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INTERVIEW- 진성 HEAT-TREATMENT 김병호 대표

 

6 대 뿌리산업 기술이라 불리는 분야들 중 에너지 효율 향상 산업은 바로 ‘열처리 산업’이다. ‘열처리’란 가열, 냉각 사이클에 의한 조직 제어를 통해 기계적 물성을 향상시키는 기술로 자동차, 기계부품의 최종 품질을 결정하는 공정기술로 산업화 이후 전통산업의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을 통해 세계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항공기, 친환경차, 로봇 등 차세대 산업에 있어서도 필수적인 기술이라 할 수 있다.
이번 호에서는 열처리 산업로의 합리화와 효율화를 강조하며 베트남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진성 Heat- Treatment의 김병호 대표를 만나 산업 현장의 에너지 효율 향상의 솔루션을 들어본다.

안녕하세요 대표님, 진성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네 안녕하세요. 저희 회사는 2002년부터 베트남 호찌민에 한국회사로는 첫 열처리회사로 진출해서 20년 가까이 꾸준히 금형열처리만을 전문적으로 서비스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열처리 산업로란? 구체적으로 어떤 분야인가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 생활용품,기계부품 등을 생산하려면 먼저 금형제작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이 금형에 맞는 다양한 열처리로를 사용해서 열처리를 하므로서 생산효율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user image

진성은 한국 최고의 열처리 제작업체인 수인산업의 전 제품을 베트남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수인산업에 대한 출범과 제품의 탁월성이나 차별성에 대해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수인산업 열처리 산업로 분야를 꾸준히 연구개발하여 고객 요구 수준에 맞는 맞춤형 설비제작은 물론 설치, 시공 및 사후관리까지 철저한 품질관리로 고객의 만족을 실현시키는 수인산업의 기기를 전문 취급하는 업체입니다. 한편 본사는 설비시, 구입 전에 고객이 느끼는 애로사항인 자금조달, 기술, 품질, A/S,영업에 대한 다양한 솔루션을 One-stop으로 제공해 드릴 수 있는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있어 문제를 해결해 드릴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소개를 간단하게 부탁드립니다.
진공열처리로 – 주요제작설비가 있습니다. 제품의 변형과 치수변화를 최소화로 최소 질소량 투입으로 질소 피막 형성을 막아 제품의 광택 연삭효율 증대합니다. 또한 빠른 냉각 시스템으로 경도 안정 및 제품 얼룩제거, 조직 균일화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용도는 소입, 템퍼링 소둔, 소준, 에이징, 응력제거 고용화, 확산처리, 브레이징 등에 쓰이고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빠른 냉각시스템으로 경도 안정화, 조직 균일화 (균일한 온도 분포도), 낮은 유지보수비용 (에너지효율, 전기세구형 진공로 보다 10%절감효과), 전자동 운전, 기능성 및 안전성 우수, 신뢰성 및 경제성 등을 들 수 있습니다.
가스연질화로 – 주요제작설비로는 제품의 내마모성, 내식성의 증대와 일반 열처리에서 생기는 제품의 균열이나 변형이 없습니다. SUS계열과 비철계열을 제외한 대부분의 재질이 가능하며 용도로는 (진공상태에서) 암모니아와 탄산가스를 이용한 가스연질화입니다.
전기로, 대차로 – 주요제작설비로는 제품의 내마모성, 내식성의 증대와 일반 열처리에서 생기는 제품의 균열이나 변형이 없는 것은 물론이며 SUS계열과 비철계열을 제외한 대부분의 재질이 가능 합니다. 용도로는 소입,템퍼링, 소둔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기타설비로는 침탄열처리/ 가스질화 / 소둔 / 조질 / 고주파가 있습니다.

경기 침체가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는데, 경영에 어려움은 없는지요?
다들 어려운 시기로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회사는 그나마 이겨 내겠지만 저희 같이 영세한 업체는 더욱 더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묵묵히 열처리 외길만 걸어왔듯이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좀더 앞서갈 수 있도록 빠른 대응을 해 나갈 생각입니다.

코로나 이후로 뿌리업계가 인력난에 시달리고 있다고 들었는데… 어떠신가요?
요즘 다들 인력난에 시달리는 것은 모든 한국기업들이 가지는 숙제인 것 같습니다. 저희 또한 인력난에 조금 힘들어 하고는 있지만, 저희 직원들은 10년이상 장기근속의 직원들이 회사를 버텨주고 있어서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최고로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업체로 진성은 어떤 길을 만들어 가실 겁니까?
• 설계능력 확보 당사에서 경험이 높은 숙련설계자가 직접 설계를 함으로 외주설계에 따른 시행 착오를 줄여 나갈 것입니다.
• 가공 및 제작능력 확보 가공 및 제작에 필요한 기본장비 및 공장을 협력업체에서 다량 보유함으로, 당사 설비를 최소화함으로 실제 투자비용이 최소화되도록 만들 것입니다.
• 품질, 납기 철저 산업로 전문가 출신의 대표가 기술영업 및 생산관리까지 전 공정을 모두 관리하므로 품질 및 납기 준수는 초심에 벗어나지 않도록 항상 지켜나갈 것입니다.
• 최고전문가 그룹 네트워크 설비 수주 시 관련
최고전문가들과 네트워크 활용으로 완성도를 높임 수 있도록 최신 기술이 활용됩니다.
• A/S 고객관리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설비를 설계함을 물론 제작, 시공, 설치를 완벽히 실시하며, 고객관리카드를 비치 및 활용하여 사후관리는 물론, 예방점검, 스페아 부품관리 등을 체계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설비를 단지 수주에만 그치지 않고 긴밀한 업무 협의 단계를 통해 고객이 애로사항을 느끼는 부문 금융지원, 인력확보, 고객확보 등에 대한 부문을 다양한 Network를 통해 해결책(Solution) 을 제공해 드릴 수 있는 One-Stop Service Network 서비스로 진성만의 차별화된 길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한 말씀 해주신다면요.
오랜시간 타지에서 생활 하면서 힘든 일도 어렵던 일도 있지만 건강이 최고라는 말이 요즘 부쩍 와 닫네요. 교민분들 모두 건강하시고 웃는 일이 많았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진성 Heat- Treatment
A : No. 5/28 Binh Duc 2, Binh Hoa ward, Thuan An City, Binh Duong
T : 0274 3715 004~5 / 0939 107 473 I E-mail : mosskb@naver.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