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April 15,Thursday

호찌민시한국교육원

아름다운 한국의 현대시들 책자 발간

호찌민시한국교육원(원장 한지숙)은 그간 2회에 걸친 한국 현대시 낭송대회를 개최하였으며 대회에서 나타난 베트남내 한국어 전공 대학생들과 교수진들의 한국 현대시에 대한 관심과 그 속에 표현된 한국인의 정서를 이해하려는 노력들에 부응하여 <아름다운 한국의 현대시들>책자를 발간하였다.

이 책은 20세기 초반부터 최근까지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시들 중에서 가급적 이해하기 쉽고 한국인의 정,한, 아픔, 사랑, 멋이 잘 스며있는 작품 60여 개를 골라 수록했으며 그간 한 달여 동안 한국어에 능통한 한국학과 학생들의 도움을 받아 베트남어 번역을 병기하고 시어에 대한 설명과 시에 대한 간단한 설명도 추가하였다. 베트남 내에서 처음으로 소개된 한국 현대시에 대한 책자인 만큼 한국어 전공자들뿐만 아니라 한국 문학에 대하여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한지숙 교육원장은 “이 작은 책자가 앞으로 더 보완되어 한국 현대시에 녹아있는 한국인들의 아름다운 정서를 베트남의 여러분들이 이해하는데 중요한 자료가 되기를 바란다”고 책자의 발간에 맞춰 바람을 밝혔다. 이 책자는 베트남 내 한국학과가 설치된 각 대학 및 관련 기관에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이 책자가 필요하신 각 기관들은 부수에 제한이 있으니 호찌민시한국교육원에 신청하시면 가능한 부수내에서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문의 3920 9619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