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세오 Banh Xeo


부침개 속에 기억되는 세월의 맛!

[box type=”info”]얇고 음뿍 파인 양철 냄비에 얇게 밀가루 반죽을 올리면,
달구어진 냄비에 반죽이 내려 앉으며 내는 소리
쐐 ~~ 에 ~~~
그 소리를 빗대서 지은 이름이

반세오 ~

[/box]

어느나라나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그 나라만의 음식이 있다.
베트남에도 현지인은 물론 외국인들까지 사랑하는 베트남 전통음식들이 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들이 퍼(Pho), 월남쌈(Banh Hoi Cuon) 스프링 롤로 알려진 짜요(Chao) 그리고 반세오(Banh Xeo) 등이다. 그 중에서도 베트남인들이 도저히 거부할 수 없는 맛 중에 하나 반세오. 이름에서 담겨있는 특별한 뜻을 알고나니 웃음이 나온다.

“얇고 음뿍 파인 듯 한 양은 냄비에 엷은 밀가루 반죽을 올리면, 달구워진 냄비에 반죽이 내려 않으며 내는 소리가 쐐에~~~~ 그 소리를 빗대서 지은 이름이 반세오란다.”

한국의 해물파전과 엇비슷하고 이태리의 피자, 프랑스의 크레페처럼 생긴 베트남의 명물이다. 우리네의 부침개처럼 엷게 반죽을 한 다음 그것을 철판에 크게 펼쳐 익히면서 그 안에 녹두, 새우, 돼지고기등등을 넣어 빈대떡처럼 부쳐서 반으로 접어 손님 앞에 내 놓는다. 노오란 개나리색 전병위에 무엇을 어떻게 넣느냐에 따라 이름과 가격이 달라진다. 보기만해도 바삭바삭한 반세오 요리를 와사비배추로 일커어지는 (Cai Be Xanh)에 싼뒤, 느윽망 소스에 찍어먹으면 그 맛이 우리네의 부침개와는 사뭇 다르 맛을 만든다.

본 지에서 소개 하는 반세오전문점들은 베트남을 찾은 손님들에게 음식 관광을 선사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베트남을 보고, 문화를 보고, 맛도 배우고,일석 삼조가 아닌가..베트남의 맛은 이것 뿐만이 아니다. 호찌민의 멋과 맛을 쪽집게 처럼 콕! 콕! 집어내는 씬짜오와 함께 멋과 맛을 찾아 나서자 ! 다양한 정보를 듬뿍담는 멋집 맛집들의 음식로드가 펼쳐질 예정이오니 기대해도 좋을 듯 하다.

Banh Xeo

30년 전통을 한 자리에서 지킨다.

7-6
A: Quan 46A Dinh Cong Trang – Q1(하이바쯩 Tan Dinh성당 맞은편 골목길)
T: 3824 1110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반세오전문집이다. 이곳은 본점이다. 그리고 본점만이 존재한다. 그 오랜 전통과 유명세에도 줄곧 한 자리에서 전통과 맛을 지켜간다. 하이바쯩대로에 있는 Tan Dinh성당 맞은편 골목에 자리하고 있으며, 많은 베트남 식도락가들이 찾고있다. 시내에서 가깝고 찾기 편한뿐만아니라, 소박하면서도 서민적인 분위기에 저렴한 가격대로 한국분들에게도 입소문이 나 있는 식당이다.

Banh Xeo An La Ghien

먹고 나면 또 먹고 싶어진다

7-4

A: Nguyen Van Troi p.15 Q.Phu Nhuan. T: 3847 9574
15년 전통을 자랑하며, 정통 반세오에서 다양한 재료를 가미한 여러 종류의 반세오가 있다. 특히 이 곳은 배달서비가 인기이다.

Banh Xeo Muoi Xiem

베트남 전통식을 세계에 알리는 요리사

7-5
1호점-A: 204 Nguyen Trai, Pham Ngo Q1. T: 3925 3027
2호점-190 Nam Ky Khoi Nhhia. P6, Q3 T: 3933 0207
2007년부터 유명해진 이 곳은 Muoi Xiem이라는 반세오 여성요리사가 미국의 모방송 프로에 초대되어 베트남 음식을 소개한 뒤,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그 후, 윙방쪼이거리에 지금의 반세오집을 오픈하여 지금은 3곳의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다. (가격은 3곳 중에 가장 비싼편)

[divider]

PDF 보기

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