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베트남 호치민 시티 지원산업 투자에 저금리 지원

베트남 호치민 시티 지원산업 투자에 저금리 지원

호치민시 인민위원회는 산업 및 지원산업(supporting industry) 분야의 투자기업 지원에 대해 사업 당 2,000억동 이하의 저금리 융자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규정에 따르면 7년 이상의 금리 보고 기간 혹은 2,000억동 이상의 금리 보조 융자금을 요구하는 사업에 대해, 인민위원회는 구체적인 상황 별로 시찰해 결정을 한다.
기간은 첫 융자일로부터 7년을 넘지 않도록 하며 사업 융자금액은 기초 건설 투자금의 70%(건설부 규정 혹은 기타 투자 총액 계산법 참고) 혹은 기술 및 설비 자금의 85% 이하로 지원된다. 인민위원회는 “각 사업을 위한 금리 보조 규정은 각 기업 및 집단 경제조직의 최신장비에 투자, 수입품 대체 생산, 상품 가치 증대, 각 산업과 지원 산업의 발전 촉진을 목표로 한다”며 “지원받는 각 투자 사업은 시 규정에 따라 분야별 계획, 투자 방침에 부합할 것을 보장해야 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시 예산에서 100% 금리를 지원 받을 수 있는 사업은 각 종류의 새로운 기계, 장비 생산 투자 혹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한 조정, 자동화가 가능한 신기술 응용을 포함한다. 또한 환경오염 감소 및 에너지 절약을 위한 신재생 에너지, 그린에너지 사용 장비 투자사업, 기계 분야에 속한 부품, 플라스틱 및 고무 화학원료, 식량 및 식품제조, 전자제품 및 통신기술, 방직 및 봉제, 가죽 및 신발 상품 생산에 투자하는 사업이다. 시 예산에서 50% 금리를 지원 받을 수 있는 사업은 박람회, 상품무역을 위한 건설투자사업, 디자인, 연구, 애플리케이션, 상품 발전을 위한 건설투자사업, 기술상품 생산공장, 시험연구실에 필요한 가스(LNG, CNG, LPG), 화학연료 공급사업이 포함된다.
시 인민위원회의 규정에 따르면,이 프로젝트 신청에 필요한 총 수속기간은 업무일 기준 15일을 넘기지 않는다.
사업리스트가 보증서에 따른 신용조직의 융자금만큼 투자자가 사업을 진행하지 않을 경우(혹은 다른 자본금만큼의 사업진행을 증명하지 못할 경우)에는 상공업 사무소에서 호치민시 인민위원회에 보고해 사업을 이 프로젝트에서 제외된다.

4 / 5 베 트 남경제연구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