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y 27,Monday

Daily Archives: 2024년 April 8일

29일 임시공휴일 지정 방향 잡아…내무부•교통부 동의

–연휴까지 앞으로 3주…총리 권한밖, 국회 승인절차 남아 베트남이 오는 29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앞서 주무부처인 노동보훈사회부는 지난 4일 근무일 조정을 통한 임시공휴일 지정을 주요 내용으로 한 통일절 연휴 조정계획을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에게 …

Read More »

삼성전자, 베트남 5G 시장 수주 물밑작전 개시

김우준 삼성전자 DX부문 네트워크사업부장(사장)이 베트남 정보통신부 장관과 회동해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삼성전자는 5G 상용화 첫 발을 뗀 현지 시장을 적극 공략, 대규모 통신장비 수주를 정조준한다고 더구루지가 8일 보도했다. 최근 베트남 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응우옌 마잉 흥 장관은 지난 4일(현지시간) 김우준 사장을 …

Read More »

하노이•호찌민 호텔료, 지난해 두자릿수 상승

-관광산업 회복세 본격화 지난해 베트남의 관광산업의 회복세가 본격화됨에 따라 양대도시의 호텔요금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부동산컨설팅업체 세빌스(Savills)가 최근 내놓은 ‘아시아태평양 호텔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12월 기준 하노이시와 호찌민시 소재 호텔의 평균 투숙료는 전년동기대비 22%, 11% 상승했다. 이중 …

Read More »

북부지방 찬 기단 영향으로 이번주 내내 시원한 날씨 예상

북부지방에서 최근 찬 기단의 영향으로 시원한 날씨를 맞이하게 됐다고 Vnexpress지가 8일 보도했다. 국립수문기상예보센터에 따르면, 월요일과 화요일에 또 다른 찬 기단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 기간 동안 북부 지역은 흐린 하늘 아래 약한 비가 내리고 기온은 섭씨 30도 이하로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 …

Read More »

한국 기업 투자, 베트남 첨단 기술 발전의 핵심 동력으로 떠오르다

베트남 경제 매체인 ‘베트남 기업잡지’는 1일자 보도에서 한국 기업들의 활발한 투자가 베트남 첨단 기술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고 아주경제지가 2일 보도했다. 전문가들은 한국의 대베트남 투자가 베트남 사회경제 발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특히 신기술 혁신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

Read More »

‘사람도 영화는 CGV·롯데에서’….베트남 극장사업 성행

 CJ CGV와 롯데시네마가 영화관 신규 출점과 영업력을 강화로 베트남을 정조준 하는 가운데 현지 정서 고려해 영화 시장 관련 진출 기회 모색의 필요성이 제기됐다고 더구루지가 7일 보도했다.  전날 업계에 따르면 CJ CGV와 롯데시네마가 베트남에서 대형 영화관 체인 진출 성공 사례로 꼽히고 있다. …

Read More »

베트남, 한국에 6가지 농업 핵심 협력 사업 제안

베트남 농업농촌개발부 장관은 최영삼 주베트남 대사를 만나 한국의 농업 관련 경험을 배우고 싶다는 뜻을 내비쳤다고 아주경제지가 6일 보도했다. 지난 4일 레 민 호안 농업농촌개발부 장관은 하노이에서 최영삼 주베트남 한국 대사와 함께 한-베트남 협력 비전 이행에 관해 논의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