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30,Tuesday

Daily Archives: 2024년 April 12일

부동산 재벌 쯔엉 미 란, 금융 사기 혐의로 사형 선고!

–120억달러 횡령, 권력 남용으로 베트남 사회에 충격 지난해말 베트남을 떠들썩하게 했던 1000조동(400억달러) 규모 ‘사이공은행(SCB) 불법대출 사건’ 주모자인 쯔엉 미 란(Truong My Lan) 반틴팟그룹(Van Thinh Phat Group) 회장에게 법정최고형인 사형이 선고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호찌민시 인민법원은 지난 11일 1심 선고공판에서 뇌물공여, 횡령, …

Read More »

동남아시아 AI 열풍! 엔비디아 협력 기업 주가 급등

-베트남 FPT는 2006년 상장 이래 최고치 돌파 동남아시아 AI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고 닛케이 아시아지가 12일 보도했다. 특히 엔비디아와 협력하는 기업들의 주가가 제너레이티브 AI의 확산에 따른 수요 증가를 기대하며 급등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의 정보 기술 대기업인 FPT의 주가는 3월 …

Read More »

29일(월) 쉬고, 5월4일(토) 근무로 가나?

베트남이 추진중인 임시공휴일 지정 계획이 9부 능선을 넘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노동보훈사회부는 11일 임시공휴일(29일) 지정에 대한 15개 부처•기관 의견수렴을 마무리짓고 계획안을 마련해 심의•의결을 위해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에 보고했다. 계획안은 오는 29일(월)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고, 대체 근무일을 5월4일(토)로 변경하는 …

Read More »

다낭시, 한국인 최선호 베트남 여행지 꼽혀…아고다 조사

베트남 중부 해안관광도시인 다낭시(Da Nang)가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베트남 여행지로 꼽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글로벌 여행플랫폼 아고다(Agoda)에 따르면, 올들어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여행지는 다낭시였으며, 뒤이어 냐짱시(Nha Trang), 호이안시(Hoi An), 푸꾸옥시(Phu Quoc), 호치민시 순으로 나타났다. 아고다는 올들어 3월말까지 자사 플랫폼으로 예약된 …

Read More »

정부, 넷플릭스에 게임물 무단배포 중단 명령…”엄중 경고”

베트남이 글로벌 OTT플랫폼 넷플릭스의 게임서비스에 제동을 걸고 나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정보통신부 TV라디오전자정보국은 지난 10일 “당국의 조사 결과 넷플릭스가 자사 플랫폼과 앱스토어•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게임물을 유통•광고중인 사실을 확인했다”며 “이러한 게임물은 물론, 넷플릭스의 게임서비스 또한 베트남내에서 허가되지 않은 사안으로 명백한 규정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

Read More »

돼지고기 ‘세계 10대 소비국’ 올라….1인당 연간 27.7kg

베트남이 1인당 돼지고기 섭취량이 가장 많은 상위 10개국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11일 독일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2023년 기준 베트남의 1인당 돼지고기 소비량은 27.7kg으로 세계 10대 돈육 소비국에 포함됐다. 베트남의 돼지고기 소비는 지속적으로 늘어 오는 2029년이면 1인당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