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ly 26,Monday

신한대학교 해외봉사활동

 

2013년부터 총 5회째 해외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는 신한대학교(총장김병옥)  로고스 봉사지원단(단장 송정애)은 7월 3일부터 10일까지 1주일 동안 베트남 롱안성에서 해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단장을 포함 신한대학교 교직원 12명, 학생 29명, 자발적 참여자 1명 등 모두 42명이 참가했다. 이번으로 5번째 해외봉사에 나선 봉사단원들은 롱안성에 위치한 전쟁기념관을 방문한 후, 인근에 위치한 롱안성경기장 외벽 벽화 그리기를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하였다. 또한 롱안성 사회복지시설을 찾아가 현지시설이용자(아동, 노인, 장애인)를 대상으로 그림 그리기, 간식(샌드위치)만들기, 쿠키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또한 롱안성산업·경제대학교를 방문하여 현지대학생들과 함께 도로주변 및 인근 하천지역 거리 청소 및 양국의 문화교류 프로그램과 더불어, 팔찌와 나무목걸이 만들기, 기타 체육활동 등을 함께 진행하기도 하였다. 7일에는 롱안성 인민위원회를 방문하여, 환영식과 함께 한국에서 후원 받은 의류 및 신발, 기타 후원 물품 등 총 400여 벌을 현지 지역에 기부하기도 하였으며, 추후 신한대학교와 롱안성과의 협조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이번 해외 봉사활동의 총책임자인 송정애 단장은 “올해 베트남을 방문하여, 롱안성과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해외봉사활동영역에서 만큼은 지속적이고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겠다, 차후에 기회가 된다면 베트남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랑의집짓기’ 프로그램도 함께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신한대학교는 2013년 1월 아프리카(잠비아, 짐바브웨), 2013년 7월(미얀마), 2014·2015년 8월(몽골)에 이어 베트남에서 5번째 해외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