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September 25,Tuesday

2018년 베트남 부동산 외국자본 유치

신흥시장의 잠재력과 베트남 정부의 정책이 외국투자자의 관심끌어

계획투자부 해외투자국의 통계에 따르면 2017년 부동산은 총 등록자본금의 8,5%를 차지하는 30억5000만 달러로 해외직접투자(FDI) 자본금을 3번째로 많이 유치하는 분야였다. 주목할 것은 작년 부동산에 투자된 외국자본은 주로 남부 시장, 특히 호찌민시에 집중됐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에 따르면 작년에 호찌민시의 해외투자자본은 총 등록자본금의 43,4%를 차지하는 10억1000만 달러에 달했으며 그 중에 일본이 부동산 분야의 가장 큰 외국 투자자 였다.
2017년 부동산 시장을 바탕으로 호찌민시 부동산협회(HoREA) Lê Hoàng Châu 회장은 2018년에 국내기업과 외국투자자간 합작 경향은 계속 큰 폭으로 증가하여 부동산에 투자하는 외국자본은 더 상승할 것으로 예보했다.
Jones Lang Lasalle 회사에 따르면 신흥시장의 잠재력 외에 베트남 정부의 정책이 외국투자자의 관심을 끌었다. 베트남과 같은 개발도상국의 투자이익이 국내 은행금리보다 더 높은 것이 외국투자자를 유치하는 주요 이유로 보인다.

1/18 재정잡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