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재무부, 호찌민 증권거래소에 기술적 결함 사태 해명 요구

-10일 20분간 가격변동표기 중단
-재무부, 원인파악 및 재발방지대책 요구

10일 호찌민 증권거래소에서 기술적 결함으로 인하여 주식 가격 변동이 20분간 중단되는 사건이 발생하자, 재무성에서 이와 관련한 해명을 요구 했다고 1월 10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이날 14시경 발생한 본 사건은, 거래는 정상적으로 이루어 졌지만, 가격표기가 20분간 중단되면서 잘못된 시가가격에 기반하면 많은 투자가들에게 피해를 준 사건이다.
사건이 발생하자, 각 증권사에서는 고객에게 통지문을 보내어 상황을 설명하는 조치를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재무부에서는 자체조사를 통하여 거래소와 증권사를 연결하는 게이트웨이 시스템에 일시적인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했다. 아울러 재무부는 호찌민 거래소 측에 원인 파악과 더불어, 재발방지 대책을 포함한 해명을 요구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2021년 7월에 도입된 호찌민 증권거래소의 시스템은, 이전보다 더 빠르지만, 주문 적체 현상을 아직도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월요일 Vn–Index지수는 전날대비 1.62%하락한 1503.71포인트로 마감했다.

Vnexpress 2022.01.10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