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더 리버 투티엠 프로젝트

 

코로나19의 악재를 넘어,
부동산시장을 호재로 이끈다!

코로나로 인해 올 봄 대재앙이 올 것이라고 예측하는 전문가들의 목소리가 분분하지만, 그럼에도 호찌민의 투티엠 지역은 향후 높은 발전 가능성으로 인해 가격 상승(시세 차익)등에 대한 큰 잠재력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투티엠에 신도시 프로젝트 중,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더 리버 투티엠이 관심의 중심에 서 있다. 이번 호에서는 코로나19의 악재를 넘기고 새로운 호재로 등장한 더 리버 투팀엠 아파트 분양을 책임지고 있는 JK부동산을 찾아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투티엠 신도시?
호찌민의 투티엠 신도시는 최근 부동산 개발의 화두이자 가장 비싼 분양가의 핫플레이스다. 구비구비 흐르는 사이공 강변을 끼고 있으면서 사이공 강을 사이에 두고 호찌민시 중심부와 마주 보고 있는 입지가 상해 푸동지역과 아주 흡사하여 자주 비교되는 곳으로 베트남 정부와 국민들의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호찌민시가 중국 상해 푸동 금융지구를 벤치마킹 해 동남아를 대표하는 베트남의 경제 허브로 개발 중이며, 호찌민시는 지난 2002년부터 투티엠 신도시 개발프로젝트를 중점사업으로 관리하고 있다. 향후 이곳은 국제 수준의 금융, 무역, 서비스 센터와 대규모 자연생태공원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거주민 145,500명과 유동인구 100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베트남 경제의 심장 역할을 하는 신도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user image

안녕하세요! 호찌민시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핫한 2군 투티엠 신도시 지역 내 위치한 ‘더 리버 투티엠’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더 리버 투티엠은 호찌민 내 가장 각광받는 개발 지역인 투티엠에 건설되는 프로젝트로, 1차 단지 525세대 규모의 고급 프로젝트입니다. 아파트, 상가, 펜트하우스, 풀빌라로 구성되어 있고, 룸타입도 1베드룸부터 4베드룸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투티엠 1교 옆 사이공강변에 위치해 있어 전망, 교통 등에서 탁월한 입지를 자랑합니다.

왜 더 리버 투티엠 프로젝트이여야 합니까?
먼저, 접근성이 좋습니다. 바로 옆에 위치한 투티엠 1교를 통해서 1군 및 빈홈 센트럴파크가 있는 빈탄군까지도 5분이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벤탄시장 등 1군 핵심지역은 7분정도 소요되며, 2군 타오디엔 및 안푸에 있는 국제학교까지도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합니다. 이밖에도 떤션넛 공항까지는 25분정도 걸립니다. 현재 개통되어있는 투티엠 1교와 향후 완공될 2교를 통해 호찌민 주요 지역까지 접근이 용이합니다.
또한, 투티엠 내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들은 이미 분양이 여러 차수에 걸쳐 진행되었고, 또 이에 따라 P가 많이 붙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더리버 투티엠의 경우 현재 1차 분양 오픈이기 때문에 타 프로젝트 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로, 프리미엄 없이, 투티엠 내 프로젝트의 이점들을 모두 누리실 수 있어 투자가치가 높습니다.

단지 내의 유틸리티 구성? 특별한 점이 있다면?
국제 대회 규격의 50m 길이의 수영장이 함께 건설되며, 이 밖에도 거주민을 위한 공원, BBQ장, 헬스장, 요가룸 등 다양한 6성급 시설이 완비될 예정입니다.

재작년부터 불거진 투티엠 신도시 토지보상관련 분쟁이 아직 해결 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실재로 착공된 몇 안 되는 프로젝트 중 하나로 이미 기초공사 완료 (더 리버 투티엠 프로젝트 1/500 허가완료) 분양계약서 체결 가능한 컨디션 보유하고 있는지? 언제쯤 분양계약서 체결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는지?
현재 아파트 3개동의 기반공사가 완료된 상태로, 시행사는 5월 말 이내로 아파트 판매 허가까지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반 공사가 완료된 상태이기 때문에 베트남 법규에 따라, 향후 분양 시 납부일정에 따라 30%의 분양대금을 납부했을 때 분양계약서(SPA)를 바로 체결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개발사에서 사전 분양중으로 추첨이 아닌 선착순으로 물량을 배정 받는 시스템인가요? 만약 그렇다면 대략적인 날짜는?
공식적으로 시행사를 통한 사전 청약 후 선착순으로 물량을 배정 받는 방식으로 분양됩니다. 일정은 4월 중순으로 예정되어 있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모델하우스 오픈과 추첨일이 연기된 상황입니다.

