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23,Sunday

Daily Archives: 2024년 May 8일

디엔비엔푸 승전 70주년 기념식….프랑스 장관 첫 참석

7일 프랑스의 베트남 식민 통치를 사실상 끝장낸 ‘디엔비엔푸 전투’ 승전 70주년을 맞아 대규모 군사 행진 등 성대한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특히 70년 전의 적이었던 프랑스 정부 장관을 기념식에 처음으로 초대, 과거를 뒤로 하고 프랑스와 화해·협력하려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

Read More »

베트남, 올여름 한국인 최선호 동남아 여행지 꼽혀

베트남이 올여름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중 하나로 꼽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여행·여가플랫폼 여기어때가 여름 관광성수기인 6~8월 해외호텔 예약건수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필리핀과 베트남 숙소 예약건수가 전년동기대비 각각 3.1배, 3배 늘어 한국인의 동남아 여행지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대해 여기어때는 …

Read More »

자동차업계, 시장침체 장기화에 판매가 인하 ‘속속’….수요진작 안간힘

 베트남 자동차시장의 침체 국면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업계가 수요를 끌어올리기 위한 판매가 인하에 나서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베트남자동차제조업협회(VAMA)에 따르면 지난해 자동차 판매대수는 36만9400대로 전년대비 25% 감소했으며, 기아와 혼다, 미쓰비시 등 대부분의 브랜드 판매량이 두자릿수 감소세를 기록했다. 이어 지난 1분기 판매량 또한 전년동기대비 18% 감소한 …

Read More »

해외 베트남인, 모국 빌라•관광부동산 투자 선호….은퇴계획 일부

해외에 거주중인 베트남 교민들의 모국 부동산 투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베트남부동산중개인협회(VARs)에 따르면 투자 또는 은퇴계획의 일부로 모국 고급빌라와 관광부동산을 사들이는 해외 베트남인들이 증가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VARs는 “오는 7월 토지법 개정안이 시행되면 해외 베트남인(베트남계 외국인 포함)이 본국 …

Read More »

다낭, 동남아 최고 MICE 도시 목표

-올해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 전개 중부지방 최대도시 다낭시는 올해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동남아시아 최고의 MICE(기업회의, 포상관광, 회의, 전시회) 관광 목적지가 되기 위한 목표를 세웠다고 Vnexpress지가 8일 보도했다. 지난해 다낭은 163개의 MICE 단체를 지원하여 총 45,344명의 국내외 방문객을 유치했으며, 올해는 …

Read More »

은행권, 2년 만에 처음 예금 금리 인상…최대 1.6%↑

2년 만에 처음으로 예금이 감소하면서 10개 이상의 은행이 금리를 인상했다고 Vnexpress지가 8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최고 인상 폭은 1.6% 포인트에 달했다. 지난 분기 가장 높은 신용 성장률을 기록한 LPBank는 최대 12개월 예금 기간에 대해 금리를 0.7~1.6% 포인트 인상했다. 새콤뱅크, TP뱅크, VIB, …

Read More »

동남아에 빅테크 투자 ‘봇물’…..아마존, 싱가포르에 12조원 투입

세계적인 빅테크(거대기술기업)들의 동남아시아행이 이어지는 가운데 아마존이 싱가포르에 약 12조원을 추가로 투자한다고 연합뉴스가 7일 보도했다. 이날 로이터통신과 스트레이츠타임스 등에 따르면 아마존 자회사 아마존웹서비스(AWS)는 향후 4년간 싱가포르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 확장에 120억싱가포르달러(12조600억원)를 투입할 계획이라고 이날 밝혔다. 이는 AWS가 2010년 싱가포르에 클라우딩 컴퓨팅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