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June 25,Tuesday

베트남을 기념하는 귀국선물 BEST 12

매년 이맘때가 되면 설 명절 귀국선물 돌림노래 시작되시죠? G7커피, 노스 페이스 잠바, 노니, 한치… 벌써 10년째 되돌리기 하고 계신 가요? 가격이 저렴한 짝퉁 명품 지갑 열댓 개 넣었다 뺐다 혹시 세관에 걸릴 까봐 심장 벌렁 하지 않으셨나요? 싸고 향도 좋아 베트남 커피 잔뜩 들고 갔더니 요즘 G7한국에서도 판다 해서 손이 민망했던 분 들도 계실 거예요. 여러 해 같은 선물. 주는 이도 받는 이도 지겨우시다면, 쫌 특별한 선물에 한번 도전해 보세요~ 이미 알고계시는 분도 많으실 줄로 아오나, 아줌마 기자 레이더 풀가동 시켜보았습니다.
‘에이~나 저거 안다’ 하실 분들도 계실 거예요. 직장생활로 이런저런 정보 모으기 힘드신 우리 남성분들에게 조금은 더 귀한 내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씬짜오 기자단이 발 품 팔아 뒤져낸 이런저런 꿀잼, 꿀팁 속으로 고 고 쓩~

SADEC
살림하는 주부라면 놓칠 수 없는 그릇 욕심. 남성분들 이거 들고 가시면 엄청 사랑 받으실 거예요.“센스 넘치는 남표니” 바로 등극 입니다. 메콩강 유역 수공예 마을에서 생산된 식기로 파스텔톤의 활기가 그대로 느껴지는 사랑스러운 그릇입니다. 베트남에서 만든 거 맞아? 할 정도의 세련된 디자인에 색감과 퀄러티가 높은 마무리가 칭찬 할 만 합니다. 무엇보다 강점은 초경량입니다. 아주 가벼워 켜켜이 쌓아 들고 가기 좋습니다. 선물용으로 아예 포장이 된 것들도 있으니 고르는 재미가 있습니다. 매장이 1군과 새로 생긴 2군도 있으니 가까운 곳 이용하세 요. 사덱 그릇 풀세트로 바지기 바지기 사 들고 가는 서양인들과 일본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으로 보아 제품의 질도 검증이 된 셈입니다. 매장방문 하시면 물개박수 자동으로 나와요. 물론 남성분들은 선택장애 올 수 있으니 직원의 도움을 요청하세요.

Sadec District Boutique
A: 91 Mac Thi Buoi St., District 1, HCMC
T: (+84)28 3822 9909

Sadec District Two
A: 63 Xuan Thuy St., Distrist 2, HCMC
T: (+84)28 3620 3814

 

천연 가죽 수제품 가방과 지갑

이 더운 열사의 나라에서 무겁고 투박한 가죽?
갑자기 무슨 가죽제품 이냐구요?
천연가죽 제품은 시간이 지나 손때가 묻으면 그 가치가 배가 되지요. 공장에서 천편일률로 뽑아낸 디자인이 아니라 하나하나가 모두 작품이되는 특별한 선물이 될수 있어요.
비싸지 않냐구요?
비싸지 않으면서 고급스럽고 유니크하다면 귀가 솔깃하시죠? 작은 손지갑과 여권용 지갑은 한화 4만원정도로 구매할수 있어요. 제품의 질이 좋고 디자인이 감각적입니다. 너,나 할거 없이 모두 같은 명품지갑 혹은 카피 가방에 질리셨다면, 조금은 색다른 선물을 위해 여기를 주목해주세요.
가죽멋 아는 당신은 최고 멋쟁이.

 

NAGU 곰인형

베트남 전통 옷 아오지이에 농을 쓰고 있는 수제품 테디베어 입니다. 발바닥에 원하는 이름을 새겨줘서 더 특별해요. 바느질이 촘촘하고 솜도 빵빵히 들어있어요. 조인트 부분도 잘 연결돼 있어 팔 몇 번 돌리면 몸통에서 분리되는 테디베어와 차별화된 고품질 제품 입니다. 어린애들 선물용으로 인기가 좋아요. 가족이름을 모두 새겨 모으는 재미도 있어요.

