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August 5,Thursday

KOTRA 호찌민무역관

광명시 무역사절단 상담회 개최

LED조명, 자동문 등 광명시 소재기업 13개사 참여

DSC01373

KOTRA 호찌민무역관은 지난 4월 22일 쉐라톤호텔에서 “광명시 동남아 무역사절단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였다. 금번 사절단은 중진공, 광명시와 공동으로 개최하였으며, 규모는 총 13개사 15명으로 광명시에 소재하는 중소·중견기업을 위주로 이루어졌다. 상담 품목은 LED조명, 자동문, 전압계측기 등의 산업재와 향수·화장품 등의 소비재로 구성되었다. 호찌민무역관은 약 74개사의 바이어를 초청, 총 103건의 상담을 주선했으며, 상담액은 약 1천2백만 달러에 이르렀다. 이번 상담회에서는 LED조명과 자동문이 특히 수출가능성이 큰 것으로 여겨지고 있는데, 베트남 건축 시장 전망이 밝아 관련 LED조명 및 자재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번 상담회에 참가한 베트남 유수 조명기업인 DIEN QUANG사는 한국산 LED조명의 품질에 매우 만족하였으며, 상담회 다음날 참가기업을 자사로 초청하여 2차 후속상담을 하는 열의를 보였다.  공동주최측인 광명시청은 “성공적인 상담을 위해 유력 바이어를 섭외한 호찌민무역관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이번 행사를 시발점으로 광명시가 베트남 수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3822 3944 (최혜정 과장)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