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4월부터 발효되는 제정책

ATM 기기 경보기 부착 의무화 등

4월부터 전기자전차 운전자 헬멧착용 의무화 등 몇 가지 정책이 새롭게 발효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1) 베트남중앙은행 발표에 의하면 이번 달 1일부터 전국 ATM 기기에 중앙감시센터와 연결되는 경보기 부착이 의무화되며, ATM 기기의 기록내용은 3개월까지 추적 가능해야 한다.

2) 10일부터 전기자전차 헬멧착용이 의무화된다. 이에 대해 하노이 교육국은 “최근 들어 전기자전거, 전기오토바이 운전으로 인한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며, “특히 학생들이 헬멧착용 의무규정을 위반할 경우 경우에 따라 학교장에게 책임을 묻겠다. 특히 이 규정은 위반학생이 더이상 없을 때까지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3) 건강상의 이유로 휴직하는 읍내 노약자 간부의 보조비가 평균 8% 늘어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각 읍의 전 당서기, 전 인민위 주석 등은 신규 법에 따라 1,568,000동/월, 읍내 전 부서기, 읍내 전 파출소장 등의 경우는 1,512,000동/월, 그리고 나머지 퇴직자들은 1,388,000동/월을 받게 된다.

4) 이밖에 농업관련 제품가격 안정화 정책이 실시되는데, 그 결과 살충제, 백신, 소금, 사료, 소독약 등의 가격이 당분간 고정되며, 인도산 땅콩 수입금지 규정도 이번달부터 발효된다.

4/1, 베트남익스프레스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