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베트남 하이퐁서 대규모 불법 외환거래소 적발 예치잔액 수억달러

앤트그룹, FX마진거래 위장 사이트 ‘히트옵션’ 운영

베트남 북부 하이퐁시(Hai Phong)에서 예치금 수억달러 규모의 불법 외환거래소가 적발됐다.
23일 하이퐁시 공안부에 따르면 적발된 업체는 IT업체로 등록된 앤트그룹(ANT Group)이다. 앤트그룹은 FX마진거래(개인에게 일정 증거금을 받고 레버리지를 이용해 국제외환시장에 참여할 수 있게 만든 것)를 위장한 불법 환율예측 사이트인 히트옵션(Hitoption.net)을 운영해왔다. 히트옵션은 30초후 환율 상승 혹은 하락에 베팅해 적중한 회원에게 1.95배를 배당하는 방식으로 운영된 일종의 사설도박 사이트다.
이 사이트가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자 대표는 규모를 확장하기 위해 100여명의 직원으로 SNS나 전화로 회원을 모집했다.
히 월 6~15% 수익보장형 자동베팅 프로그램을 홍보해 30여명의 회원들로부터 총 161억동(70만달러)의 베팅액을 입금받았다. 그러나 자동베팅 프로그램을 조작해 회원의 낙첨을 유도했고, 당첨된 회원에게도 정상적으로 배당금을 주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하이퐁시 공안은 앤트그룹 사무실을 급습해 대표 D씨(25세)와 개발자 Q씨(38세)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 또 수사 과정에서 앤트그룹이 다단계사업 방식의 16개 암호화폐 및 외환거래 사이트를 운영중인 사실도 추가로 밝혀냈다.
공안당국에 따르면 이번 사건은 최근 적발된 사건중 가장 규모가 큰 사건으로, 이들 16개 불법거래소에 등록된 계정은 11만5726개, 예치잔액은 7조5050억동(3억2600만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확인됐다. 인사이드비나 2021/06/2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