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호찌민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차접종 간격 단축 결정

9월 24일 인사이드비나지 보도에 따르면 이날 호찌민시 인민위원회가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의 1, 2차 접종간격을 6주로 단축하는 방안을 확정해 보건부에 승인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 당국은 이날 열린 기자회견에서 24일 AZ백신의 접종간격을 이같이 단축키로 결정, 보건부의 승인이 나는대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호찌민시가 AZ백신 접종간격을 단축한 것은 코로나19 확산세의 신속한 통제와 백신 접종을 가속화하기 위한 것으로, 1차접종에서 AZ백신을 맞은 사람은 최소 6주 경과후에 2차접종에서 AZ백신이나 화이자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다. 현재 베트남 보건부는 AZ→화이자 및 화이자↔모더나 교차접종을 허용한 상태다.

백신 제조사의 지침에 따르면 AZ백신의 접종 간격은 8~12주, 화이자는 4~6주이다.

호찌민시는 보건부가 승인하면 즉시 2차접종 대상자에게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동의자에 한해 2차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user image

(인사이드 비나 2021.09.24 http://www.insidevina.com/news/articleView.html?idxno=18030)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