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2018 달력 집중 탐구 미리 짚어보는 한국과 베트남의 연휴

“달력아~ 달력아~
황금알이 아니라 황금연휴를 낳아 다오~”

2017년 올해도 얼마 안 남았네요. 화살같은 시간이 2017년 과녁을 곧 통과합니다. 2018년 황금 개띠해를 맞을 준비가 되셨나요? 그 첫번째 즐거운 준비!! 내년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바로 휴일, 황금 연휴죠. 빨간 날이 며칠인가? 한국의 휴일과 베트남 휴일을 모두 살펴봅니다. 몸은 이곳에 있어도 양쪽나라 휴일, 연휴를 다 챙기면, 왠지 노는 날이 두배가 된 거 같아 기분이 업 되죠. 2018년 연휴 정보를 알아야, 알찬 계획을 세울 수 있어요~~


 

user image

1일 신정 Tết Dương lịch

9일 베트남 학생의 날
15일 정월 대보름 (양력 3월 5일)

14~20일

설날 Tết cổ truyền Việt Nam
베트남 최대 최고의 명절이다. 공식적인 연휴는 5일간이지만 국가기관을 제외한 개인 상점들은 짧게는 1주일 길게는 1달 가량을 쉬어 베트남인들은 음력 1월을 쉬는 달이라고도 부른다. 설날에는 집에서 제사를 모시고 가족과 친지들과 덕담을 나눈다. “쭉 남머이(Chúc mừng năm mới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람안 팟따이(Làm ăn phát tài : 번창하세요.)”란 덕담을 많이 나눈다. 특히 어린이들은 띠엔리씨(Tiền lì xì)라고 불리는 세뱃돈을 어른들로부터 받는다.

 

25일
흥붕제삿날 Giỗ tổ Hùng Vương
30일
남부 해방 기념일 Giải phóng Miền Nam
4월 30일 북부 해방군 전차가 사이공의 심장부인 통일궁 철책을 뚫고 들어가 베트남 총통 증방민의 항복을 받아낸 날이다. 이를 계기로 30년간 계속됐던 베트남 전이 종식되고 베트남 공화국이 역사의 무대에서 사라진다.
22일
초파일 (음력 4월 8일)

1일
국제 노동절 Quốc tế Lao động
세계노동자의 날을 기념하는 날이다. 이 날 모든 근로자는 쉰다.

30일
개국기념일 (독립기념일) Quốc Khánh
1945년 9월 2일은 호찌민이 나라를 건국한 날이며, 1969년 9월 2일은 호찌민이 통일의 꿈을 이루지 못하고 서거 한 날이기도 하다. 프랑스 식민통치제와 일본제국주의 그리고 봉건군주제에 항거하여 자유와 평등을 목청껏 외쳤던 8월 혁명 깟망탕땀(Cach Mang Thang Tam)과 1945년 9월 2일 천부인권인 생존권, 자유권, 행복추구권을 선포하여 베트남 민주공화국을 출범시킨 날이다. 베트남에 몇 안 되는 기념일이며 국가공휴일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