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April 5,Sunday

인테리어, 자재 브랜드 ‘ARIZE’

1인 가구가 늘어난 이유에서일까, 집의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아졌다. 같은 평수라도 내부 인테리어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는 확연히 다르다. 개성이 담긴 ‘나만의 집’ 을 고민하고 있다면, 베트남에 최첨단 소재를 사용하는 ARIZE회사가 있다. 건축 장식재에서부터 공유오피스까지 인테리어에 관한 모든 것을 다루는 ARIZE를 살펴보자.

㈜웹스 주요 연혁
◦ 2001 신규 설립
◦ 2008 이노비즈 기업 선정
◦ 2010 벤처기업대상 지식경제부장관상
◦ 2011 녹색기술인증 (친환경 WPC 제조기술)
◦ 2012 대한민국 기술대상 국무총리상
◦ 2015 ㈜웹스 KOSDAQ 상장
◦ 2016 ㈜웹스 베트남 법인 설립
◦ 2019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

저희 웹스 브랜드는요
한국 첨단 소재 전문기업 ㈜웹스(대표이사 이재춘, www.WAPS.com)는 첨단소재 사업을 시작해 2007년 건축 외장재인 WPC를 한국 최초로 개발하며 건축 장식재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이후 세계 최초 NON-PVC 바닥재, 천연무늬 인조대리석 등 우수한 친환경 소재를 개발하고 2015년에는 증권거래소에 상장하는 등 지난 20년간 대한민국 소재 산업과 주거환경 변화를 주도하며 굴지의 친환경 첨단소재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첨단 소재를 사용한 시너지 효과

㈜웹스는 첨단 고분자 소재를 만드는 기업에서 출발해 다양한 첨단 소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 열가소성 엘라스토머(thermoplasticelastomer)와 이온플라스틱 소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열가소성 엘라스토머는 실온에서는 고무의 성질을 갖지만, 고온에서는 압력에 따라 가공이 용이한 성질을 가져 자동차 내장재를 비롯한 가전, 건자재, 소비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플라스틱에 이온이 결합되어 있는 ‘이온플라스틱’ 소재는 특히 골프공을 만들 때 사용하고 있으며 고기능성 포장재, 화장품 용기 등의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고탄성 및 내마모 성능이 다른 플라스틱 소재에 비해 월등히 우수한 고기능성 소재로 Dupont사에 이어 ㈜웹스가 세계에서 2번째로 상용화에 성공하여 현재 ㈜웹스는 자사의 이온플라스틱을 Volvik, SaintNine에 골프공 커버 소재로 공급하는 등 전세계 Dupont사가 독점하고 있던 시장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웹스는 2020년 전세계 골프공 소재 공급사 1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천연대리석 무늬와 질감을 가진 아크릴계 인조대리석과 고무와 플라스틱의 특성을 동시에 가진 TPE, 자동차부터 건축자재까지 범용으로 사용되는 PVC, 고분자 소재기술을 바탕으로 한 기능성 컴파운드 등 다양한 소재를 개발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건축 장식재에서 주거공간을 중심으로 (인테리어 가구 등) 사업으로 영역 확대
웹스가 가진 첨단 소재 기술은 플라스틱 소재를 기반의 건축 장식재(LVT 바닥재, ABS도어,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WPC건축 외장재) 시장 자체 개발과 대량생산을 가능케 했습니다.이로 인해 ㈜웹스는 건축 장식재사업에서 원자재부터 완제품까지 모든 제품 제조과정의 관리가 가능해 품질이 더욱 개선되는 동시에 원가 경쟁력 또한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더 나아가 지난 10년간 전체 인구 중 35세 이하 인구가 60.5%에 달하는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가진 베트남을 선택하여 2016년, ㈜웹스는 베트남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ARIZE 브랜드 라인을 론칭하였습니다. 우리나라 전통 가옥이 가진 ‘조화’의 가치를 강조하기 위해 한국 전통 색동의 색을 활용해 사람, 자연, 재료 등이 어우려짐을 표현한 ARIZE는 ARIZE haus, ARIZE home, ARIZE office, ARIZE campus 등 공간 구분에 따른 서브 브랜드로 확장하여, 각 사업 분야의 전문성을 강조하고 통합된 브랜드 이미지 구축하는 데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2019년 11월, ㈜웹스는 베트남 처음 진출 시 겪었던 어려움을 극복한 경험을 살려, 호찌민 타오디엔 지역에 자유석과 지정석, 개인 전용 공간과 카페 이벤트홀, 야외테라스 등을 갖춘 전용면적 700m2 규모의 공유 오피스 ‘ARIZE campus’를 오픈하였습니다. 공유오피스란 ‘건물을 여러 개의 작은 공간으로 나눠 입주자에게 사무 공간으로 재임대하는 시스템’으로 적은 비용으로도 쾌적한 사무실을 임차할 수 있으며 다른 기업들과 자연스럽게 협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ARIZE campus는 베트남 가구공장에서 제조한 최고급 사무 및 회의실 가구를 배치하여 효율적인 동선과 원활한 협업, 소통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숙소 및 차량 등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까지 준비하여 베트남에 거주하는 임직원이 불편함 없이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업 규모, 업무 스타일에 따라 선택적으로 임대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베트남은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국가이기에 미래에 수요가 더욱 많아질 것이라 예측되므로 그에 따라 상황을 고려해 추후 새로운 지점도 개설할 계획입니다.

