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올해 9.2절 3일간 연휴

노동보훈사회부에서 오는 9월 2일 국경일은 토요일이고 대체휴일제 시행으로 연휴가 3일로 늘어난다고 알렸다.

구체적으로 행정기관, 정치- 사회 조직이나 토요일, 일요일 정기 휴가제를 시행하는 조직의 노동자가 9월 2일 토요일부터 9월 4일 월요일까지 3일 연속 쉬게 되고 그중에 9월 4일은 9월 2일의 대체휴일이다.

상기 휴일은 토요일에 출근하는 업체, 조직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그러한 업체, 조직의 노동자는 대체휴일이 없고 9월 2일과 3일에만 쉬게 된다.
토요일, 일요일 정기 휴가제를 시행하지 않는 업체, 조직의 경우에는 구체적인 일정, 기획를 근거해서 휴일을 다시 지정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수상은 2017년에 공휴일은 총 18일이라는 노동보훈사회부의 제안을 결재하였다. 긴 연휴로 인해 정부 행정 기관을 사용해야 하는 국민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2017년부터는 연휴기간동안은 연차사용이 제한 된다.

user image

7/12 Thanh Nien Onlin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