나구인형가격:
S : 352,000 / M : 374,000 / L : 396,000 VND

NAGU
A : 155 Dong Khoi st., Dist. 1, HCMC
zantoc.com

 

실크 스카프 (에르**, 버버*, 샤*, 폴*…)

베트남에서 실크 스카프 많이들 사 가셨죠? 카이 실크 였나요? 중국산을 둔갑시켜 고가에 판 것으로 한바탕 난리가 났었죠. 엄청 돈 들여 사갔는데 뭔가 디자인이나 패턴이 한국인 취향이 아니어서 큰 호응 못 얻었던 기억 있으신 분 이거 한번 보실 까요?
명품 카피 실크 스카프 입니다. 진품 수십만원 짜리 당연 부담스럽지만 칼라와 패턴은 아주 이뿌죠. 지인들 한 수십 명 선물하기엔 부피도 적고 반응도 끝내 줍니다. 파는 곳을 몰라 구입 못하는게 함정이었죠. 가격은 더 끝내 주는 군요. 한 장에 10만동인데 말만 잘하면 5장 40만동도 가능해요. 럭키프라자 정문에서 들어가자 바로 오른쪽 두집 입니다.
첫번째집은 잘 깎아주는데 제품이 다양하지 않군요.두번째집은 제품이 많은데 에누리에 인색하네요.

 

자수이불

하얀 면에 꽃수가 놓여있어요. 베개와 세트로 퀸사이즈가 60만동부터 있습니다. 다양한 꽃 수가 정말 여심을 자극합니다. 너무 사랑스러워 결혼 앞둔 지인에게 선물하기도 좋고 여성분들이 특히 반기는 아이템 이죠. 가끔 매장에서 판매 하는 거 보셨나요? 엄청 비쌉니다. 수제품이라 공이 많이 들어간다고 하면서요.일본인들은 아주 필수품으로 사가죠. 럭키프라자에 가보세요. 우리돈 3~4만원에 이불세트 사실 수 있어요. 비싸 보이는 싼 선물! 스마트한 선택이네요.

 

나일론 노끈 가방

이건 뭐 베트남 노점상들 주렁주렁 달고 다니는 거 많이 보셨죠? 엄청 튼튼하다는 물증입니다. 엄청난 무게에도 손잡이가 분리되지 않아요. 질기고, 튼튼하고, 싸고, 가볍고, 게다가 이뻐요. 다양한 크기와 색깔로 선택의 폭이 넓어 어머님들 좋아하시네요. 가재도구 넣기 좋은 착한 선물입니다. 이건 백장 들고 나가도 안 걸리죠.

실크스카프 100,000동 ~
노끈가방 100,000 ~ 200,000동
자수면이불 600,000동 ~ (퀸사이즈)

럭키플라자 1층 정문 오른편
A : 69 Dong Khoi St., Dist. 1, HCMC
T : 090-222-7724 / 016-8811-1722

 

원석 반지

루비,사파이어,에메랄드… 결혼 예물 세트 단골 귀금속. 한두개들 갖고 계시죠? 탄생석은 어떤 가요? 진주 세트는요? 베트남에서 싼 가격에 원석으로 만든 반지나 목걸이 선물해보세요. 직접 보석종류를 고르고 디자인을 주문할 수 있어요. 은과 금 두가지 중 선택 하면 됩니다. 진주는 담수와 해수 2종류가 있는데 가격 차이가 큽니다. 담수는 100만동 내외지만 해수는 몇 배 이상 차이가 나네요. 동그랗고 균일한 사이즈가 더 비쌉니다. 굵고 번쩍거리는 알반지 누가 좋아하냐 구요? 연세 드신 어머님, 시어머님 굵고 화려할수록 좋아하시죠. 사랑받는 며느리 되세요.

