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8,Sunday

호찌민시 오미크론 관련 방역 강화안 발표

호찌민시가 전세계적으로 오미크론 변이가 유행하자, 자체 대응방안을 발표했다고 Vnexpress지가 14일 보도했다.

이날 저녁 발표된 호찌민시의 오미크론 대응 대책은 다음과 같다, 우선 도시에 도착하는 모든 국제여객은 베트남 도착 전 72시간내 PCR검사를 받아야 하며, 배로 도착하는 여객도 검역을 강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오미크론이 발생이 보고된 국가에서 도착하는 여객은, 백신 접종여부와 상관없이 시에서 지정하는 시설에서 격리되어야 한다고 명시했지만, 구체적인 날짜는 지정하지 않았다.

시 당국은 밀항 및 밀입국자 단속을 강화하고, 확진 추정자가 발생할 수 있는 지역의 주거 시, 사무실, 공장 등의 관리감독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오미크론에 관한 유전자 해독을 빨리 하도록 시 산하 연구기관에 지시했으며, 오리크론 확진자가 발행할 경우 뚜득시에 위치한 코로나-19, 12번 아전 병원에 수용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시 당국은 기저질환자, 노인 등 우선대상자는 부스터샷(3차접종)을, 미접종자는 백신을 신속히 접종 받을 것을 촉구했다.

user image

시 당국의 이번 결정은 지난주 베트남 보건부가 오미크론 변이가 베트남에 상륙하고, 퍼질 확률이 높다고 발표하면서 이루어지게 됐다. 이번 대책은 상징성이 강한 발표이며, 세부사항은 추후에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Vnexpress 2021.12.1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