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y 27,Monday

Daily Archives: 2024년 April 5일

정부, 29일 임시공휴일 지정 추진

-승인시 5일간 통일절 연휴 -18일 흥왕기념일은 올해 근무일 가능성 높다 베트남이 근무일 조정을 통해 오는 29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승인시 이달말 통일절 연휴기간은 주말을 포함해 최장 5일로 늘어나게 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노동보훈사회부는 4일 이 같은 근무일 조정계획을 …

Read More »

북부지방 한달 일찍 온 여름 ‘최고 41도’

-전력난 괜찮나? 들어 이상기후에 베트남 북부지방의 여름이 평년보다 일찍 시작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이달초 북부 선라성(Son La)과 호아빈성(Hoa Binh)의 한낮 수은주는 41도까지 올랐다. 예년에 비해 한달여 빠른 기록이다. 응웬 반 흐엉(Nguyen Van Huong) 국립수문기상예보센터(NCHMF) 일기예보국장은 “지난달말까지 서쪽 저기압과 푄현상으로 산을 …

Read More »

‘달러강세’ 심상찮다

-베트남중앙은행, 시장개입 시사  전례없이 높게 치솟은 베트남동(VND)•달러환율에 베트남 중앙은행(SBV)이 외환시장 개입 시기를 저울질하고 있다고 5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다오 민 뚜(Dao Minh Tu) 중앙은행 부총재는 지난 3일 정부회의에서 “환율은 베트남 통화의 구매력과 경제정책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거시경제 지표로, 환율을 안정적으로 …

Read More »

소매판매 증가세 지속

–1분기 612억달러 전년동기비 8.2%↑ 베트남의 소매판매가 탄탄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통계총국(GSO)에 따르면 1분기 베트남의 상품소매·서비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8.2% 늘어난 1530조동(612억달러)으로 증가했다. 이중 상품소매 매출은 7% 증가한 1190조동(476억9540만달러)으로 전체의 77.4%를 차지했다. 상품별 매출 증가율은 문화·교육용품이 17.7%, …

Read More »

하노이시 국제학교….죄다 등록금 줄줄이 인상

-최고 연 3.6만달러 수도 하노이시 소재 국제학교들이 속속 새 학년도 등록금을 발표하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 전년보다 인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하노이시의 경우 유치원 과정을 중심으로 40개 외국인투자 교육시설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중 10여곳이 중~고교 과정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한편 현재까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