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5천 5백만 은행카드 휴면상태로 집계

 

은행들의 실적 늘리기 경쟁이 원인으로 분석

5월 16일 베트남 은행카드협회 보고에 의하면 베트남내 약 5천 5백만 은행카드가 사용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Dao Minh Tuan 은행카드협회장은 광범위하게 사용되지 않은 카드가 늘어난 이유는 은행들이 ATM수수료 수입 등의 실적을 늘리는데 급급하여 마구잡이로 카드를 발행한 것이 원인으로 분석됐다.
베트남 은행카드협회에 따르면 2017년까지 총 1억3천 2백만 은행카드가 베트남내에서 발급되었으며, 이중 5천 5백만 카드가 전혀 사용되지 않는 카드로 보고 됐고, 지역은행이 발행한 카드는 더욱 심각하여 전년까지 발행된 1천 5백60만 카드 중 약 20%만 사용중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와 관련해 은행관련 전문가들은 휴면 카드를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고객 수요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계좌 운영 수수료 등을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하고있다.

5/16 사이공타임즈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