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ne 21,Monday

서울 에이스 치과

 

안녕하세요.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서울 에이스 치과와 원장님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저는 서울 에이스 치과에서 일반진료에서부터 보철, 임플란트까지 진료를 보고 있는 박인환입니다. 서울에이스 치과는 강원도 원주에 본 병원으로 15년의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제가 있는 호찌민점은 김명수 원장님께서 2016년도 12월 개원하였고 저는 2017년부터 서울 에이스 치과와 함께 호흡을 맞춰오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빈증점은 작년, 2019년도 8월달에 서울 에이스 치과 2호점을 개원하였고 중국 상해, 북경에도 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찌민에서 치과를 개원하게 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유치원때부터 활동적인 성격 탓에 사람의 치아를 고치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에, 치과의사의 꿈을 키워왔습니다. 제가 대학을 졸업하고 난 뒤 학회 또는 학교 관련하여 주변들을 본 결과 소위 선진국의 나라에서 치과의사로서의 활동을 하시는 분들은 있지만 한국의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나라를 다소 꺼려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였습니다. 저는 환경적인 한계에 부딪칠지라도 한국보다 열악한 의료환경인 동남아에서도 더 많은 사람들이 전문이의 도움을 받기 원하는 이들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이곳 호찌민에 오게 되었습니다. 치아나 잇몸의 불편함을 상담해드리고 치료해드리는 것에 있어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병원 개원까지 (외국 투자 법인을 받기가) 까다로운 절차를 밟아야 하죠?
네, 그렇습니다. 대략 반년의 준비기간이 있었습니다. 베트남 보건국에서 규격화한 정식시험을 통해 병원 행정적 문제, 설비, 위생 심지어 직원들의 커리어까지 세분화된 조건을 따져봅니다.. 이러한 절차를 통해서 정식 허가를 받은 소수의 100% 외투법인이라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며, 병원 운영과 관리에 있어서 베트남 보건당국의 엄격한 관리를 받고 있는 안전한 병원이라는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의사의 주요 진료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소양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학회활동이나 각각의 전문분야에서 얻은 증명서를 또 다시 제시하여 베트남 보건국의 담당자들과 인터뷰를 거쳐 공식적인 외국인 투자법인을 승인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사랑니 발치처럼 안 되는 진료들이 있습니다. 현재 어떤 진료를 주로 하고 계신가요?
근래에는 병원마다 진료과목에 대한 허가가 달라, 선택진료를 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희 서울 에이스치과에서는 일반진료인 충치치료, 화이트닝, 스케일링에서부터 전문적인 치료인 신경치료, 잇몸치료, 사랑니 발치, 임플란트, 심미교정, 보철치료(올세라믹, 골드크라운,브릿지등), 소아(유아)치료까지 베트남의 보건국의 정식 허가를 받아 진료와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치과 진료에 있어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임플란트가 무엇인가요?
치아의 뿌리가 약해서 치아가 잇몸에서부터 이탈이 되거나 충치 등으로 빠져서 없어진 자리에 새로운 치아를 심는 것을 말합니다. 잇몸으로부터 빠지게 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치아의 뿌리가 약해지거나 불의의 사고로 인해 (단단한 음식을 씹거나, 최근에는 수명 연장으로 오랜시간 저작압으로 인해) 파절되거나 또는 썩은 치아로 인해 그 주변치아까지도 원치 않는 이동으로 피해를 보는 등의 다양한 경우가 있습니다. 환자별로 다른 입안구조와 치조골 상태 및 치아의 상태, 환자의 전신질환여부 등을 고려하여 맞춤식으로 설명드리고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치아를 심는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임플란트는 뼈에 인공의 구조물을 이식하는 수술로 거의 자연치와 같은 저작능력을 가지며, 완전 틀니와 비교 했을 때보다 8배정도 강한 저작압을 견딜수 있습니다. 즉, 나의 자연의 치아처럼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이 첫 번째 장점이고 두 번째로는 임플란트를 하기 전 작업인, 발치의 갯수가 달라집니다. 틀니의 경우 지금은 괜찮지만 추후에 빠질 수 있는(수명이 다 한) 치아들까지도 미리 제거를 해야 하지만 임플란트는 반드시 빼야하는 치아들만 발치를 하기 때문에 기존의 치아를 보존 할 수 있습니다. 환자분들 또한 음식의 섭취와 같이, 삶의 질이 달라졌다는 말씀을 하시고 기존의 틀니(전체 또는 부분 틀니)를 쓰시던 분들도 최근에는 임플란트로 전환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임상실험을 거쳐 확인된 치과용 자석을 이용하거나 클립을 사용하여 틀니가 잇몸에 붙어서 유지 될 수 있게 사용하는 등 임플란트의 적용방법도 다양합니다.
있는 추세입니다. 임상실험을 거쳐 확인된 치과용 자석을 이용하거나 클립을 사용하여 틀니가 잇몸에 붙어서 유지 될 수 있게 사용하는 등 임플란트의 적용방법도 다양합니다.

-당뇨 또는 혈압이 높으면 임플란트의 유지가 어려운가요?
제가 관리해 드렸던 환자중에서는 아직까지 혈압 또는 당뇨에 의해 임플란트한 치아가 빠지는 경우는 지금까지 본 적이 없습니다. 개인의 몸 관리와 정기적인 치아관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오는 문제점으로 3 또는 6개월의 주기로 치과를 들려 정기 검진과 잇몸관리를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