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9,Monday

3차 접종자 PC-COVID, SSKDT에 기록누락 논란

베트남 방역패스 앱 3차 접종 기록 업데이트가 진행중

3차접종이 진행되고 있는 베트남에서, 방역패스로 사용되고 있는 PC-COVID앱과, SSKDT앱에서 정보다 업데이트 안되어 논란이 일고 있다고 Tuoi Tre지가 1월 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많은 지역에서 3차접종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방역패스 앱에 접종정도가 기록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접종현장에서는 3차 접종자의 신상정보를 업로드 하는데도 불구하고 기록시 에러가 발생하여 기록은 남지만,  PC-COVID, SSKDT앱에는 업그레이드가 안되는 상황이 계속발생하고 있다는 보고가 계속 이어지고 있으며, 하노이에서 이러한 문제가 심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관하여 정보통신부 관계자는 PC-COVID앱은 현재 업그레이드를 진행중으로 업그레이드 작업이 종료되면 3차 접종 정보가 기록될 예정이며, SSKDT앱에서는 3차 접종 정보가 기록될 수 있는 업데이트 작업이 끝났다고 설명했다.

user image

만약 정보가 5일이상 방역패스상에 기록이 안되어 있을경우,  https://www.tiemchungcovid19.gov.vn/ 웹사이트를 통하여 받은 접종증명서 스캔이나, 사진을 찍어서 제출하면,  3차 접종 업로드가 가능하며,  아니면 전화로 19009095번상에서 정보 업데이트를 요청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만약 두가지 방법을 사용했는데도 3차 접종정보가 방역패스상 기록이 안됐으면, 백신 받은 장소나, 보건소, 동사무소에 직접방문 하면 정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Tuoi Tre 2021.01.10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