 …

Read More »

영호남 화합을 위한 행사 대구경북상공인협의회와 호남향우회 친선골프대회

대구경북상공인협의회(이하:대경협)와 호남향우회(이하:호남회)는 지난 10월 7일 트윈도브즈에서 집행부 친선골프대회를 가졌다. 비가오는 가운데도 18홀 라운딩을 모두 마친 이번 두단체의 집행부 행사는 지난해 코로나 사태이전 영호남 화합을 위한 행사를 만들자는 양 단체 회장의 의지로 이루어졌다. 이어서 한인식당에서 열린 만찬회는 각 단체의 회장이 소속임원진을 …

Read More »

신한 베트남銀, 베트남 ‘껀터’ 지점 개점으로 베트남 5대 도시에 신한 네트워크 구축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신한 베트남은행은 이 달 8일 베트남 남부 메콩델타 지역에 위치한 껀터시에 껀터지점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베트남의 경제규모 5대 도시이자 쌀 전체 생산량의 절반 이상을 담당하고 있는 껀터시는 베트남 남부 메콩델타 지역의 중심 중앙직할시로, 메콩 델타 지역에 살고 있는 인구 …

Read More »

신한 베트남銀, 타이빈즈엉 대학교 한국학과 장학금 지급

지난 9일 한글날에 타이빈즈엉(Thái Bình Dương,TBD)대학교에 신한 베트남은행(은행장 신동민)에서 15명의 한국학과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한글날 오후에 신 은행장이 직접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며 격려하고 더욱 열심히 학문을 탐구하길 당부하였다, 장학금을 받은 3학년 학생 Khánh은 “너무도 행복합니다, 이런 뜻깊은 날에 호치민에서 오시어 …

Read More »

다낭시, 제 2 소프트웨어파크 조성 착수… IT·전자산업 투자유치 적극 나서

정보기술산업, 현재 지역내총생산(GRDP) 5.5%→2030년 15% 전망 다낭시 도심에 들어서있는 소프트웨어파크 (사진=baodanang.vn) 베트남 중부 다낭시(Da Nang)가 2025년 핵심산업 수출촉진 및 스마트시티 건설계획의 일환으로 제 2 소프트웨어파트 조성에 착수했다. 다낭시 정보통신국에 따르면, 제 2 소프트웨어파크 1단계 사업은 2.87ha(8680평) 부지에 사업비 7040억동(3060만달러)을 투입해 …

Read More »

KIND, 베트남 삼각주 ‘K-스마트시티’ 프로젝트 시동… 양국 첫 실무회의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가 추진하는 베트남 구룡강 삼각주 K-스마트시티 건설 프로젝트를 구체화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KIND는 지난 12일(현지시간) 베트남 칸토시티에서 칸토시 인민위원회와 만나 실무회의를 갖고 투자기회를 모색했다. 이날 회의에서 우쉬홍잉 칸토시 인민위원회 부의장은 “시 운영과 관리, 수출가공지구, 공업지구를 비롯해 도시환경과 기후변화 감시 그리고 …

Read More »

하노이 3분기 신규아파트 공급, 5년만에 최저치… 3100가구, 전년동기대비 60%↓

코로나19로 인해 3분기 하노이시의 신규아파트 공급량은 전년동기대비 60% 감소한 3100세대로 5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19일 부동산컨설팅업체 새빌스하노이(Savils Hanoi)에 따르면 주요 부동산개발업체들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신규 분양일정을 조정함에 따라 아파트 공급물량은 4개 신규프로젝트에서 700세대, 9개 기존프로젝트에서 2400세대 등 모두 3100가구에 그쳤다. 당초 3분기에 …

Read More »

빈패스트, 대중교통사업 진출 추진… 전기버스 시험운행

베트남 토종 자동차제조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자사가 개발한 전기버스를 시험 운행중인 사실을 공개했다. 20일 하이퐁공장에서 공개된 빈패스트 전기버스는 회사의 엠블럼인 ‘V’ 로고가 전후면에 부착돼 있으며, 친환경차량을 나타내는 ‘Green’이라는 문구가 삽입돼 있다. 빈패스트 대표는 “우리의 전기버스는 주요 성능조건을 충족시키는 대중교통수단으로, 소음 및 배출가스가 …

Read More »

베트남 세무총국, 넷플릭스에 과세 검토… 과세액 산정중

베트남 세무총국이 세계 최대의 OTT(Over The Top,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업체 넷플릭스(Netflix)에 대한 과세를 검토하고 있다. 20일 389운영위원회(과세당국) 기자회견에서 부 만 끄엉(Vu Manh Cuong) 세무총국 감사국장은 “중앙은행 불법자금세탁방지팀과 공동으로 2016년부터 베트남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넷플릭스의 수익 통계를 조사해 과세액을 산정하고 있다”고 …

Read More »

올해 ‘F1 베트남 그랑프리’ 결국 취소

당초 지난 4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무기한 연기됐던 ‘2020 F1 빈패스트 베트남 그랑프리’가 결국 취소됐다. 16일 오전 F1 베트남 그랑프리 조직위원회는 “코로나19로 더 이상 대회를 개최할 수 없다고 판단해 하노이 레이스를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조직위원회는 이번 …

Read More »

베트남 올해 1인당GDP 3500달러, 필리핀 추월 전망

  올해 베트남의 1인당GDP(국민총생산)가 처음으로 필리핀을 추월할 것으로 전망됐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최근 ‘세계경제 전망(World Economic Outlook)’ 보고서를 통해, 올해 베트남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은 3500달러로 필리핀의 3372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보고서는 올해 베트남의 GDP가 3406억달러, 필리핀은 약 3674억달러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에 따라 …

Read More »

중부 꽝찌성에 사극세트장 들어선다… T&T그룹, 1억9400만달러 투자해 휴양단지 조성

6만3000평 규모, 2단계로 나눠 진행..호텔․리조트․빌라․상업시설․낚시마을 등 건설 베트남 중견기업 T&T그룹이 중부지역 꽝찌성(Quang Tri)에 4조5000억동(1억9400만달러)을 투자해 사극세트장 및 휴양단지를 건설한다. 14일 T&T그룹에 따르면 꽝찌성 인민위원회및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예정지인 지오린현(Gio Linh) 지오하이사(Gio Hai xa 면단위)에서 지난 12일 해안관광단지 착공식을 가졌다. …

Read More »

‘한인사회 화합의 장’ 제 18회 호치민한인회 골프대회 개최

골프를 통한 한인사회 화합의 장이 열렸다.   제 18회 호치민한인회 골프대회가 지난 14일 떤선녓 골프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300여명의 한인들이 참가해 역대 최대규모로 성황리에 치러졌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겪은 한인사회는 베트남의 전염병 확산세가 진정되고 있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