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December 15,Friday

베트남 물류 사업 확대, MP 로지스틱스와 합작사 설립

삼성SDS는 베트남 물류 사업 확대를 위해 MP 로지스틱스(Minh Phuong Logistics Corporation)와 현지 합작회사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MP 로지스틱스는 베트남 물류 시장에서 내륙 운송부문의 강자로, 베트남 1위 운송 장비 보유 업체다. 이번 설립 계약으로 기존 태국, 중국 등에 이어 4번째 해외 현지 물류 합작회사가 탄생하게 됐다. 이런 합작회사 설립은 글로벌 물류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회사의 전체 매출 증가를 견인하게 된다.

삼성SDS는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냉동·냉장 컨테이너, 트럭, 창고 등의 온도, 습도, 충격, 보안 등을 모니터링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향후 MP 로지스틱스가 현지에 저온창고를 확대할 예정으로 삼성SDS는 이번에 설립되는 합작회사를 통해 신선 식품 유통 부문에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삼성SDS는 “합작회사 설립 계약은 급성장하는 베트남 시장에서 대외 물류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7/14 비즈 팩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