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웨스턴 하노이 한국 국제부 이원재 교감

권위적인 모습보다는 신입 교사와도 같은 통통 튀는 교감선생님이 기자단을 환대한다. 이원재 교감이 말하는 학생들의 즐거움이 만연한, 행복한 교육의 본질을 지면에 담아 본다.

“대한민국 교육부 외국 소재 초.중 학력 인정 학교”
웨스턴 하노이 한국 국제부가 8월 30일 O.T 를 시작으로 9월 5일부터 수업을 시작한다.
초,중 국제부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는 베트남 하노이 로컬 사립학교 3곳 중, 골든마크시티에서 5분 거리에 있는 웨스턴하노이학교와 계약을 맺어 한국 국제부를 새로 신설했다. 이는 하노이에서 공부하는 한국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영어교육과 함께 한국대학으로 진학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기 위해 국어와 수학을 융합하여 만든 ‘맞춤형 한국국제학교’이다.
또한, 이곳은 영국 IGCSE(A레벨) 국제학교 과정을 따르는 교육기관으로 학교 졸업 후, 대한민국 교육부 외국 소재 초.중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사립학교이다. 현재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원어민교사 (영어)수업이 65% 이상을 차지하며, 한국어로 국어와 수학, 베트남어 수업이 진행된다. 또한, 초등학생들에게 현지어가 낯설지 않고 친숙하도록 한국인 정교사가 수업을 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양질의 수준별 맞춤 교육과 국제적인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Western Hanoi School의 소개 부탁드립니다.
웨스턴하노이 한국부는 웨스턴하노이학교 국제부에 신설된 학교입니다. 대한민국 교육부에서 학력이 인정 되는 학교로 초등학교1학년부터 중학교 8학년까지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영어(영국 IGCSE프로그램)와 한국 교육과정의 국어, 수학,베트남어를 공부합니다. 또한, 한국의 대학 입시에 특화된 맞춤형 교육 과정으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하노이의 명문 학교입니다.

user image

베트남 하노이지역에서 한국 교민수의 급격한 증가와, 열정적인 교육열로 인하여 국제학교 수요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본교의 개교 동기도 이러한 수요를 채우기 위함입니까?
네, 그렇습니다. 당초 계획은 내년 3월에 충분한 준비와 함께 시작하려했지만, 학교 대표님께서 하노이에 있는초등학교 1학년 한국 학생들이 갈 학교가 없다는 소식을 접하시고 학교를 세우는 일을 바로 시작하셨습니다. 그러다보니 다소 어려움도 많고 시행착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곳 하노이에서 자녀들에게 글로벌한 교육을 시키고 싶으신 부모님들을 위한 국제학교로써 발돋움을 시작하게 된 것에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새로 오픈한 학교이지만, 본교의 자랑거리는 무엇입니까?
저희 학교는 영국교육과정을 쓰는 학교로써 원어민교사에게 수준 높은 영어, 수학, 과학, 역사를 공부하며 예체능 활동 또한 원어민 교사와 함께 합니다.
보통 국제학교 학생들은 국어와 수학을 어려워하기 때문에 저희 학교의 교과는 한국 교육과정과 영어 교육이 서로 융합되어 있습니다. 한편, 한국인 교사들 모두 대한민국 정교사 2급 이상의 자격증을 갖췄으며 15년 이상의 교육 경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들의 이해하고 눈높이에 맞추어 수업을 하며, 따뜻하게 배려하는 마인드를 가지고 계신 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본교의 장점들은 저희는 자부심입니다.
또한, 한국인 상담교사가 항상 상주하여 학생들이 학업이나 학교생활에 어려움이 있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어, 학부모님과 소통이 원활하다는 점이 우리 학교의 자랑입니다.

커리큘럼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습니까? 학교의 커리큘럼이 어떻게 학생의 학습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까?
초등학교와 중학교 모두 주당 h35시간으로 원어민 교사의 영어 수업이 65% 이상을 차지하며, 초등학생들이 낯설지 않도록 국어와 수학 그리고 베트남어까지 한국인 정교사가 수업을 합니다. 또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준별 맞춤 수업으로 쉽게 이해하고 학습하도록 가르치며 고학년이 될수록 스스로 찾아서 공부할 수 있는 교육의 방향을 정확하게 알려주는 학교로 이름을 알리고 싶습니다.

본교의 교육 목표, 철학을 알고 싶습니다
더불어 사는 글로벌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인재를 육성하는 깨끗하고 쾌적한 학교를 만들어 열정과 전문성을 갖춘 교사들과 배려하며 성실하게 가르침을 수행하는 학생이 잘 조화를 이루는 학교를 만드는 게 웨스턴 하노이 한국부의 교육 철학이자 비전입니다.

교수진의 특색은 무엇일까요?
다양한 교육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열정이 넘치는 정교사 출신입니다. 품위 있고, 균형 있는 교육을 통해 바람직한 한국인 양성을 위한, 국제 이해교육/외국어교육/체험학습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것입니다. 또한 해외학교의 특성을 살려 체험학습, 지속적인 봉사활동 실천, 본교생에게 적합한 특기 적성 프로그램 개발(음악/미술/체육/문화)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지식, 교양 강좌 개설 등 특별한 교수진들의 열정이 담겨있습니다.

한국 교육부 외국 소재 초.중 학력 인정 학교 지위를 획득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꽤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조건은 어떠하고 어떤 프로세스를 통해 받으셨나요?
하노이 로컬학교 중에서 국제부를 가지고 있는 3개의 학교 중에서 재단 이사장의 교육 이상과 자격이 갖추어진 학교를 찾아보니 웨스턴하노이 이사장 Dung씨의 교육 비전과 열정이 저희 학교의 한국 교육에 대한 갈망과 일치하여 저희의 손을 잡아 주신 것입니다.

향후 학교의 VISION을 간략히 소개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어민처럼 영어로 말하며 상황에 따라서는 베트남어로 또는 한국어를 사용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여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또한, 초등학교와 중학교 과정에서만 머물지 않고 고등학교 과정까지 라이센스를 받아서 하노이에서 꼭 필요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한국인 국제학교가 되어 위상을 펼쳐 나가고 싶습니다.

Truong Pho thong Lien cap Tay Western Hanoi School
T. 088-629-0055 / E. juya830@gmail.com / KaTalk. WHSKVI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