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September 27,Monday

COVID-19 전염병에도 불구하고 베트남, 2020년 5% GDP 성장 목표

Nguyen Xuan Phuc 베트남 총리. 2020 년 5월 5일 하노이에서 열린 정부 회의에서 연설중. (사진 : 베트남 정부 포털)

Nguyen Xuan Phuc 베트남 총리는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질병 (COVID-19)의 유행성 영향에도 불구하고, 경제 재개와 올해
5 % 이상의 GDP 성장을 위해 모든 부문에 집중할 것을 촉구했다.
화요일 전 하노이에서 정부 간담회에서 전염병으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에 따른 경제 회복 방안이 논의되었다.
총회에서 푹 총리는 2020 년에 GDP 성장률이 5 % 이상을 목표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정부는 국제 통화 기금 (IMF)에서 예측한 대로 2.7 %의 경제 성장을 수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플레이션도 올해 4 % 미만으로 통제하고 유지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FDI 유치, 수출 증대, 공공 투자 강화, 민간 투자 유치, 국내 소비 촉진 등 5 가지 중요한 작업이 완료되어야 한다. 그는 올해 안에 VND700 조 (298 억 달러) 상당의 공공 투자 지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부 지도자는 부처, 기관 및 지방 당국에 현지 기업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주요 프로젝트를 신속히 처리하도록 요청했다.
기획 투자부는 재무부, 산업 통상 자원부,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성장 시나리오를 신속하게 업데이트하고 주 예산 징수, 초과 지출 및 공공 부채와 관련된 목표를 조정하도록 요청 받았다.
Nguyen Chi Dung 기획 투자 장관에 따르면, 이 기관은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공공 투자 지출을 촉진하기 위한 많은 정책을 제안했다.
같은 날 후반에 정부 언론 브리핑에서 마이 티엔 둥 정부 부처장은 다른 국가들이 베트남의 COVID-19 예방 및 통제 성과를 칭찬했다고 밝혔다. 베트남은 전염병 통제와 사회 경제적 개발이라는 이중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PM Phuc의 지시를 계속 따를 것이라고 Dung 장관은 말했다. 현재의 초점 과제는 생산 및 비즈니스 활동 육성, 일자리 창출, 사람들의 삶 보장 및 성장 촉진에 있다고 밝히며, 베트남에 도전이자 좋은 기회인, 다국적 기업들의 생산 시설의 전환에 따른 새로운 투자의 물결을 맞이할 준비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뚜오이째 2020/05/06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