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La Fiorentina

매 호 찾아 나서는 미식여행으로 이번 호에서는 이탈리아 식당을 다녀왔다. 흔히 이탈리아를 세계 3대, 4대 요리 국가에 넣곤 한다. 세계 어디서든 가장 인기 있는 요리이기 때문이다. 베트남 그것도 하노이에서도 레스토랑이 생겼다 하면 상당수가 이탈리아식이다. 이탈리아 피자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눈다. 풍요로운 곡창지대이자 맛있는 밀이 자라는 남부의 나폴리식 피자는 밀의 맛을 강조하기 위해 토핑을 줄이고 도우의 맛과 식감 자체를 강조한다. 반면에 북부의 로마식 피자는 나폴리식 보다는 다양환 토핑을 사용해서 풍성한 맛의 피자를 만들어낸다. 하노이에는 여러 곳에서 화덕 피자를 하는 이태리 식당이 있지만, 제대로 된 식감과 밀의 풍미가 살아나는 피자 맛집은 몇 군데 안 된다. 오늘은 따뜻한 조명, 좋은 식재료, 요리사의 손맛, 화덕과 품위 있는 실내 인테리어의 조합으로 진짜 이탈리아의 ‘맛’을 즐길 수 있는 La Fiorentina를 찾았다.

파스타란, 정말 어떤 소스를 쓰는가에 따라 전혀 얼굴이 달라지는, 일종의 백지 같은 음식이다. 물감과 예술적 취향에 의해 다른 결과물을 내기 때문이다. 이탈리아에서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이 바로 파스타이다. 소스로 지역의 색깔이 크게 달라진다. 치즈만 하얗게 뿌려 먹는가 하면 토마토소스가 끊어지지 않는 동네도 있다. 고명도 다채로워 올라가지 않는 재료가 없다. 선인장 열매를 넣는 남부 시칠리아 파스타, 멸치젓갈을 쓰는 나폴리 인근의 스파게티, 풍성하게 레드 와인을 넣어 만드는 북부의 구릉지대 파스타, 과일을 넣어 만드는 파스타도 있다고 한다. 그래서 지역과 나라에 따라 제각기 다른 음식으로 변하는 퓨전 음식인것이다.

36종의 파스타, 셀 수 없는 다양한 소스의 맛!
음식이란 자고로 물을 건너면 제각기 다른 얼굴을 갖게 된다. 그것은 지역과 요리사가 보여주는 방식의 차이이기 때문이다. 그 고유의 식감과 다양한 요리로 맛의 평가가 어려워지는 개성 강한 음식이 바로, 이탈리아 파스타이다. La Fiorentina는 쉐프가 그날 그날 구입하는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주는 다양한 파스타를 맛 볼 수 있다. 바질, 파슬리와 같은 허브 등을 갈아 만들어 입맛을 사로잡는 ‘페스토 파스타’, 치즈와 후추로 만든 소스를 의미하는 ‘까르보르나라’는 삶은 메케로니에 치즈가루를 넣어 녹이고 검은 후추를 넉넉히 뿌려 완성하는 대표적인 파스타 요리다.

user image

이탈리아, 티본스테이크 & 와인
이 음식은 La Fiorentina의 시그니처 메뉴인 티본스테이크는 이탈리아 피렌체의 전통 요리이다. ‘비스테까 알라 피오렌티나’라는 음식명을 갖게 된 시점은 1800년대로, 피렌체 지역을 지배하던 메디치가가 피렌체 축제 기간에 대량의 소고기를 모닥불에 구워 군중들에게 나눠줬을 때 외국인들이 말한 발음이랑 연관이 있다고 전해진다. La Fiorentina에서는 Mc Pig이라는 메뉴로 이탈리아 전통의 부드러운 육질의 고기 맛을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는 스테이크와 잘 어울리는 이탈리아 와인의 품격을 느낄 수 있다. 흔히들 이탈리아 와인을 모든 음식과 잘 어울리는 겸손하며 부드러운 음료라 한다. La Fiorentina에서는 이탈리아 와인을 알리기 위한 일환으로 와인 시음을 할 수 있는 특별한 저녁 코스도 준비 되어져 있다.

La Fiorentina셰프가 소개하는
이탈리아 음식 즐기기
• 이탈리아 정통 피자 3가지
‘마르게리따’, ‘엔초비’, ‘마리나라’
• 핫 소스와 피클은 미국식 피자에서 전해진 것으로 이탈리아에서는 피자와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다.
• 이탈리아에서는 한 사람당 피자 한 판이 기본!
• 피자는 장작에 태우듯이 구워야 맛있으며 도우의 시커먼 부분은 진짜 가마에서 구웠다는 증거!
• 이탈리아 와인은 모든 음식과 어울리는 겸손함이 매력!
• 이탈리아인들은 음식에 어떤 영혼이 깃들어있는지 생각할 만큼 음식을 사랑한다.

La Fiorentina
Restaurant and Gastronomic
전화 0333308742
영업시간 11:00 – 14:00 , 18:00 – 22:00
주소 20 Đặng Thai Mai, Quảng An,
Tây Hồ, Hà Nội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