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국하니팀, ‘한-베 청년 지식교류 포럼’ 성황리에 마쳐

한-베 양국 100여명의 청년들이 한-베 상생과 협력의 장 열어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 지원하는 ‘2019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에 선정된 국하니팀이 지난 7월 20일(토)에 하노이대학교에서 개최한 제1회 ‘한-베 청년 지식교류 포럼’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제1회 ‘한-베 청년 지식교류 포럼’은 미디어, 언어·교육, 한국학 분야 관련 토론세션과 한국의 문화체험 부스로 구성되었으며, 서강대 국제한국학과 학생들로 이루어진 국하니팀과 하노이대 한국학과 학생들이 협력하여 진행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한-베 양국의 학생 100여명이 참석하여 각 주제별 활발한 토론을 진행하였으며, K-ALLIGRAPHY, K-POP, K-BEAUTY를 주제로 한 체험부스에서 변화하는 한국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베트남 참가학생 응웬 뚜이 띠엔(Nguyễn Thuỷ Tiên)은 “이전에는 한국의 청년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이번 포럼을 통해서 직접 지식 교류를 이끄는 연사자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한국과 베트남 간의 교류에 대해 더 관심이 생겼다. 그리고 전시와 함께 한국의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뜻깊었으며, 이후 유사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참가한 소감을 전했다.
국하니팀의 대표 송지영씨는 “과거 한국과 베트남의 교류가 대부분 일회적인 문화교류에 한정되어 있다는 것에 아쉬움을 느껴 이번 포럼을 준비하게 됐다. 이번 포럼을 통해 양국이 앞으로 학술, 문화, 인적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협력의 파트너로 나갈 수 있는 잠재력을 발견했으며, 이러한 교류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문의: 하노이사무소 우형민
096-248-864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