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Daily Archives: 2014년 February 16일

생활을 디자인 하다 ! (주)락앤락

글로벌 주방 생활용품 넘버원 기업 락앤락의 베트남 진출 현황 ㈜락앤락은 지난 2008년 호치민시에 첫 직영점을 오픈한 것을 시작으로, 2009년 하노이 영업법인과 동나이 연짝생산공장, 2011년 붕따우 내열유리공장과 2012년 쿡웨어 공장을 설립하는 등 생산력과 소비력에서 ‘포스트 차이나’로 부상하고 있는 베트남에서의 새로운 성공신화를 …

Read More »

청룡과 천신의 자랑스런 후예 베트남인과 베트남문화

자기 희생적 민족근성의 베트남인 흔히 베트남인은 인내심이 부족하고 우유부단한 데다 잘 화합하지 못한다는 말이 있지만, 일단 전쟁이나 재난등 공동체의 운명이 걸린 대의명분앞에서는 사심을 버리고 강하게 뭉치는 등 자기 희생적 민족근성이 발휘된다.특히 다종족, 다문화 민족답지 않게 국가안보라는 대의명분앞에서는 베불, 베미, 베중전에서 …

Read More »

베트남 전쟁역사 History of Vietnam War

도전과 응전의 장대한 서사시 베트남 민족의 긍지와 자부심의 표상인 베트남의 전쟁역사는 중국등 끊임없이 침입해 들어오는 외세에 맞서 싸우는 도전과 응전의 산 현장이자 눈물과 애환의 파노라마다. 그렇다면 베트남은 왜 유독 이 처럼 많은 전댕에 시달려야 했을까? 이에 대해 현지인 사가들은 “인도차이나 …

Read More »

망고 MANGO

뼈를 튼튼하게 하고 시력에도 좋은 과일 망고가 익으면 껍질이 쉽게 벗겨진다. 덜 익은 과일은 신맛이 매우 강하지만, 익으면 신맛은 사라지고 단맛이 강해지며 좋은 냄새를 낸다. 망고 한 개에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 의 반을 섭취할 수 있을 만큼 풍부한 양이 함유되어 …

Read More »

반세오 Banh Xeo

부침개 속에 기억되는 세월의 맛! 어느나라나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그 나라만의 음식이 있다. 베트남에도 현지인은 물론 외국인들까지 사랑하는 베트남 전통음식들이 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들이 퍼(Pho), 월남쌈(Banh Hoi Cuon) 스프링 롤로 알려진 짜요(Chao) 그리고 반세오(Banh Xeo) 등이다. 그 중에서도 베트남인들이 도저히 …

Read More »

제16회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졸업식

2013년도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졸업식(제16회)이 지난 2월14일(금,오전10시)한국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오재학 총영사, 정회택 한국학교장, 전종규 재단 이사장 등 교민사회 주요인사들이 참속한 가운데 국민의례, 학사보고, 졸업장 및 표창장 수여, 장학금 전달식, 내빈 축사 등으로 진행되었다. 당일 졸업식엔,ㄴ 6학년(107명), 9학년(98명), 12학년(124명) 등 총 329명이 영예의 …

Read More »

2014년 세제개편 주요내용

2013년 8월 8일 기획재정부는 2014년 세제개편안을 발표했고 몇 개월간 국회를 표류하다 해를 넘긴 1월 1일에야 드디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였다.여러 가지 내용들이 변경되었는데 그 중 에서 직장인들이 꼭 알아야 할 것들을 중심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먼저 부자증세의 일환으로 소득세율의 최고세율을 적용하는 소득금액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