뛰어난 R&D 역량과
합리적 디자인 기반의 경영
㈜웹스는 센텀 테크센터와 디자인연구소를 연구개발 조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센텀 테크센터는 R&D 석·박사 이상 고급 인력의 채용 및 육성에 유리한 해운대 센텀시티에 설립되어 전체 구성원 중 연구원이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육박하고, ‘생분해성 고분자 소재 의료기기 제조장치’, ‘이중 절연층을 포함한 방열시트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한 방열시트’ 등을 포함한 50여개의 특허권을 보유해 벤처기업 대상과 대한민국 기술대상을 수상하는 등 소재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현재, ㈜웹스는 첨단소재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차세대 건축장식재 개발과 전기자동차 소재부품을 미래 성장 분야로 선정해 연구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학계, 정부출연기관,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신기술발굴을 위한 연구개발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글로벌화 시장 개척과 온라인 비즈니스 확대
㈜웹스는 2016년 베트남 법인설립 후 빈증에 54,000m2 규모의 베트남 현지 공장을 세워 건축 장식재와 인테리어 가구를 현지에서 직접 생산합니다. 이를 동남아 및 해외 진출 기지로 삼아 장식재의 경우 50여 개의 대리점, 인테리어의 경우나우존, 칸타빌, 크레센트몰, 이온몰과 같은 대형 몰에 5개의 대형 직매장을 오픈했습니다. 2020년 상반기까지 호찌민 백화점 중심으로 10개, 하노이 5개, 다낭 1개의 ARIZE 직매장이 새롭게 열릴 예정입니다.
지난 해, ㈜웹스는 방열소재와 인조대리석 등의 기술확보 전략과 베트남,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호주 등 다양한 글로벌 수출현황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가 뽑은 세계시장을 선도할 유망 중소기업을 뽑는 ‘글로벌 강소기업’에 지정된 바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가구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웹스는 지난 2019년 10월 ARIZE hause, ARIZE home, ARIZE office, Dr.Oplus, Honsum, Bandi, A Lounge, On cloud, The collect까지 총 9개의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였고 한국어 이외에 영어, 베트남어 서비스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한국 굴지의 첨단소재 기업에서 세계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거듭나 베트남의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 웹스였습니다.

베트남 대표사무실 (호찌민)
A. 67 Xa Lộ Hà Nội Street, Thảo Điền Ward, District 2, HCMC / Tel. 028. 3512. 278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