테레사 쥬얼리샵
A: 27 Dong Khoi St., Dist. 1, HCMC
T: 012-8536-9557 / 094-426-1783

 

맞춤 은팔찌 (티파*, 판도*, 크롬**…)

99%은팔찌에 게다가 티파니? 여자들의 로망이죠. 젊은 여성분들이라면 더더욱. 감쪽같아요. 달려있는 하트참에 새겨주는 로고도 흡사 진품 같네요. 가품을 공공연히 기사화 하는 거 아니냐구요? 은팔찌 제품에 이름, 덕담, 전화번호, 티파니. 버버리. 샤넬…등 원하는 걸 새겨주니 비밀스런 짝퉁 판매처가 아닙니다. 어떤 분은 어린조카를 위해 뒤에 전화번호와 주소도 새기네요. 손재주가 좋고 인건비가 싸서 가격부담없이 품질 좋은 은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요. 친구들이 가장 좋아했어요.


A: 16 Nguyen Thiep St., Dist. 1, HCMC
T: 090-805-2159

 

건과일칩

망고와 패션프루트, 잭프루트, 여주, 바나나등 각종 과일 말린 것 뿐만 아니라 고구마 말린 것까지 열대과일이 귀한 한국에선 이보다 더 맛난 선물이 없어요.
그야말로 심심풀이 주전부리입니다.
망고는 약간 꾸덕하게 말리지만 바삭하게 칩처럼 구운 것도 인기 입니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웠다니 뭔가 더 건강한 느낌인데요. 설탕이 첨가되지 않아 단맛은 자연스럽고 물리지 않습니다.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도 있으니 이가 나쁘신 분들은 유의하세요.

 

L’ angfarm 말린 닭고기포, 아티소청

육포도 아니고 무슨 닭고기 말린 거? 베트남 에서는 반미에 넣어 먹는 속재료로 많이 쓰여요. 닭고기에 살짝 조미를 하여 아주 잘게 찢은 것으로 술안주용으로 한국사람들 입맛에 딱입니다. 간이 강하지 않아 베트남 특유의 짠맛이 덜합니다. 베탄시장에서 고봉으로 쌓아 놓은 것을 구입할 수도 있으나 포장이 중요한 선물이라면 L’angfarm (랑팜)이라는 이름을 기억해두세요. 달랏 특산품을 판매하는 대표 브랜드입니다. 가격도 한통 50,000동으로 저렴해요.
아티소 청은 생소하시죠? 아티소 차가 아니라 100% 청입니다. 조청같이 끈적하니 물에 타서 식간에 먹습니다. 설탕이나 다른 어떤 첨가물도 가미되지 않은 천연 건강식품입니다. 먹는 꽃봉오리 아티초크는 여자들 자궁, 남자들 전립선과 간에 좋기로 유명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시나린 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카페인이 없어 인기가 좋죠. 여러 브랜드가 있지만 아티소 성분 함량이 높고, 이쁜 포장을 원한다면 선물용으로 이제품을 추천합니다. 한병에 약 14만동입니다.
달랏 특산품과 함께 차, 커피, 말린 과일, 견과류등으로 구성된 설 선물세트도 55만동부터 구입 가능합니다.

랑팜
1 / L’angfarm Store Tran Hung Dao
771 – 773 – 775 Tran Hung Dao St., Dist. 5, HCMC
2 / L’angfarm Store Lotte Mart Nam Sai Gon
469 Nguyen Huu Tho St., Dist. 7, HCMC
3 / L’angfarm Store Lotte Mart Go Vap
242 Nguyen Van Luong St., Dist. Go Vap, HCMC

 

ARCHCAFE

또 커피냐구요? 예 커피 맞습니다. 근데 이거 쫌 다른 녀석 입니다. 요즘 베트남에서 잴 핫 한 코코넛 커피 아시죠? 콩카페로 유명한 곳에서 불티나게 팔린다는 바로 그 커피의 스틱 포장 버젼 입니다. 1박스 12포 5만동대로 가격도 착해요. 두리안, 녹차, 연유, 초코 맛이 있어요. 향이 벌써 코코넛입니다. 롯데마트 혹은 대형마트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예미해 : beautisea@hanmail.net)

One comment

  1. 호치민 럭키프라자는 몇시부터 몇시까지 하나요? 혹시 영업안하는 날도 있는지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