시행사 <Refico 부동산개발 회사>는 이전에 어떤 프로젝트를 시행했나요? (믿을 만한 시행사인가?)
레피코사는 베트남 대표 부동산 개발 회사로서, 베트남뿐 아니라 호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에서 주거, 오피스 빌딩, 서비스 아파트, 빌라, 리조트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행, 준공, 관리하며 국제 부동산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온 회사입니다. 이전에 빈탄군에 위치한 타원형 아파트 씨티가든, 하노이 프레지던트 플레이스, 쌩츄어리 호짬리조트 등을 건설한 자금력 풍부한 선도적인 베트남 부동산 개발업체로 고급 프로젝트를 완성시킨 공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베드 100세대 기준 56.9m2인것을 보니, 최근 올라가는 아파트 단지에 비해 작은 세대수(525세대)로 넓은 전면창, 개방감 및 뷰를 강조한 최고급 럭셔리 아파트으로 지어지는지요?
더 리버 투티엠 1차 분양 단지는, 1.5ha 부지에 건축 밀도가 약 60%로, 쾌적한 환경을 자랑합니다. 더리버의 경우, 모든 세대에서 탁 트인 전망을 누릴 수 있도록 각 호수를 사선으로 배치하고 있으며, 모든 세대에 발코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525세대 중 3,4BR, 펜트하우스, 풀빌라의 경우 외국인 분양이 가능한데, 외국인들이 확인하여야 할 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가장 먼저, 청약금이 아파트(1BR~4BR)의 경우, 2억동(한화 약 천만원)이지만, 펜트하우스와 풀빌라는 3억동으로, 한화로 약 1,500만원 입니다.
이외에도 해외 부동산을 분양 받으실 때, 분양대행 업체가 분양 이후 입주 및 임대관리까지 가능한 믿을 수 있는 업체인지, 프로젝트의 시행사가 공신력이 있는 업체인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핑크북이 발급되는 프로젝트인지도 꼭 확인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더리버 투티엠의 경우, 1/500 건설 허가를 취득한 후 공사를 진행하였고, 현재 3개동 모두 기반 공사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또한, 핑크북 발급 요건 중에는 건설 허가 외에도 판매 허가를 받아야 하는데, 시행사에 따르면 5월말 이내로 판매 허가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들을 미루어보아, 더리버 투티엠은 프로젝트 공사에 안정성을 확보해 진행되고 있고, 핑크북 발급 측면에 있어서도, 시행사에서 내외국인의 핑크북 발급을 위해 절차에 맞게 착실히 준비하고 있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예상 분양가는 어느 정도 될까요?
6,500~7,000 USD/㎡, 룸타입 및 층수에 따라 조금씩 상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메트로폴 3차의 경우7,000~8,000 USD/㎡정도 입니다.
인수 시, 인테리어 마감 상태는1BR /2BR /3BR /4BR 모두 기본 인테리어 마감분양으로, 바닥재, 벽, 발코니, 문 , 창문, 욕실 및 주방시설,에어컨, 붙박이장 등이 갖추어진 상태로 분양 될 예정입니다.

분양일은 언제쯤으로 예상하시나요?
본래 4월 중순에 모델하우스 오픈 및 추첨 행사 등이 예정되어 있었지만, 현재 코로나 여파로 인해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공사진행 등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향후 분양 오픈시 빠른 시일내에 시행사와 SPA를 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더리버 투티엠 프로젝트는 2021년 4분기 완공예정입니다.

2군 투티엠 신도시 지역 내 위치한 ‘더 리버 투티엠’ 어떤 결과를 이룰 것이라 예상하시나요?
더 리버 투티엠은 호찌민 투티엠 내 가장 관심이 뜨거운 지역에 건설되는 프로젝트로, 이 지역에 진행중인 프로젝트로는 엠파이어시티, 더 메트로폴에 이어 세번째입니다. 이 분양 순서에 따라 초기 분양가 역시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엠파이어시티와 더 메트로폴 1차 분양 물건들은 현재 프리미엄이 1억 5천 정도 붙어있는 상태입니다. 호찌민 중심부 핵심 개발 지역이자 호찌민 1교 옆이라는 탁월한 위치 및 사이공강 영구뷰라는 희소성을 갖춘 더리버 투티엠 역시 향후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 요건들을 바탕으로 입주 시점에도 물건 가치 상승이 예상되는, 확실한 투자처 중 하나로 추천드립니다.

더 리버 투티엠 프로젝트 분양 문의
JK LAND
한국어 상담
090 592.0451 / 070. 7752.0088
카톡. jk3886
Can 01.14A, Lake View 1, KDT moi
thu thiem, p. An Khanh, Q2. TP. HCMC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